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 상세페이지

리디 info

* MP3 오디오는 전자책 특성상 포함되지 않습니다. 오디오 파일은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본 도서는 본문이 일부 외국어(중국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책 소개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

*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

이 책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은 당상의 《중국어 삼자경 : 중국 어린이 필독서》의 내용 중 역사 부분만 따로 발췌하여 총 120구, 360자로 구성한 것이다.
전설 속의 삼황오제부터 하·상·주·춘추·전국 시대까지의 선진사(先秦史), 진한사(秦漢史), 위·진·남북조사(魏晉南北朝史), 수·당·오대사(隋唐五代史), 송사(宋史), 요·금·원사(遼金元史), 명·청사(明淸史), 1840년 아편전쟁 이후 신해혁명 및 1912년 중화민국 건립까지의 근·현대사(近現代史) 등이 망라되어 있다.
매 왕조 흥망성쇠와 역사적 인물 및 사건 등을 시대별로 개괄함으로써 유구한 중국 역사 5000년의 축소판이라 할 만하다.

* 《중국어 삼자경 : 중국 어린이 필독서》

《삼자경》은 세 글자를 한 구(句)로 해서 네 구가 한 조를 이룬 운문 형식의 경전서이다. 따라서 본문이 마치 시들을 모아 놓은 듯하다. 일반적으로 송대 말에 처음 집성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금까지 최고의 아동 계몽 경전서로 인정을 받고 있다. 매 구마다 함축적 의미로 상식과 역사 지식, 학업의 중요성, 사람 된 도리 등을 깨우쳐 준다.
당사에서 펴낸 《중국어 삼자경 : 중국 어린이 필독서》는 중화민국까지의 역사를 포함해 1,488자를 번역 및 주해한 것으로, 현재 중국 및 한국에서 보편적으로 전해지는 《삼자경》을 위주로 해서 내용을 엮었다. 중국어 학습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원문을 쉬운 중국어로 풀어 설명하고, 또한 원문을 중국 현대어 문장으로도 옮겨 놓았다. 특히 중국어 특유의 성조로 글을 읽으면 노래하는 듯한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윤리·도덕·실천의 가르침으로 인간의 도리를 깨우쳐 주는 《중국어 삼자경 : 중국 어린이 필독서》가 중국어 학습자들에게는 지식을, 일반인들에게는 사람 된 도리와 삶의 깨달음을 가져다줄 것이다.

* 중국어로 읽는 동양 고전선

∙ 중국어로 읽는 교양 학습 시리즈이다.
∙ 중국에서 널리 읽히고 전해진 고전을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하고, 동시에 중국어까지 익히자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 원문을 현대 중국어로 풀이하고 번역해서 이해도와 가독성을 높였다.
∙ 병음은 물론, 단어 풀이도 곁들임으로써 초급 과정을 마친 학습자라면 누구나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현지인이 녹음한 원문 및 현대 중국어 번역문 MP3를 무료로 제공하여 학습에 참고하도록 하였다.

1992년 한중 수교가 맺어진 이래 양국 간의 인적․경제적 교류가 나날이 확대되고 있다. 당연한 결과로 서로의 언어를 배우는 사람들의 숫자 또한 크게 늘어난 실정이다. 그런데 한 나라의 언어란 단순히 듣고 말할 줄 아는 것만으로는 온전히 체득했다고 할 수 없다. 즉, 언어 속에 담겨진 그 나라 고유의 역사와 문화, 사상 등을 배우고 이해를 해야 하나의 언어를 제대로 체득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는 우리가 중국어를 익힐 때도 마찬가지로 적용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오랫동안 중국에서 널리 읽히고 전해진 고전을 현대적 의미로 재해석하면서 중국어를 익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옛것을 익히고 그것을 미루어서 새것을 안다’는 온고지신(溫故知新)의 뜻을 되살려 고전을 공부하며 실천하는 동시에 현대 중국어까지 익히는 것이다.

이런 목표를 가지고 ‘중국어로 읽는 동양 고전 시리즈’를 계속 출간할 예정이다.
* 시리즈 목록(계속 출간 예정)
① 삼자경(삼자경)
② 제자규(제자규)
③ 천자문(천자문)
④ 백가성(백가성
∙ 특별판 :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


출판사 서평

*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은 중국 5000년 역사의 축소판과 같다

《삼자경》은 천 년 가까이 전해져 내려온 만큼 여러 판본이 존재한다. 최초의 《삼자경》은 송나라까지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그 후 청나라 때 하흥사가 원·명·청의 역사를 추가하여 《삼자경주해비요(三字經註解備要)》를, 1920년대 말에는 장병린이 중화민국까지의 역사를 추가한 《개정판 삼자경》 등을 내놓은 바 있다.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은 현재 중국 및 한국에서 보편적으로 전해지는 《삼자경》 판본을 위주로 해서 당사가 출간한 《중국어 삼자경 : 중국 어린이 필독서》 내용 중에서, 역사 부분만 따로 발췌하여 총 120구, 360자로 구성하였다.
전설 속의 삼황오제부터 하·상·주·춘추·전국 시대까지의 선진사(先秦史), 진한사(秦漢史), 위·진·남북조사(魏晉南北朝史), 수·당·오대사(隋唐五代史), 송사(宋史), 요·금·원사(遼金元史), 명·청사(明淸史), 1840년 아편전쟁 이후 신해혁명 및 1912년 중화민국 건립까지의 근·현대사(近現代史) 등이 망라되어 있다.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은 매 왕조 흥망성쇠와 역사적 인물 및 사건 등을 시대별로 개괄함으로써 유구한 중국 역사 5000년의 축소판이라 할 만하다.

*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은 운문 형식으로 이루어진 유가 경전이다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은 세 글자를 한 구(句)로 해서 네 구가 한 조를 이룬 운문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본문이 마치 시들을 모아 놓은 듯하다. 독자들이 중국어 특유의 성조로 본문을 읽다 보면 노래하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은 중국어와 중국 역사 교양 상식을 동시에 익히게 해 준다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은 중국어 학습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삼자경》 원문을 쉬운 중국어로 풀어 설명한다. 또한 원문을 중국 현대어 문장으로도 옮겨 놓았고 아울러 병음도 표기했다. 따라서 동양 고전을 중국어로 읽으면서 교양 상식까지 쌓는 셈이다.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에는 중국 정부가 지정한 ‘한자 기초 지식 단어’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그러므로 중국 아동은 물론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외국인들에게도 가치 있는 학습서라 할 수 있다.

*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은 중국의 사상과 문화의 이해에 큰 도움이 된다

《삼자경》은 일반적으로 송대 말(13세기 말)에 처음 집성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동이 글을 익히도록 저술된 원래의 목적에 맞게 한자의 배열이 비교적 간단하다. 책은 함축적 의미로 상식과 역사 지식, 학업의 중요성, 사람 된 도리 등을 깨우쳐 준다.
《삼자경》은 전통적으로 최고의 아동 계몽 경전서로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현대 중국에서도 어린이 필독서로 꼽힌다. 그런 만큼 현대 중국어로 된 각종 해설본과 중국 내 다양한 소수민족본들이 출간되었고, 한국·일본·미국·영국 등 각국 언어로도 번역되고 있다.
그러므로 이 책 《중국어 삼자경 : 역사편》이 중국의 사상과 문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역해자 : 김은영
부산 태생.
중국 저장성 닝보대학교 정식 중국인 본과 중문과 한어언문학 전공 문학학사.
부경대학교 국제대학원 중국학과 졸업 예정.
(현) 고용노동부 인정 무역전문교육원 비즈인아카데미 중국마케팅실무/비즈니스 중국어회화 대표 강사.
(현) 올코리아(주) 중국부 근무.
저서 : 《중국어 삼자경》, 《중국어 제자규》

저자 : 왕응린
1223~1296. 남송 시대 관리, 학자.
남송 경원부 은현(慶元府鄞縣, 현재의 저장성 닝보시 인저우) 사람으로, 어려서부터 영특하여 9세에 이미 육경을 통달하고 19세에 진사에 급제하였다. 정주학파의 영향을 받아 임관과 동시에 경사를 익혔다. 또한 경사백가, 천문지리 등을 두루 섭렵하였고, 고증에 능했다. 일생을 저작에 힘썼으며 20여 종 600권이 넘는 저서가 있다. 주요 저작으로는 《삼자경(三字經)》, 《백가성(百家姓)》, 《옥해(玉海)》, 《곤학기문(困學紀聞)》, 《한제고(漢制考)》 등이 있다.

목차

01. 自羲农, 至黄帝。 号三皇, 居上世。
02. 唐有虞, 号二帝。 相揖逊, 称盛世。
03. 夏有禹, 商有汤, 周文武, 称三王。
04. 夏传子, 家天下。 四百载, 迁夏社。
05. 汤伐夏, 国号商。 六百载, 至纣亡。
06. 周武王, 始诛纣。 八百载, 最长久。
07. 周共和, 始纪年。 历宣幽, 遂东迁。
08. 周道衰, 王纲坠。 逞干戈, 尚游说。
09. 始春秋, 终战国。 五霸强, 七雄出。
10. 赢秦氏, 始兼并。 传二世, 楚汉争。
11. 高祖兴, 汉业建。 至孝平, 王莽篡。
12. 光武兴, 为东汉。 四百年, 终于献。
13. 魏蜀吴, 争汉鼎。 号三国, 迄两晋。
14. 宋齐继, 梁陈承。 为南朝, 都金陵。
15. 北元魏, 分东西。 宇文周, 与高齐。
16. 迨至隋, 一土宇。 不再传, 失统绪。
17. 唐高祖, 起义师。 除隋乱, 创国基。
18. 二十传, 三百载。 梁灭之, 国乃改。
19. 梁唐晋, 及汉周, 称五代, 皆有由。
20. 炎宋兴, 受周禅。 十八传, 南北混。
21. 辽与金, 皆称帝。 元灭金, 绝宋世。
22. 莅中国, 兼戎狄。 九十载, 国祚废。
23. 太祖兴, 国大明。 号洪武, 都金陵。
24. 迨成祖, 迁燕京。 十六世, 至崇祯。
25. 权阉肆, 寇如林。 至李闯, 神器焚。
26. 清太祖, 膺景命。 靖四方, 克大定。
27. 由康雍, 历乾嘉。 民安富, 治绩夸。
28. 道咸间, 变乱起。 始英法, 扰都鄙。
29. 同光后, 宣统弱。 传九帝, 满清殁。
30. 革命兴, 废帝制。 立宪法, 建民国。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