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매거진 CA 2016년 2월호에서는 ‘올해의 디자인 트렌드’에 관해 다룹니다. 우선 스페셜 리포트에서는 당신에게 꼭 필요한 2016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2016 컬러 트렌드>는 주요 컬러 트렌드와 그 유행의 원인까지 낱낱이 공개하고, <붉은 원숭이, 재주 부리듯>에서는 디자이너들이 무엇을 배우면 좋을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기술 향상에 성공한 디자이너들을 만나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있었던 방법과 이유를 들어봅니다.
스페셜 리포트가 올해의 디자인 트렌드를 설명하는 틀이었다면, 인더스트리 이슈는 UI/UX 디자인 기술에 대해 한층 더 기술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장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실력 키우기>에서는 UI 디자인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가상현실을 위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은 가상현실이라는 새로운 미디어를 위한 UX 디자인 방향을 공유합니다. 이를 통해 트렌드와 기술을 접목해 봐도 좋겠습니다.
오랜만에 개최된 CA 컨퍼런스 현장 소식도 이번 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섹션입니다. 제61회 CA 컨퍼런스의 주제 역시 ‘2016 디자인 트렌드’로 이번 호의 전체적인 내용과 그 궤를 함께합니다.
스포트라이트에서 다룬 라인 크리에이티브센터의 이야기도 살펴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라인 메신저 스티커 일러스트를 비롯해 UI 디자인 및 게임 UI 디자인, 브랜딩까지 네 가지 분야의 디자이너를 만나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모바일 메신저로 시작해 전 세계로 뻗어 나간 글로벌 기업, 라인 디자이너들과의 대화를 눈여겨 봐주세요. 보태어 2015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에 빛나는 <매거진 파노라마>의 두 편집인과의 인터뷰도 뉴스 섹션에서 확인해보세요.
이외에도 프로젝트 섹션에서는 지난 시즌 눈길을 끌었던 이니스프리 크리스마스 패키지에 관한 후일담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새해와 발맞춰 출간된 퓨처미디어의 <나의 길을 찾아서> 리뷰를 비롯해 책과 전시의 정성스러운 소개도 꼭 확인해주시고요. 동장군을 가뿐히 잠재울 열정과 여유, CA 2016년 2월호가 선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