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 상세페이지

책 소개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 ‘천재들의 전쟁터’ 하버드에서 최고의 의사를 꿈꾸며 이겨낸 4년의 시간과
한계 앞에서도 꿈을 향한 열정을 멈추지 않는 금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

하버드 올 A 성적 장학생이라는 놀라운 기쁨부터 열망하던 메디컬스쿨 불합격이라는 뼈아픈 좌절, 그리고 다시 컬럼비아 대학원이라는 아름다운 도전을 품기까지, 최고의 의사를 꿈꾸는 금나나가 하버드를 통해 배운 살아있는 열정과 도전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금나나는 하버드 합격 이후 ‘더 이상 이루지 못할 꿈은 없을 것만 같다’는 자신감으로 충만했으나, 영어 때문에 난간에 부딪히게 된다. 또한 메디컬 스쿨 진학의 꿈도 좌절되고 말았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을 통해 금나나는 처음으로 ‘자아’와 마주하게 되었다. 산산조각 흩어졌던 꿈들을 다시 모아 끼워 맞추며, 그녀는 원점에서 스스로에게 근본적인 질문을 던지기 시작한 것이다. 그리고 그녀는 현재 하버드라는 어려운 도전을 통과하고 ‘컬럼비아 대학원’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 책에서 저자는 태생적으로 네이티브 영어가 불가능한 그녀가 한 교수를 통해 깨닫게 된, 네이티브 영어를 뛰어넘는 ‘창조적 영어’의 비밀을 이야기해 주는가 하면 살아남기 위해 4년간 부딪치며 쓴맛, 단맛 경험한 끝에 터득한 글쓰기의 방법을 독자들에게 설명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금나나의 네버엔딩 희망 이야기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금나나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83년 8월 19일
  • 학력 하버드대학교 보건대학원 박사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
    하버드대학교 생물학 학사
  • 경력 2009년 한국사학진흥재단 홍보대사
  • 수상 2007년 한국 로레알 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진흥상 특별상
    2002년 제46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진
  • 링크 공식 사이트

2014.12.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마음이 따뜻한 의사를 꿈꾸는 하버드인 금나나는 1983년 경북 영주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적, 외할머니의 아픔을 덜어드리고 싶어서 의사의 꿈을 품기 시작했던 나나는 고등학교 3학년 늦가을, 경북대학교 의예과에 수시모집으로 합격한다. 그리고 그 무렵 새로운 세계에 대한 호기심으로 참가한 미스코리아 대회에서 뜻밖에도 '2002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되고, 다음 해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2003 미스유니버스 대회'를 준비하던 중 '세계무대에서 공부하고 싶다'는 자신의 열망과 마주하게 된다.

모두가 무모하다고 말했으나, 아무도 믿어주지 않았으나 나나는 그해 학교를 휴학하고 5개월 동안 올인하여 공부한 끝에 미국 MIT 합격에 이어 하버드 대학교 합격이라는 생의 기적을 처음 경험한다. 미스코리아라는 가슴 설레는 타이틀을 '즐거운 기억'으로 저장한 채 천재들의 전쟁터, 하버드로 떠난 나나는 미국 학생들조차 자신 없어 도전하기를 주저하는 고난의 하버드 예비 의대생, 프리메드로 살아간다.

미숙한 영어 때문에 강의를 녹음하여 듣고 또 들으며, 이해되지 않은 내용을 묻고 또 물으며, 나나는 쉼 없이 공부한 끝에 첫 학기 올 A라는 가슴 벅찬 성적표를 받아들고 신입생 성적 상위 10%이내 우수모범학생들에게 주는 디튜어상(Detur Prize)과 존 하버드 장학금(John Harvard Scholarship)을 수상하는가 하면, 생명과학분야 여성과학자의 발전을 위해 제정한 한국 로레알 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진흥상(FWIS)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한다.

졸업 무렵, 나나는 의사라는 자신의 꿈을 위해 26개의 메디컬스쿨에 도전한다. 그러나 그녀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보수적인 메디컬스쿨에서 국제학생이라는 한계를 실감하며 불합격이라는 믿고 싶지 않은 실패를 경험한다. 노력했던 만큼 아픔은 컸으나 나나는 그것이 자신의 성장을 위한 생의 선물임을 깨닫는다. 그리고 더 큰 도전 에너지를 채워 '컬럼비아 대학원'이라는 새로운 희망을 찾아낸다.

마침내 졸업식, 나나는 성적 우수자에게 주는 쿰라우데(Cum Laude)를 수상하며 땀과 눈물, 그리고 감격의 하버드 4년의 시간을 마감한다. 그리고 찾아온 3개월의 휴식 시간. 나나는 새로운 도전에 앞서 자신의 경험을 살려 SAT 수학 강의를 하며 배움을 나누는 행복한 경험을 한다. 지금 나나의 에너지는 컬럼비아 대학원이라는 새로운 도전에 대한 설렘으로 채워져 있다. 모든 도전에 일등으로 골인하지 못하더라도 살아있는 한 도전을 멈추지 않겠다는 나나. 도전할수록 살아있다는 충만함을 느낀다는 나나. 그래서 그녀의 이야기는 네버엔딩이다.

리뷰

구매자 별점

4.9

점수비율

  • 5
  • 4
  • 3
  • 2
  • 1

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