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마의태자 上 상세페이지

책 소개

<마의태자 上> 궁예왕은 가양왕후 난영과 같이 가까운 사신들은 데리고 하늘에 닿은 듯한 만세루 위에 높이 앉아 만백성의 불바다 꽃바다 속에서 기뻐 뛰면 ‘우리 임금 만세야’ 하고 부르짖는 소리를 듣고 빙그레 웃었다. 흥이 끝없이 오르매, 왕은 왕후를 돌아보며 한 노래를 부르기를 청하였다. 왕의 청혼을 무리치지 아니하고 난영은 일어나 노래를 부른다.

-이광수, <마의태자 上> 중

스토리터치가 추천하는 한국 근현대문학 시리즈.

<마의태자>는 이광수의 장편 역사소설이다. 1926년부터 1927년에 걸쳐 동아일보에 연재되다가 1928년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신라 말기에 등장한 궁예, 견훤, 왕건 등 영웅들의 이야기를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상세히 그리고 있다. 궁예를 정의롭고 용감하지만 비극적인 운명을 타고난 영웅으로 그렸고, 그의 부인 왕비 난영도 당대 보기 드문 능동적인 여성으로 그린 것이 특징이다. 마의태자는 총 2권으로 구성돼 있고, 상권에서는 주로 궁예의 일대기를 다룬다.


저자 소개

1892.03.04~1950.10.25
1892년 평안북도 정주군 태생. 10살 때 부모를 잃고 고아가 되었고, 1905년 일진회 유학생으로 뽑혀 일본으로 가게 된다. 1917년 1월 1일부터 한국 신문학 사상 최초의 장편인 《무정》을 연재했다. 1919년 도쿄(東京) 유학생의 2·8 독립 선언서를 기초했고, 3·1 운동 전후 상하이로 건너가 상하이 임시정부에 참가했다. 그후 독립운동지 신한청년 등에서 주필을 역임했고 임시정부에서 발간하는 기관지인 《독립신문사》 사장으로 활동했다. 1922년 5월 개벽지(誌)에 《민족개조론》을 발표하였다. 1923년 《동아일보》 편집국장, 1933년 《조선일보》 부사장을 거치는 등 언론계에서 활약하면서 《재생(再生)》, 《마의태자《흙》 등 많은 작품을 썼다.
1937년 수양동우회(修養同友會) 사건으로 투옥되었다가 풀려난 후, 그는 본격적인 친일 행보에 나선다. 1939년 친일어용단체인 조선문인협회(朝鮮文人協會) 회장이 됐고, ‘가야마 미쓰로’로 창씨 개명을 한 뒤 전선(戰線) 병사 위문대·위문문 보내기 행사를 주도했다. 1940년 2월 《매일신보》에 《국민문학의 의의》와 《창씨(創氏)와 나》를 게재하며 황민화운동 및 창씨개명 정책을 지지했다. 1941년 9월에는 《매일신보》에 《반도민중의 애국운동》을 게재해 일본의 대동아공영권(大東亞共榮圈)을 지지하였다. 1943년 11월 최남선 등과 함께 일본 내 한국인 유학생들의 입대를 권유하는 ‘선배 격려대’에 참여했다. 1944년 6월 조선문인보국회 평의원, 결전태세즉응(決戰態勢卽應) 재선(在鮮) 문학자 총궐기대회 의장을 맡았다. 8월 적국항복 문인대강연회에서 ‘전쟁과 문학’이란 제목으로 강연을 했고 11월 제3회 대동아문학자대회에 참석하였다. 1945년 2월 대화동맹 준비위원 겸 이사, 6월 조선언론보국회 명예회원과 대의당(大義黨) 위원이 되었다. 이와 같은 적극적 친일 행보로 1949년 반민특위에 기소됐으나 병보석으로 석방됐고, 1950년 6월 북한 인민군에게 납북된 이후 1950년 만포(滿浦)에서 병사했다.
작가로 활동한 34년 간 《마의태자(麻衣太子)》, 《단종애사(端宗哀史)》, 《군상》, 《흙》, 《유정》, 《이순신》, 《원효대사》 등 60여 편의 소설과 수필, 논문, 평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몽주의 문학을 통해 사회개혁 활동을 북돋우기도 했지만, 친일 행위로 인한 부정적 논란이 여전히 남아 있는 것이 사실이다.

목차

마의태자上

허두
국상
아버지
수리재
원수
태백산
백의 국선
징조
풍운
사랑과 원수
객사
배반
작가연보
작품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