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고양이 루와 함께 한 치유의 나날들 상세페이지

고양이 루와 함께 한 치유의 나날들작품 소개

<고양이 루와 함께 한 치유의 나날들> 반려 고양이와 함께 하는 삶의 ‘치유와 지혜’

오랜 동안 심리 상담을 해온 저자가 10여 년을 넘도록 두 반려 고양이와 함께 한 아름답고 따뜻한 삶의 이야기들을 담았다. 고양이가 보여주는 삶의 지혜들 그리고 치유적인 측면들을 정겨운 시선으로 담았다.

기존의 여러 다른 고양이 관련 책들과 구분되는 이 책만의 가장 큰 특징은, 저자가 그 동안 상담해온 내담자의들의 여러 심리상담 사례와 고양이들의 긍정적 특징들이 잘 조화된 이야기들이 듬뿍 담겨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독자는 이 책을 읽어 가는 중에 자연스런 치유의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다.

고양이와 이미 함께 하고 있는 이들은 읽으며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공감을, 앞으로 고양이와 함께 할 이들은 미리 고양이들의 매력을 미리 경험해 볼 기회가 될 것이다. 마지막 부록에는 저자가 고양이와 함께 하면서 모은 가장 실용적인 고양이 양육 노하우를 정리해 놓기도 했다.


출판사 서평

고양이를 반려 동물로 선택하는 이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는 고양이들이 오랜 동안 이유 없이 사람들에게 배척을 당하기도 했던 과거를 생각하면 흥미롭고 다행스런 현상이다. 최근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의 SNS가 활성화 되면서, 이를 통해 사람들이 그 전에 몰랐던 고양이의 여러 이쁘고 사랑스러운 모습들을 공유했던 것이 큰 역할을 하기도 했다.

사실 고양이는 사람들에게 다소 억울한 오해를 많이 받아왔다. 인간에게 그렇게 살갑지 않는 듯이 보이는 모습, 낮에는 많이 움직이는 않는 행동 습관, 자신이 필요하지 않은 이상은 항상 무심한 척 보이는 반응 등 여러 가지가 사람들에게 개 등의 반려 동물과는 다른 느낌을 준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 그러한 부분들이 오히려 모두 고양이의 독특하고 흥미로운 매력들임을 알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우리가 평소 가지고 있던 고양이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고 동시에 모르고 있던 고양이들의 다양한 측면들을 알려 준다는 데 있다. 그래서 ‘고양이들은 길들여지지 않는다.’ 거나 ‘고양이들은 사람과 친구가 될 뿐 주인으로 여기지는 않는다.’ 등의 여러 기존 고정관념들을 바꾸어 준다. 본래 사랑스러운 동물인 고양이의 본 모습을 느끼고 볼 수 있게 해 준다.

특히 저자는 오랫동안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보살펴온 심리 상담가이기도 하다. 기존의 여러 다른 고양이 관련 책들과 구분되는 이 책만의 가장 큰 특징은, 저자가 그 동안 상담해온 내담자의들의 여러 심리상담 사례와 고양이들의 긍정적 특징들이 잘 조화된 이야기들이 듬뿍 담겨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독자는 이 이야기들을 읽어 가는 중에 자연스런 차유의 경험을 하게 될 수도 있다.

이 책은, 이미 고양이와 함께 하고 있는 이들은 가슴 따뜻해지는 공감의 느낌을, 앞으로 고양이와 함께 할 이들은 미리 고양이의 매력을 느껴볼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마지막 부록에는 실제 고양이 양육에 필요한 핵심 노하우가 정리되어 있기도 하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이시스

저자 이시스는 이야기를 통해 세상과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세헤라자데’이다. 햇빛섬 상담센터 대표이자 원장. 상담심리학을 전공했으며 10년 이상 심리 상담을 해 왔다. 특히 최면 분석기법을 통한 각종 심리치유와 학습코칭 멘탈 트레이닝을 전문으로 해 왔다. 신화, 동화, 설화 등 이야기에 암시된 메시지를 통한 치유요법인 ‘이야기 테라피’ 분야의 개척자이며, 동종요법, 컬러치유요법 등 자연치유법 및 명상치유법을 연구해 왔다. 저서로는 『상처와 아름다움 - 신화를 통한 치유와 성장』, 『이야기 테라피 – 성장과 치유를 위한 힐링 스토리 24』, 『재투성이에서 꽃피다 – 신데렐라처럼 사랑하기』, 『공부는 열심히 하는데 시험은 왜 못 보는 걸까?』 등이 있다.

목차

머 리 말: 우리를 현실과 묶어 주는 반려동물과의 생활




이야기 하나: 다시는 고양이를 키우지 않을 거야 - 어린 햇님 ‘해다’와의 만남과 이별
이야기 둘: 고양이가 무서웠던 것은 흔들림 없이 똑바로 바라보는 그 눈 때문이었어
이야기 셋: 신뢰하는 삶의 완전함 - 고양이 ‘루’와의 첫 만남


여름

이야기 넷: 자신을 넘어선다는 것의 어려움. 하지만 그것은 때로 기적을 만든다
이야기 다섯: 무언가에 완전히 자신을 내맡기는 것이 가능할까?
이야기 여섯: 그래, 언제나 자기 안으로 돌아오기가 필요 했어
이야기 일곱: 자기 사랑하고 돌보기가 답이야. 누굴 기다릴 필요는 없잖아?
이야기 여덟: 누군가에게 '그냥 온전히 받아 주기'를 경험한다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


가을

이야기 아홉: 어린 시절, 나도 나만의 특별한 공간을 갖고 싶었어
이야기 열: 존재의 평화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반려동물이 주는 최고의 선물
이야기 열하나: 적극적인 애정 요구와 표현은 절대 못 이겨 이야기 열둘: 능동성은 우리 생존의 비밀이야


겨울

이야기 열셋: 관찰하기, 그리고 때를 기다리며 인내하기의 대가들
이야기 열넷: 장난과 놀이가 그렇게 좋아?
이야기 열다섯: 서로를 특별한 존재로 묶어주는 것은 진정한 교감
이야기 열여섯: 어떤 경우에도 절대 나 아닌 것으로 살지 않기. 그게 바로 삶의 비결이야


모든 계절을 지나

이야기 열일곱: 날카로운 발톱이 있어도 우린 부드러운 나비라구
이야기 열여덟: 우린 잠이 들어도 깨어 있는 거야
이야기 열아홉: 집사들은 우리의 ‘부드러움과 따듯함’을 좋아해
이야기 스물: 별이 된 루 - 루와의 이별


부록

■ 고양이와 함께 살기

■ 저자 소개
■ 저서 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