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일 년 삼십 분 투자로 주식 부자 되기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재테크/금융/부동산

일 년 삼십 분 투자로 주식 부자 되기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50%6,000
판매가6,000
일 년 삼십 분 투자로 주식 부자 되기 표지 이미지

일 년 삼십 분 투자로 주식 부자 되기작품 소개

<일 년 삼십 분 투자로 주식 부자 되기> 이 책은 투자를 모르고 시장에 전혀 관심 없는 일반인도 일 년에 삼십 분 투자로 주식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연 8% 복리를 얻을 수 있는 투자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그 방법은 오토 파일럿 전략과 달러 코스트 애버리지 전략으로 이 전략을 이용하면 주식 시장에서 상승뿐 아니라 하락과 변동 모두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주식 복리 투자가 가능해진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이 한국 주식 시장에 던지는 메시지는 충격적이다. 듣기에 따라서는 아예 투자를 하지 말라는 얘기로 들릴 정도다. 기존 시장에서 투자자가 가지고 있는 투자에 대한 일반적 상식을 송두리째 흔들려고 작정이나 한 듯 투자에서 재미있는 부분들을 하나하나 부정하고 있다. 테스토스테론으로 가득한 공격적 투자자라면 듣고 있기 힘든 얘기들이다. 하지만 적어도 30년 정도 장기적으로 연 8% 정도의 복리 투자를 원하면서 투자에 일 년에 삼십 분 이상은 시장에 머리를 쓰고 싶지 않다는 비겁하고 게으른(?) 일반인들에게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내용이다.

투자의 역사는 도박에서 시작하여 투기, 투자로 발전해왔다고 저자는 주장한다. 투자에서 가장 큰 재미는 돈을 버는 것이겠지만 그 과정 자체가 주는 즐거움도 빠질 수 없다. 투자는 원천적으로 도박, 투기로서 그리고 투자로서 재미를 준다. 그 재미의 핵심에는 예측이 있으며 예측이야말로 투자의 본질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시장에서 어떤 예측에도 가담하지 않는 것이야말로 일반 투자자들이 시장 전문가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는 첩경이라고 저자는 충고한다. 일반 투자자들이 장기적으로 주식 시장에서 연 복리 8%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 시장 전문가들과의 싸움에서 과감하게 기권을 선언하고 시장이라는 개미지옥으로부터 탈출하라는 것이다.

이 포인트를 전달하기 위해서 저자는 책 속에서 일반 투자자들을 때로는 달래고 때로는 위협하고 때로는 장황하게 설득하고 있는데 여기에 저자의 오랜 실전 투자 경험과 아카데믹한 배경에서 나오는 실례와 이론이 매우 독창적이다. 그러나 일단 ‘지금 당장 모든 주식을 사서 영원히 보유하라’는 저자의 주장에 동의만 해준다면 그 뒤 해법은 지극히 간단한 것이다.

결론으로 제시하는 오토 파일럿 투자 전략은 이미 1949년 주식 분석의 아버지로 불리는 벤저민 그레이엄이 <현명한 투자자(Intelligent Investor)>에서 제시한 방법이지만 지금 어디서도 지지자들을 발견하기 힘든 인기 없는 전략이다. 그리고 ‘달러 코스트 애버리지’ 역시 이미 오래전부터 알려진 투자 전략이다. 하지만 저자는 이 두 전략을 기본으로 하여 주식 시장에서 상승뿐 아니라 하락과 변동까지 수익의 원천으로 활용하여 주식 투자를 복리 투자로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서 저자가 우리 시장에서 60조 이상으로 커졌던 적립식 펀드의 원조였음을 확인하게 된다. 그리고 이 책의 내용 역시 적립식 펀드 아이디어만큼이나 임팩트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 한편으로는 비교적 간단한 결론에 비해 너무 거창한 도구들이 동원되었다는 느낌을 준다. 저자의 아카데믹한 배경의 장점임과 동시에 단점이기도 하다. 적어도 한국의 투자 문화에 던지는 저자의 메시지들은 투자 입문자이든 투자 전문가이든 한 번은 꼭 생각해야 할 주제들이다. 특히 지금 투자를 시작하려는 입문자들이라면 처음부터 투자의 방향을 제대로 잡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하여 일독을 권한다.


저자 소개

김정래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후 투자론 전공으로 동대학교 대학원 석사 및 박사과정 수료, 문부성 장학생으로 일본 동경대학교 경제학과에서 일본 버블 경제와 자본 시장 연구. 시티은행 쌍용그룹 담당 심사역을 시작으로 증권회사 <펀드 매니저>, <리서치 헤드>와 자산운용사 <해외 펀드 기획> 등의 업무를 담당. 현재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CSR)를 분석하는 영국/프랑스 합작 법인 VigeoEiris 한국 파트너인 <한국 CSR 평가(KoCSR)>의 일을 보면서 틈틈이 대학에서 투자론, 기업 사회 책임 등을 강의. 한국일보 <김정래의 스톡 워치>라는 칼럼 외에 여러 신문사에 투자 전략 기고.

목차

들어가며

1장 투자가 실패하는 이유
1.1 투자는 첫 돌부터
1.2 우리에게 투자란? 주식 시장의 사이코드라마
1.3 우리의 투자는 왜 항상 실패하는가?

2장 시장을 어떻게 볼 것인가?
2.1 시장은 둥글다
2.2 주식 시장 장기 비전
2.3 투자 전략의 역사

3장 돈 버는 메커니즘을 찾아라: 예측이 아니라 전략이다
3.1 예측을 사지 말고 전략을 사라
3.2 변동과 하락도 돈이다
3.3 투자 전략 비교

4장 연 8% 복리 투자를 향하여
4.1 주식 시장에서 연 8% 복리 투자는 아직도 가능한가?
4.2 한국 증시만 증시는 아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