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더러운 게 어때서?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더러운 게 어때서?

나도 이제 초등학생 3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7,700
더러운 게 어때서? 표지 이미지

더러운 게 어때서?작품 소개

<더러운 게 어때서?> 이 책은 씻는 게 귀찮고 싫은 민지가 차츰 기본 위생을 배워가는 모습을 재미있게 그려내고 있다. 학교생활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청결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아직 위생 관념이 제대로 서지 않은 아이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 교과서와 함께 읽어요!★
- 초등학교 2학년 1학기 통합교과 '나' 1단원 나의 몸
- 초등학교 2학년 1학기 통합교과 '봄' 2단원 봄나들이
- 초등학교 2학년 1학기 통합교과 '겨울' 1단원 겨울 풍경


출판사 서평

◈ 책 소개
세수도, 양치질도, 손 씻기도 너무 너무 귀찮아!
대체 청결은 왜 중요한가요?
민지네 집에서는 아침마다 전쟁을 치러요. 민지가 어떻게든 안 씻어 보려고 요리조리 피해 다니기만 하거든요. 학교에 가야 하는 데도 말이죠! 혹시 여러분도 그런가요?
민지는 씻는 게 귀찮은 아이랍니다. 세수도, 양치질도, 손 씻기도 모두 싫어해요. 집에서 씻는 것도 싫지만, 학교에서 씻는 건 더욱더 귀찮아요. 그래서 민지는 칠판을 지운 뒤에도, 화장실을 다녀와서도,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뛰어 논 다음에도 손을 씻지 않지요.
이 책은 씻는 게 귀찮고 싫은 민지가 차츰 기본 위생을 배워가는 모습을 재미있게 그려내고 있어요. 학교생활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청결에 대해 배울 수 있답니다. 아직 위생 관념이 제대로 서지 않은 아이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거예요.

◈ 출판사 리뷰
나와 남을 생각하는 위생 수칙!
우리의 건강을 지켜줘요!
학교에서 유독 꼬질꼬질한 얼굴로 지저분하게 생활하는 친구가 있어요. 옷으로 바닥을 쓸고 다니고, 손은 한 번도 씻지 않으며, 그 손으로 반찬도 슬쩍 주워 먹는 그런 친구 말이에요. 이 책의 주인공 민지도 그랬지요.
내 몸을 깨끗이 하는 건 단순히 냄새가 나기 때문만은 아니에요. 청결은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랍니다. 우리 몸이 더러워지면, 나쁜 세균들이 몸 안으로 들어와 병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높아져요. 특히 학교처럼 공동체 생활을 하는 곳에서는 기본 위생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다 같이 어울리다 보면 손에 묻어 있던 세균을 서로에게 옮길 수 있거든요. 그래서 위생은 나뿐만이 아니라 내 친구의 건강까지도 더불어 생각하는 태도이기도 하답니다.
이 책은 씻는 게 귀찮고 싫은 민지가 차츰 기본 위생을 배워가는 모습을 재밌게 그려내고 있어요. 민지가 변하게 된 과정에는 찬이와 유진이라는 소중한 친구들이 있지요. 내 건강을 위한 아주 기본적인 수칙을 지킴으로써 민지는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 또한 키우게 됩니다.
여러분도 오늘부터 청결을 위한 습관을 한번 가져 보세요. 나와 남을 생각하는 위생 수칙!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초등 생활의 방법을 알려주는 필수 도우미
초등학생이 된다는 것은 아이에게 아주 큰 변화입니다. 아이 스스로 새로운 사람과 관계를 맺어야 하고, 새로운 규칙과 문화를 익혀야 하기 때문이죠. 그렇지만 학교가 마냥 두렵고 어색한 곳은 아니랍니다. 약간의 방법만 터득하면 학교는 금세 즐겁고 신나는 공간이 되죠. 이 책은 비슷한 또래의 이야기를 통해 학교생활의 비법을 알려줍니다. 학교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에 대한 해결 방법도 구체적으로 담겨있어 평소 생활에 도움이 될 거예요.

-학교 가는 길이 행복해요! 《나도 이제 초등학생》 시리즈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적응을 도와주고 고민도 해결해 주는 실용 동화책입니다. 또래 친구들이 겪는 재밌는 이야기와 학교생활의 비법이 담겨 있어요.
아이들의 초등학교 생활을 도와주기 위한 책은 계속해서 출간될 예정입니다. 매일 아침, 학교 가는 길이 행복해질 거예요!

-교과 과정 연계
이 책의 내용을 교과서에서도 찾아볼 수 있어요.
나 2-1
1단원 나의 몸
내 몸을 깨끗이 해요
내 몸이 아파요
병원에 가요

봄 2-1
2단원 봄나들이
아끼고 나누고 모아서
재활용품이 되어

겨울 2-2
1단원 겨울 풍경
겨울철 건강 스스로 지켜요.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박비소리

저자 박비소리는 파란 하늘 아래서 책을 펼쳐 놓고, 어린이 친구들과 도란도란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어요.
어린이 성장 동화 시리즈와 좋은 친구 만들기 동화 시리즈 외에 『하얀 스케이트』, 『어린이를 위한 이기는 습관』 등을 썼어요.


그림 : 최지영

그린이 최지영은 그림을 그릴 때 가장 행복한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보기만 해도 즐거운 그림을 그리려 노력하고 있어요.
그린 책으로는 『초등학생을 위한 부처님 이야기』,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성공한 사람들의 경제습관』, 『내 친구는 특별해』, 『왜 갯벌이 오염되면 안 되나요?』 등이 있습니다.

목차

제1장 세수는 귀찮아
제2장 더러운 건 병균이 좋아해
제3장 우리는 모두 깨끗하고 단정한 친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나도 이제 초등학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