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퇴근길 인문학 수업 세트 (전3권) 상세페이지

리디 info

[구매 안내] 세트/시리즈 전권 구매 시 (대여 제외) 기존 구매 도서는 선물 가능한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책 소개

<퇴근길 인문학 수업 세트 (전3권)>

“인문학의 고루함을 파편화시킨 후, 다시 부담 없이 묶어냈다.
디지털 시대, 아날로그의 승리를 보는 듯하다!”
-손석희 JTBC 보도담당 사장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책을 집어 들었더니 세상이 더 넓어졌다!”

하루 30분 인문학 수업으로 10만 대한민국 직장인의 공감을 이끌어낸
《퇴근길 인문학 수업》 시리즈
“어려운 설명 하나 없이 나를 둘러싼 세상을 설명하는 책!” “지하철에서 읽다 내릴 역을 지나쳤다.” “매일매일 수업을 듣듯 읽으며 배움의 기쁨을 다시 찾았다.” 무엇을 시작하기도 애매한 퇴근길에 짧은 호흡과 쉬운 언어로 쓰인 인문학 수업을 만난 직장인들이 열광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이 시리즈의 토대가 된 백상경제연구원의 강연 프로그램 〈고전 인문학이 돌아오다(이하 고인돌)〉의 수강생이 어느덧 10만여 명을 넘어선 것 또한 바쁜 일상에 치여 배움의 갈증을 해소할 길 없었던 현대인들의 고뇌를 여실히 보여준다.
출간 3개월 만에 전 3권 모두 인문 분야 베스트셀러에 연착륙한 《퇴근길 인문학 수업》 시리즈가 단단한 박스 세트로 묶여 한정 출시되었다. 소장욕을 자극하는 세트 구성 안에는 집단지성으로 똘똘 뭉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생생한 지식들이 가득하다. 책의 앞뒤 면지를 활용해 생태학부터 동양 고전에 이르기까지 ‘개념과 관념’을 함께 보여주는 36개의 커리큘럼은 어느새 이 시리즈의 상징이 되었다. 독자들은 수동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여야 하는 책들과는 달리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직접 골라 수업에 뛰어들 수 있다. 말 그대로 일상을 잠시 멈추고〈멈춤〉, 고여 있던 삶의 자세를 되짚어〈전환〉, ‘나’를 벗어나 세상과 조우〈전진〉하는 짜릿한 경험이다. 이미 단권으로 이 시리즈를 먼저 경험한 독자들은 현실에 존재하나 모호한 인문학 ‘개념’들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관념’적 사유를 즐기는 차원으로 나아갈 힘을 얻었다고 입을 모았다.
퇴근은 일의 마침이자, 일상의 시작이다. 일터에서 달궈진 몸과 머리를 멈춰 세우고 나를 다지는 시간이다. 매일의 퇴근길이 모여 내 인생으로의 출근길이 된다. 퇴근 후 하루 30분, 인문학 수업으로 더 나은 내일을 준비할 시간이다.

*시리즈 구성
커리큘럼1 〈멈춤〉. 생존과 공존 / 대중과 문화 / 경제와 세계 / 철학과 지혜
커리큘럼2 〈전환〉. 역사와 미래 / 심리와 치유 / 예술과 일상 / 천체와 신화
커리큘럼3 〈전진〉. 문학과 문장 / 건축과 공간 / 클래식과 의식 / 융합과 이상



저자 소개

저 : 백상경제연구원


국내 최초의 종합경제지 〈서울경제신문〉의 부설 연구기관으로 2002년 설립됐다. 종합적인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과학 인문 융합교육이 주력사업이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인문과학 융합교육과 지역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사업, NIE(신문활용교육)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과학기술 여성인재의 경력단절 원인 및 극복방안’ ‘경영혁신사례로 본 공기업 선진화 시사점’ 등 다수의 정책연구 사업도 함께 추진 중이다.
이 책은 백상경제연구원이 서울시교육청과 진행하고 있는 인문학 아카데미 ‘고인돌(고전 인문학이 돌아오다)’을 바탕으로 기획했다. 고인돌은 2013년부터 지금까지 8만여 명의 중고등학생과 시민이 수강한 인기 강연 프로그램으로, 서울시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과 학교에서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목차

퇴근길 인문학 수업 - 멈춤
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환
퇴근길 인문학 수업 - 전진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