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주홍글씨 상세페이지

책 소개

<주홍글씨> 호돈의 첫번째 장편소설. 간음을 저지른 헤스터 프린이 죄의 댓가로 태어난 갓난아기를 품에 안은채 처형대 위에 서있는 장면에서 시작되어 처형대 위에서 끝을 맺는다. 청교도의 낡은 정신을 비판하고 죄와 벌의 문제를 추구한 상징적 윤리소설이다.


출판사 서평

일찍이 포는 호손(Nathaniel Hawthorne, 1804~64)의 ≪옛이야기(Twice Told Tales)≫(1837)를 논하여 ‘매우 수준 높은 천재라야 이룰 수 있는 예술의 최고 영역을 차지하는’ 작품이라 일컬었다. 호손의 대학동창 롱펠로 역시 ‘천재의 솜씨’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뒤에 ≪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 a Roma-nce)≫(1850)가 발표되자 매슈 아놀드가 높이 평가했고, 1882년엔 존 니콜(John Nichol)이란 글래스고 대학의 영문학 교수가 ‘오늘날에 있어서 영어로 씌어진 가장 심오하고 대담하고 또한 유달리 이목을 끄는 분석적 로맨스’라고 절찬했었다. 한편 호손의 장례식에 친히 참석했던 에머슨(1803~82)이 클라크의 말이라고 전한 바에 의하면, ‘호손은 인생의 응달을 누구보다도 정당하게 다루고 인성(人性)이 지닌 죄악성에 동정하여 예수처럼 죄지은 자들의 벗(the friend of sinner)과도 같은 위인이었다.’ 한다. 이러한 갖가지 찬사로 미루어 보더라도 인간의 죄악에 대하여 남달리 관심과 동정을 품고 청교도풍의 죄의식을 심리적으로 분석․추구하는 데 범상치 않은 솜씨를 보여 준 대예술가 호손이 미국문학에서 차지하는 위치가 대체 어떠한 것인가를 우리는 쉽사리 짐작하고도 남음이 있을 것이다.<해설에서>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나다니엘 호돈(Nathaniel Hawthorne)
1804년 7월 4일 미국 매사추세츠 주 세일럼에서 태어났다. 1821년 메인 주에 위치한 보든대학교에서 공부하기 시작하며 작가의 꿈을 키웠다. 이 시기에 훗날 유명한 시인이 되는 롱펠로, 미국 제14대 대통령이 되는 프랭클린 피어스와 우정을 쌓았다. 1828년 자신의 첫 장편소설 『펜쇼』를 자비로 출간했지만 미숙한 완성도에 실망하기도 했다. 하지만 여러 지면을 통해 꾸준히 단편소설을 발표하여 문학성을 인정받기 시작했다. 또한 첫 번째 단편소설집 『두 번 들은 이야기』가 에드거 앨런 포의 극찬을 받으며 평단과 독자들로부터 주목받는 작가로 떠올랐다. 대표작으로 장편소설 『주홍 글자』, 『일곱 박공의 집』, 『대리석의 목신상』 등이 있으며 에드거 앨런 포, 허먼 멜빌과 함께 미국 낭만주의 문학의 3대 거장으로 꼽힌다. 1862년 건강이 급격하게 악화되었고 2년 뒤에 뉴햄프셔 지역을 여행하던 중 세상을 떠났다.

목차

해 설-이장환
1. 옥 문
2. 장 터
3. 발 견
4. 만 남
5. 바느질하는 헤스터
6. 펄
7. 장관댁 홀
8. 꼬마 요정과 목사
9. 의 사
10. 의사와 환자
11. 마음속
12. 목사의 밤새움
13. 헤스터의 새로운 모습
14. 헤스터와 의사
15. 헤스터와 펄
16. 숲속길
17. 목사와 신자
18. 눈부신 햇빛
19. 시냇가의 어린아이
20. 미로에 선 목사
21. 뉴잉글랜드 의 경축일
22. 행 렬
23. 드러난 주홍글씨
24. 종국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서문문고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