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디자인 매거진 CA 2018년 1-2월호 상세페이지

잡지 디자인/예술

디자인 매거진 CA 2018년 1-2월호

디자인 매거진 CA #236
소장종이책 정가16,000
전자책 정가31%11,000
판매가11,000
디자인 매거진 CA 2018년 1-2월호 표지 이미지

디자인 매거진 CA 2018년 1-2월호작품 소개

<디자인 매거진 CA 2018년 1-2월호> 1월 1일에는 늘 묘한 기분이 듭니다. 결국 새해가 됐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평소와 다를 바 없는 어느 일요일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요. 어쩌면 새로운 한 해를 또 다른 ‘월요일’로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시작은 시작. 새해의 시작을 해돋이로 맞이하며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듯, CA도 올해가 더욱 기대되는 이들을 소개하며 다시 마음을 다잡고 2018년을 시작합니다.

디자인 매거진 <CA> #236(2018년 1-2월호) 표지 제목은 ‘디자인계에 새롭게 떠오르는 별들’입니다. 첫 번째 스페셜 리포트에서는 2017년 졸업 전시에 참여한 한국과 영국 학생들의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230(2017년 1월호)에 소개되었던 졸업생들의 근황까지 풍성히 담았습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이들을 꾸준히 주목해주세요. 두 번째 스페셜 리포트에서는 2017 영국 최고의 디자인 스튜디오 30을 소개합니다. 자본이나 수상 경력 등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오직 동료 간 평판으로 정한 순위라는데요, 선정된 스튜디오들도 동료들에게 인정받았다는 사실에 더욱 기뻐하는 모습이네요.

새롭게 신설된 섹션도 있습니다. 디자이너들이 정말로 궁금한 이야기를 담고자 준비한 ‘HOW TO STAY ALIVE AT SEOUL’에서는 헤이조의 조현열 디자이너가 서울에서 스튜디오로 살아가는 법, 살아남는 법을 이야기합니다. 망원동에 위치한 헤이조 스튜디오를 방문해 직접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앞으로도 서울 각지의 스튜디오를 찾아가 그들만의 ‘생존기’를 들어볼 예정입니다. ‘STUDIO’S VOICE’에서는 각 디자인 스튜디오가 지닌 가치관, 방향성 등을 소개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프리미어 리그 아이덴티티 작업에 참여한 영국 스튜디오 딕슨박시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발전의 비결을 묻자 ‘창조적으로 들뜬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답하는 스튜디오에요.

프로젝트 섹션에서는 BBC의 새로운 서체 ‘리스’가 탄생하기까지의 과정들을 소개합니다. 각 글자에서 철저한 장인 정신이 느껴지는 서체인데요, ‘다양한 웨이트와 스타일을 지닌 서체를 갖는 것은 그만큼 다양한 색채와 성격을 가질 수 있다는 뜻’이라는 말이 더욱 와닿는 작업입니다. 또한 ‘아리따움만의 하나의 표준모델’을 만드는 <아리따움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와 과학적이고 기능적인 픽토그램을 중심으로 한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패키지 디자인>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CA 시리즈도 더욱 풍성한 모습으로 발전했습니다. 지난 호에 이어 이진재의 유학 생활 체험기 2부(브랜딩 모듈)가 이어지며, 새로운 시리즈 ‘주니어 디자이너 매뉴얼’이 연재됩니다. 이제 시작하는 단계에 있는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기본 이론부터 실용적인 팁까지 꼼꼼하게 다루고 있어요. 더불어 일러스트레이터 협회(AOI)와 새롭게 시작한 또 다른 시리즈 ‘일러스트레이터 어드바이스’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문제에 관해 친근한 조언들을 들려줍니다.

2018년, CA의 시작을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독자 여러분도 한 해의 시작을 함께 할 수 있어 고마운 사람이 있나요? CA 표지 뒷면에 오려서 사용할 수 있는 엽서가 있습니다. 엽서를 오려 고마운 사람에게 자신의 마음을 담아 전해보세요. 격려의 말을 적어도 좋고요. 그리고 그 엽서를 CA로 보내주셔도 좋습니다. (웃음)


이 책의 시리즈

시리즈의 신간이 출간되면 설정하신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출판사 서평

“디자인만 잘한다고 일을 많이 주지 않아요. 한편으론 슬픈 얘기죠. 물론 디자인을 잘해야 일을 많이 주지만, 모든 일이 그렇게 돌아가지 않거든요. 결국은 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시작되는 거라서요. (중략) 독불장군이 될 수 없어요. 필드는 아무도 보호해주지 않으니까요. 하하. 피도 눈물도 없어요.”
- 조현열
HOW TO STAY ALIVE AT SEOUL, <서울에서 스튜디오로 살아남기 ― 망원동> 중에서


“저희는 기본적으로 상업적인 아티스트예요. 대형 브랜드는 대중을 유혹하길 원하고, 그것을 달성하도록 돕는 게 저희 일이죠. 다만 그 일을 하면서, 브랜드가 누군가의 삶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줄지 그리고 정당하고 좋은 의도를 가졌는지 늘 염두에 둬야 해요. (중략) 사람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키지 못할 바에야 저희가 왜 디자인 이론을 공부하고 복잡한 모션을 디자인하겠어요?”
- 사이먼 딕슨
STUDIO'S VOICE, <창조적으로 들뜨는 것이 도움이 되는 이유> 중에서


“직장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는 여성들은 종종 무례하고 사랑스럽지 않다는 낙인이 찍히곤 합니다. 여성은 늘 포근하고, 착하고, 사람들에게 잘해주어야 한다고들 생각하죠. 이러한 성별적 특성이 우리 안에 뿌리를 내리기 시작하면 그것을 지우기가 쉽지 않아요. 밴 보시같은 최근의 캠페인들이 좋은 효과를 내고 있지만, 여성이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상황이 개선되어야 해요.”
- 하이디 셰퍼드
INDUSTRY ISSUE, <다양성이 중요한 이유> 중에서



목차

● CULTURE
TREND
새로운 테라조
디지털하게 아이 키우기
REBRAND
아식스 리브랜딩
INSIGHT
피 흘리는 혁명
여섯 권이 한 권인 책, 《아’담 이브닝》이 출간된 이유
DISCUSSION
다양성을 장려하기 위해 디자인 업계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EVENT
현재 이벤트

● SHOWCASE
하겐다즈 모찌 컬렉션
올슨의 밀리언스 더블 앨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스크린 프린트
헉스타버거 브랜딩
열린책들 블루 컬렉션
폴라로이드 오리지널스 브랜딩
605 브랜딩
포이트리 파운데이션
아르티장 브랜딩

● MY FOLIO HIGHLIGHT
삼례북페어 타이틀 레터링
Layers of Reality
Migration
A Strange Street
Trapped in a slime

● SPECIAL REPORT
디자인계에 새롭게 떠오르는 별들
2017 영국 최고의 디자인 스튜디오 30

● HOW TO STAY ALIVE AT SEOUL
서울에서 스튜디오로 살아남기 — 망원동

● STUDIO’S VOICE
창조적으로 들뜨는 것이 도움이 되는 이유

● INDUSTRY ISSUE
다양성이 중요한 이유
프리랜서로 돈 벌기

● PROJECT
리스 - BBC의 새로운 서체
아리따움 브랜드 리뉴얼
존 버거맨의 장난스런 낙서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패키지 디자인
히든 레이어: 예술, 인공지능을 만나다

● WORKSHOP
디지털 초상화에서 균형 잡기
디지털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에서 레이어 사용하기

● CA SERIES
하이퍼 아일랜드의 기록: 2부 브랜딩 모듈
주니어 디자이너 매뉴얼: 1부 색상 보정하기
일러스트레이터 어드바이스: 가격, 제대로 매기기
일러스트레이터 어드바이스: 협상의 기술

● INSPIRATION
BOOKS
MORE BOOKS MORE CREATIVE 이예주
POSTER100
김영나

● ICON
서로의 느낌을 담은 음악과 아트워크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