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고양이 루와 함께 한 치유의 나날들 상세페이지

책 소개

<고양이 루와 함께 한 치유의 나날들> 반려 고양이와 함께 하는 삶의 ‘치유와 지혜’

오랜 동안 심리 상담을 해온 저자가 10여 년을 넘도록 두 반려 고양이와 함께 한 아름답고 따뜻한 삶의 이야기들을 담았다. 고양이가 보여주는 삶의 지혜들 그리고 치유적인 측면들을 정겨운 시선으로 담았다.

기존의 여러 다른 고양이 관련 책들과 구분되는 이 책만의 가장 큰 특징은, 저자가 그 동안 상담해온 내담자의들의 여러 심리상담 사례와 고양이들의 긍정적 특징들이 잘 조화된 이야기들이 듬뿍 담겨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독자는 이 책을 읽어 가는 중에 자연스런 치유의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다.

고양이와 이미 함께 하고 있는 이들은 읽으며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공감을, 앞으로 고양이와 함께 할 이들은 미리 고양이들의 매력을 미리 경험해 볼 기회가 될 것이다. 마지막 부록에는 저자가 고양이와 함께 하면서 모은 가장 실용적인 고양이 양육 노하우를 정리해 놓기도 했다.


출판사 서평

고양이를 반려 동물로 선택하는 이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고양이들이 오랜 동안 이유 없이 사람들에게 배척을 당하기도 했던 과거를 생각하면 흥미롭고 다행스런 현상이다. 최근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의 SNS가 활성화 되면서, 이를 통해 사람들이 그 전에 몰랐던 고양이의 여러 이쁘고 사랑스러운 모습들을 공유했던 것이 큰 역할을 하기도 했다.

사실 고양이는 사람들에게 다소 억울한 오해를 많이 받아왔다. 인간에게 그렇게 살갑지 않는 듯이 보이는 모습, 낮에는 많이 움직이는 않는 행동 습관, 자신이 필요하지 않은 이상은 항상 무심한 척 보이는 반응 등 여러 가지가 사람들에게 개 등의 반려 동물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 그러한 부분들이 오히려 모두 고양이의 독특하고 흥미로운 매력들임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우리가 평소 가지고 있던 고양이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고 동시에 모르고 있던 고양이들의 다양한 측면들을 알려 준다는 데 있다. 그래서 ‘고양이들은 길들여지지 않는다.’ 거나 ‘고양이들은 사람과 친구가 될 뿐 주인으로 여기지는 않는다.’ 등의 여러 기존 고정관념들을 바꾸어 준다. 본래 사랑스러운 동물인 고양이의 본 모습을 느끼고 볼 수 있게 해 준다.

특히 저자는 오랫동안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보살펴온 심리 상담가이기도 하다. 기존의 여러 다른 고양이 관련 책들과 구분되는 이 책만의 가장 큰 특징은, 저자가 그 동안 상담해온 내담자의들의 여러 심리상담 사례와 고양이들의 긍정적 특징들이 잘 조화된 이야기들이 듬뿍 담겨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독자는 이 이야기들을 읽어 가는 중에 자연스런 차유의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이 책은, 이미 고양이와 함께 하고 있는 이들은 가슴 따뜻해지는 공감의 느낌을, 앞으로 고양이와 함께 할 이들은 미리 고양이의 매력을 느껴볼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마지막 부록에는 실제 고양이 양육에 필요한 핵심 노하우가 정리되어 있기도 하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이시스

저자 이시스는 이야기를 통해 세상과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세헤라자데’이다. 햇빛섬 상담센터 대표이자 원장. 상담심리학을 전공했으며 10년 이상 심리 상담을 해 왔다. 특히 최면 분석기법을 통한 각종 심리치유와 학습코칭 멘탈 트레이닝을 전문으로 해 왔다. 신화, 동화, 설화 등 이야기에 암시된 메시지를 통한 치유요법인 ‘이야기 테라피’ 분야의 개척자이며, 동종요법, 컬러치유요법 등 자연치유법 및 명상치유법을 연구해 왔다. 저서로는 『상처와 아름다움 - 신화를 통한 치유와 성장』, 『이야기 테라피 – 성장과 치유를 위한 힐링 스토리 24』, 『재투성이에서 꽃피다 – 신데렐라처럼 사랑하기』,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 시험은 왜 못 보는 걸까?』 등이 있다.

목차

머 리 말: 우리를 현실과 묶어 주는 반려동물과의 생활




이야기 하나: 다시는 고양이를 키우지 않을 거야 - 어린 햇님 ‘해다’와의 만남과 이별
이야기 둘: 고양이가 무서웠던 것은 흔들림 없이 똑바로 바라보는 그 눈 때문이었어
이야기 셋: 신뢰하는 삶의 완전함 - 고양이 ‘루’와의 첫 만남


여름

이야기 넷: 자신을 넘어선다는 것의 어려움. 하지만 그것은 때로 기적을 만든다
이야기 다섯: 무언가에 완전히 자신을 내맡기는 것이 가능할까?
이야기 여섯: 그래, 언제나 자기 안으로 돌아오기가 필요 했어
이야기 일곱: 자기 사랑하고 돌보기가 답이야. 누굴 기다릴 필요는 없잖아?
이야기 여덟: 누군가에게 '그냥 온전히 받아 주기'를 경험한다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


가을

이야기 아홉: 어린 시절, 나도 나만의 특별한 공간을 갖고 싶었어
이야기 열: 존재의 평화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반려동물이 주는 최고의 선물
이야기 열하나: 적극적인 애정 요구와 표현은 절대 못 이겨 이야기 열둘: 능동성은 우리 생존의 비밀이야


겨울

이야기 열셋: 관찰하기, 그리고 때를 기다리며 인내하기의 대가들
이야기 열넷: 장난과 놀이가 그렇게 좋아?
이야기 열다섯: 서로를 특별한 존재로 묶어주는 것은 진정한 교감
이야기 열여섯: 어떤 경우에도 절대 나 아닌 것으로 살지 않기. 그게 바로 삶의 비결이야


모든 계절을 지나

이야기 열일곱: 날카로운 발톱이 있어도 우린 부드러운 나비라구
이야기 열여덟: 우린 잠이 들어도 깨어 있는 거야
이야기 열아홉: 집사들은 우리의 ‘부드러움과 따듯함’을 좋아해
이야기 스물: 별이 된 루 - 루와의 이별


부록

■ 고양이와 함께 살기

■ 저자 소개
■ 저서 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