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선덕여왕과 하늘을 달리는 말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선덕여왕과 하늘을 달리는 말

비밀 역사 탐정단 Z

구매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7,700(30%)
판매가6,930(10%)
선덕여왕과 하늘을 달리는 말


책 소개

<선덕여왕과 하늘을 달리는 말>

비밀 역사 탐정단 Z에게 받은 새로운 임무, 김유신 장군을 도와 선덕여왕을 구하라!
역사 속 중요한 사건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만나볼 수 있는 <비밀 역사 탐정단 Z> 시리즈!
역사 속 사건과 관련된 임무를 맡기는 ‘비밀 역사 탐정단Z’ 그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역사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나는 리우, 라나, 호수. 그리고 이들을 방해하는 붉은 거미. 리우와 친구들은 붉은 거미로부터 우리 역사를 무사히 지켜낼 수 있을까? 그리고 리우에게 수상한 메시지를 보내며 임무를 맡기는 Z는 과연 누구일까? 우리도 비밀 역사 탐정단이 되어 호기심 넘치고 흥미로운 시간 여행을 떠나보자.

‘비밀 역사 탐정단 Z’ 시리즈의 두 번째, 신라 편 <선덕여왕과 하늘을 달리는 말>. 비밀 역사 탐정단 Z로부터 리우에게 또다시 전달된 메시지. 선덕여왕을 지켜라! 이번에는 같은 반 친구 라나까지 역사 속으로 휩쓸려 들어가게 된다. 하늘을 달리는 말을 따라 도착한 신라는 뭔가 어수선한 분위기다. 바로 선덕여왕을 끌어내리고 왕이 되려는 비담 때문. 리우와 라나는 선덕여왕을 지키려는 김유신 장군 편에 서서 기막힌 아이디어로 위기를 모면하도록 돕는데…….


출판사 서평

리우는 비밀 역사 탐정단 Z에게 ‘김유신 장군을 도와 선덕여왕을 구하라.’는 두 번째 임무를 받는다. 라나네 가족과 여행간 경주. 그곳에서 천마총을 구경하던 중 라나와 함께 과거로 들어가게 된다. 이들이 도착한 곳은 신라의 서라벌이다.
리우는 무슨 일인지 전혀 모르는 라나에게 비밀 역사 탐정단 Z라는 의문의 인물에게 임무를 받고 고구려 시대로 갔었던 이야기를 해준다. 그리고 이번 임무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이야기를 들은 라나는 리우와 다르게 흥미로워하면서 적극적이다.
그런데 마을 분위기가 어수선한 게 무슨 일이 있는 듯했다. 사람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니 ‘높으신 분이 여왕을 몰아내려고 한다, 여왕이 나라를 다스리니까 나라가 어수선하고 다른 나라도 얕잡아 본다.’는 등의 말이었다. 마을 분위기를 살피며 다니던 중 상대등 비담의 행차에서 붉은 거미를 발견한 리우는 라나를 데리고 도망친다. 그러다 막다른 길에 갇혔는데, 또치라는 한 소년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난다.
또치는 가야 출신으로 화랑의 낭도가 되고 싶었으나 가야 출신에 대한 차별로 낭도가 되지 못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지금은 선덕여왕의 군대 쪽 김유신 장군에게 연을 날려 소식을 전하고 있다고 했다. 또치에게 들은 바로는 비담이 난을 일으켜 선덕여왕을 끌어내리려 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김유신 장군이 선덕여왕을 옆에서 지키며 돕고 있다고 했다. 이 말에 리우는 또치와 함께라면 김유신 장군을 도울 수 있고, 그럼 Z의 임무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같이 다닌다.
하지만 비담 쪽의 계략도 만만치 않다. 천문을 읽어 별똥별이 떨어질 것을 예측하고, 큰 별똥별이 떨어지자 여왕의 군대가 패할 것이라는 소문을 만든다. 이에 백성들의 마음이 여왕에게서 돌아서고 비담 쪽에 유리하게 돌아간다. 병사들도 점점 비담의 쪽으로 옮겨가고, 김유신 장군 쪽 사기는 점점 떨어지고 있다.
리우와 라나는 이런 불리한 상황을 어떻게 역전시키고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까?

우리나라 최초의 여왕, 선덕여왕
삼국의 통일을 이룬 신라의 27대 왕이자 우리나라 최초의 여왕이었던 선덕여왕!
신라의 독특한 신분제도인 골품제도 덕분에 왕의 자리까지 오른 선덕여왕은 매우 지혜롭기로 이름 난 왕이었다. 선덕여왕은 미래를 예측하기도 했고, 백성들을 토닥거릴 줄 알았다. 하지만 백제의 거듭된 공격으로 나라가 위기에 빠지자 백성들은 여자가 왕이 되어서 그런 거라며 비난하고, 이를 틈타 귀족 중의 한 사람은 반란까지 일으킨다. 선덕여왕이 등용한 인재, 김춘추와 김유신 장군은 여왕의 편에 서서 반란 진압에 나선다. 여왕이라고 낮잡아보고 반란을 일으킨 무리들을 어떤 지혜로운 방법으로 제압할지 지켜보자.


저자 소개

저자 한정영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및 같은 대학원을 졸업했고, 같은 학교에서 연구교수를 지냈습니다. 지금은 서울여자대학교와 한겨레교육문화센터 등에서 강의하며, 『바빌론의 사라진 공중정원』, 『거짓의 피라미드』, 『파르테논의 숨겨진 시간들』을 시작으로 12권에 이르는 문명 판타지 동화를 쓰고 있습니다.
청소년 소설로는 『바다로 간 소년』, 『히라도의 눈물』, 『짝퉁샘과 시바클럽』 등을 썼습니다. 동화로는 『관을 짜는 아이』, 『진짜 선비 나가신다』, 『귀명창과 사라진 소리꾼』 등을 썼고, 『굿모닝 굿 모닝?』은 초등학교 교과서(2015)에 실렸습니다. 『노빈손 사라진 훈민정음을 찾아라』는 노빈손 탄생 10주년 기념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고 뮤지컬로 공연되었습니다. 이외에 어린이를 위한 역사책 『처음 세계사 1~10』은 네이버 백과사전에 등재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목차

머리말
이 책에 나오는 인물 소개

무덤 속의 말
여왕이 어때서
끊어진 연
별똥별이 떨어지다
출정의 북소리
불타는 허수아비
명활성의 흰 깃발
수상한 옥반지

단숨에 익히는 신라 역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