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어워드는 단순한 경쟁의 장을 넘어, 동시대 디자인의 흐름과 가치, 그리고 시대정신을 반영하는 중요한 축이다. 특히 Asia Design Prize는 아시아적 감수성과 국제적 기준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과 해석을 탐색해 온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ADP는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앞두고, 철학과 정체성을 재정비하는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이번 CA281호는 Asia Design Prize의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이끈 디자이너들의 목소리를 통해 변화의 배경과 과정, 그리고 ADP가 지향하는 디자인 철학을 입체적으로 살펴본다. 이어지는 두 번째 파트에서는 올해의 ADP 수상작들을 소개한다. 골드 6작, 위너 38작에이르는 작품들은 오늘의 아시아 디자인이 지닌 창의성과 실천력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또한 CABOOKS가 소장하고 있는 아티스트북을 소개하는 코너 CA Archive — Artists’Books and Design의 아홉 번째 컬렉션이 이어지며, 흥미로운 제작 방식의 책들을 소개한다.
Showcase 파트에서는 아르헨티나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 enigmatriz의 ASCII 기반 추상적그래픽 작업과, 타이포그래피를 기반으로 실험적 작업을 이어가는 벨기에 디자이너Stephanie Specht의 흥미로운 작업을 소개한다. 하나의 주제를 두고 그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각 분야에서의 의미, 영감으로 작업에 이르는 과정을 서신 형식으로 주고받으며 예술과 디자인 사이를 두 개의 렌즈(산업 디자이너와 설치미술가)를 통해 연결하는 <예술과 디자인, 그 사이(In Between Art and Design)>, 신봉철과 이동규의 연재도 이어진다.
그 외에도 산돌구름 공모전, 밀라노–코르티나 2026 동계올림픽및 패럴림픽 아트 포스터 등, 지금 이 순간 디자인의 최전선에서 벌어지고 있는 치열한 고민과 아름다운 실험들을 한 호에 담았다.
작가 소개
세계의 디자인을 보는 창, 디자인 매거진 CA의 관심사는 '한 사람의 훌륭한
디자이너가 탄생하고 성장하는 것을 돕고 지켜보는 것'입니다. 세계 곳곳에서
탄생하는 놀라운 작품과 디자이너의 생각, 그리고 창의적인 통찰력을 담아냅니다. 여유와 깊이를! 연 6회 발행.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