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공지사항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악성 루머에 대한 출판사 공식 입장

2020.05.14.

안녕하세요, KW북스, 캐롯툰, CL프로덕션입니다.

먼저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이하“<어공주> ”)를 사랑해 주시는 독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근래 <어공주>에 대한 허위 내용의 댓글과 게시물이 온라인에서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작품에 대한 독자님의 비판은 감수해야 할 몫이라 생각하여 공식 대응을 자제하였으나, 최근 작가님을 향한 인신공격이 도를 넘어 서고 있고 사실 무근의 주장이 마치 진실인 것처럼 무차별적으로 확대 재생산되고 있어 더 이상 이를 묵과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이에 작가님과 <어공주> 작품 보호 차원에서 허위 주장과 왜곡된 루머에 대한 공식 입장을 표명하고자 합니다.

1) 소설 <어공주>는 타 작품을 표절하지 않았습니다. 원작 작가인 플루토스 작가님은 표절을 하지 않았기에 이를 인정한 적이 없을 뿐 아니라 표절이 아님을 해명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실과 달리 플루토스 작가님이 표절을 하거나 표절을 인정한 것으로 허위 댓글과 게시물이 작성되고 있음을 알립니다.

2) 스푼 작가님은 만화가 지망생 시절 공부를 위해 타 작가님 화풍을 참고하여 그림을 그린 적이 있습니다. 해당 그림은 당시 플루토스 작가님께 개인적으로 드린 팬아트였고, 자신의 창작물이라고 발표한 적도 없으며, 화풍의 원 출처를 기재하고, 수익을 낸 사실도 전혀 없습니다. 해당 그림 이후로는 타 작가의 화풍을 참고한 적도 일절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이에 대한 여러 허위 사실이 댓글과 각종 게시물에 유포되어 있음을 알립니다.

3) 만화 <어공주>는 최종 장을 향해 스토리가 진행 중입니다. 주요 전개에서 빙산의 일각만 나온 상태이므로, 전체 스토리가 완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타 작품과의 연관성에 대한 섣부른 판단이나 주장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KW북스, 캐롯툰, CL프로덕션은 작가님과 <어공주> 작품에 대한 인신공격,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모욕, 악의적인 비방 행위에 대한 다수의 증거 자료를 확보하여 법무법인(유) 강남의 명예훼손, 저작권 전문팀 변호사를 통해 강력한 조치를 하였습니다. 작가님과 당사의 정당한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무관용 원칙하에 불법 행위자에게는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법에 근거하여 끝까지 책임을 물을 방침입니다. 또한, 이후에도 추가적인 피해 생산 및 확대를 방지하기 위해 자체 모니터링과 독자님의 제보를 통해 지속적으로 법적 대응을 할 예정입니다.

작가님과 <어공주> 작품에 대한 인신공격,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모욕, 악의적인 비방 행위나 사례를 발견하는 경우 캐롯툰(carrotoon@kwbooks.co.kr)으로 독자님의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KW북스, 캐롯툰, CL프로덕션은 작가님과 <어공주> 작품을 사랑해 주시는 독자님 보호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KW북스, 캐롯툰, CL프로덕션 드림.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