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매거진의 276호 주제는 Stickers & Design으로,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지만 디자인 요소가 십분 발휘되는 매체인 스티커에 대해 다룬다. 스티커는 많은 예술가, 디자이너, 브랜드와 밀접하게 연결된 재미있는 요소이다.
브랜드 샵에서 옷이나 제품을 구매할 때 함께 받은 스티커, 카페 등에서 한 장씩 가져갈 수 있는 스티커, 이벤트나 전시회에서 기념으로 얻은 스티커 등, 스티커는 단순한 장식 이상의 의미를 지니며, 소중한 추억과 이야기를 품고 있다.
메인 코너에서는 50팀의 로컬 아티스트들이 만든 그래픽 스티커를 만나볼 수 있는 서울스티커샵을 소개한다. 이곳에서는 그래픽 스티커뿐만 아니라 일상의 기념품, 굿즈, 빈티지 제품 등 다양한 프로젝트도 함께 선보인다. CA Archive 섹션에서는 CA가 오랫동안 하나씩 수집해온 디자인 스티커들을 소개한다. 각 스티커의 디자인적 특징뿐만 아니라, 그 뒤에 숨겨진 브랜드와 문화, 그리고 당시의 감성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스티커에 담긴 작은 디테일들이 우리 일상에 가져다주는 재미는 무엇일까? 이 스티커들이 하나의 수집품, 오브제, 기념품으로서 어떻게 우리의 추억을 되살려주거나 의미 있는 존재가 될지, 여러분이 소장하고 있는 스티커들도 오랜만에 다시 꺼내 보며 즐겨보길 바란다.
작가 소개
세계의 디자인을 보는 창, 디자인 매거진 CA의 관심사는 '한 사람의 훌륭한
디자이너가 탄생하고 성장하는 것을 돕고 지켜보는 것'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탄생하는 놀라운 작품과 디자이너의 생각, 그리고 창의적인 통찰력을 담아냅니다. 여유와 깊이를! 연 6회 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