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여행을 하면서 생각한 것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   여행 해외여행

여행을 하면서 생각한 것

그 시절, 여성 작가들의 여행기
소장전자책 정가6,000
판매가6,000

여행을 하면서 생각한 것작품 소개

<여행을 하면서 생각한 것> 근현대, 일본 여성 작가들은 어떤 여행을 했을까?
이 책은 근현대를 살아 낸 여성 작가 4명의 여행기를 담고 있다. 홀로 일본의 북쪽 끝에서 남쪽 끝까지 거침없이 돌아다녔던 하야시 후미코, 모스크바에서 3년을 체류 후 시베리아 열차를 타고 귀국하는 미야모토 유리코, 프랑스, 영국, 독일, 네덜란드를 일주하며 주체적인 여성의 삶을 꿈꿨던 요사노 아키코, 유럽의 낭만을 만끽한 오카모토 가노코.
자유로운 여행이 쉽지 않았던 1900년대 초, 네 명의 여성 작가가 여행 속에서 발견한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넓은 세계 속에서 포착한 평범한 사람들의 삶
이 책에서 작가들은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방 체제 속 시민들의 삶을 관찰하고, 영국의 여성운동을 지지하며 응원을 보내고,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베를린의 상인들을 만나고, 버스를 처음 보는 어린이의 초롱초롱한 눈동자와 마주한다.
낯선 곳에서의 환대와 따가운 눈총을 모두 경험하며 그들이 풀어낸 여행기 속에는 순진무구한 호기심과 계급 및 정체성을 바라보는 날카로운 시선이 공존한다.
넓은 세상을 꿈꾸며 더 넓은 세계로 나간 여성 작가들이 포착한 평범한 사람들의 삶, 그리고 그를 통해 짐작할 수 있는 당시의 시대 상황과 정치 상황.
이 모든 것을 바라보고 반추하면서 자신의 삶을 만들어가는 작가들이 여기에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미야모토 유리코(宮本百合子)(1899~1951)
소설가이자 평론가, 사회운동가. 열여덟 살에 소설 <가난한 사람들>을 발표해 천재소녀로 주목 받은 후, 학교를 자퇴하고 집필을 이어갔다. 1927년 소련으로 건너가 공산주의에 경도되어 1930년 귀국 해 일본 프롤레타리아 작가 동맹에 가입하였으며 이듬해에는 일본 공산당에 가입했다. 자본주의 사회의 폐해를 깨닫고 작품 활동으로 민주주의 운동을 펼쳤으며 이로 인해 여러 번 투옥과 집필금지를 당했다. 변함없는 열정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가다 1951년 1월 21일 급성 뇌수막염균 패혈증으로 사망하였다.

오카모토 가노코(岡本かの子)(1889~1939)
문학소녀였던 오카모토 가노코는 열일곱 살에 신시사의 동인이 되면서 잡지에 신체시와 와카를 발표했다. 스물한 살에 만화가인 오카모토 잇페이와 결혼 후 시가집을 발표했지만, 남편의 방탕한 생활로 가정불화와 생활고가 이어진 데다 어머니와 오빠가 사망하면서 신경쇠약에 빠져 정신과에 입원했다. 퇴원 후, 신란의 불교서적 《탄이초》에 영향을 받아 불교와 관련된 에세이를 발표하면서 불교 연구가로서도 알려지게 되었다. 46세에 소설 《두루미는 병들었다》를 발표하며 소설가로 전향,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작품을 발표했으며 특히 주체적으로 삶을 살아가는 여성의 인생을 그린 《생생유전》은 대표작이 되었다. 1939년, 병으로 사망했다.

요사노 아키코(與謝野晶子)(1878~1942)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이 운영하는 과자점 일을 도우며 틈틈이 아버지가 소유하고 있던 다양한 고전문학 작품을 읽으면서 작가의 꿈을 키웠다. 1900년 잡지 『메이세이』에 단가를 발표하며 낭만파 가인으로의 스타일을 확립했다. 어린 시절의 독서와 결혼 후의 유럽 여행을 통해 여권 신장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넓은 사회적 시야를 갖게 되었으며 가부장적 구습에서 벗어나 주체적인 삶을 살고자 했다. 1921년 문화학원을 창립, 남녀평등 교육을 목표로 일본 최초의 남녀공학을 운영했다. 20권이 넘는 가집을 발표하는가 하면 소설, 시, 평론, 고전 연구 등의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하다가 1942년 뇌출혈로 사망했다.

하야시 후미코(林芙美子)(1903~1951)
일본 쇼와 시기를 대표하는 소설가. 행상하는 양부를 따라 여러 지역을 전전하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성장했다. 고등여학교를 졸업 후 다양한 직업을 경험했고, 자신의 힘들었던 삶을 녹인 자전적 수필《방랑기》가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했다. 《방랑기》를 포함하여 다수의 작품이 영화, 연극, 드라마로 제작되었으며 1948년에 여류문학자 상을 받았다.

목차

요사노 아키코
파리에서
파리의 첫인상

하야시 후미코
마슈호_북일본 기행
오시마섬_동일본 기행
야쿠섬_남일본 기행

오카모토 가노코
파리의 카페
베를린의 크리스마스

미야모토 유리코
시베리아 횡단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