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매거진 CA 2016년 5월호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의 도약’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 스페셜 리포트 ‘일러스트레이션의 새로운 흐름’에서는 다시금 조명 받는 일러스트의 흐름을 관찰하고 이를 가능하게 한 이유들을 살펴봅니다. 또한, 일러스트레이터와 에디터가 이 기회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다룹니다. 두 번째 스페셜 리포트 ‘일러스트레이션의 습격’에서는 일러스트레이션이 활용된 신선한 사례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걸그룹 트랙리스트, 블루레이 아트웍, 드라마 오프닝 시퀀스 등 국내의 일러스트의 활용 사례를 살펴보시고 그 잠재력을 확인해보세요.
5월호 프로젝트 섹션에서도 일러스트레이션의 활약을 엿볼 수 있는데요. 여행사 쿠오니의 브로슈어를 사진이 아닌 일러스트로 장식한 말리카 파브르의 작업 과정으로 일러스트의 변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섹션에서 ‘DIY 모나미’로 주목 받았던 모나미 컨셉스토어 공간 디자인을 과정을 단계별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음스튜디오가 세심하게 작업한 모나미 컨셉스토어를 지면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인더스트리 이슈에서는 자기 홍보와 클라이언트 확보에 필수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12시간 안에 포트폴리오를 만들거나 재정비할 수 있는 손쉬운 단계별 가이드를 소개하고 있으니 효과적인 자기 홍보에 활용해보세요.
한편 피플 파트에서는 <커맨드 에프>의 제작자 오새날과 신건모를 만나보았는데요. 크라우드 펀딩으로 목표액의 7배 이상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이들을 만나, ‘글꼴보기집’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소책자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왓츠온 섹션에서는 주목 받고 있는 전시와 도서를 알차게 소개하고 있으니 살펴보시고 다채로운 영감을 받아보기 바랍니다. CA는 가정의 달 5월에 한층 따뜻하고 다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