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하늘 아래 첫 이름 아버지 상세페이지

책 소개

<하늘 아래 첫 이름 아버지> 시인들이 부르는 아버지의 노래 『하늘 아래 첫 이름 아버지』. 가슴에 뭉쳐 있는 아버지를 시인들은 어떻게 불러내는지, 어떤 이야기로 풀어내는지, 그 이야기를 들으면서 독자들은 색다른 부모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비슷한 사연을 접한다면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이재무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58년 2월 27일
  • 학력 동국대학교 대학원 국어국문학 석사
  • 경력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예창작학과 교수
    1994년 민족예술인총연합 대의원
    1994년 민족문학작가회의 시분과위원회 부위원장

2014.11.2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공광규 동국대 국어국문학과 박사. 1986년《동서문학》으로 등단하였으며, 시집으로『소주병』,『 말똥 한 덩어리』,『 담장을 허물다』등이 있다. 윤동주 문학상, 고양행주문학상을 수상하였다.

김박은경 2002년《시와 반시》로 등단하였으며, 시집으로『온통 빨강이라니』『, 중독』, 산문집으로『홀림증』이 있다.

김상미 부산 출생, 1990년《작가세계》여름호로 등단하였으며, 시집으로 『모자는 인간을 만든다』,『 검은, 소나기떼』,『 잡히지 않는 나비』가 있다. 박인환 문학상, 시와표현 작품상을 수상하였다.

김승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졸업. 현재 중앙대학교 대학원문화연구학과에 재학 중. 2009년《현대문학》으로 등단했으며, 시집으로 『에듀케이션』이 있다.

맹문재 1991년《문학정신》으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시집으로『먼 길을 움직인다』, 『물고기에게 배우다』, 『책이 무거운 이유』, 『사과를 내밀다』, 『기룬 어린 양들』이 있다. 전태일문학상, 윤상원문학상, 고산문학상 등을 수상하였다. 현재《시와시》주간, 안양대 국문과 교수로 있다.

문성해 1998년《매일신문》, 2003년《경향신문》신춘문예로 등단하였으며, 시집으로『자라』,『 아주 친근한 소용돌이』,『 입술을 건너간 이름』이 있다. 대구시협상, 김달진문학상 젊은 시인상을 수상하였다.

박용하 1989년《강원일보》신춘문예와《문예중앙》으로 등단하였으며, 시집으로『나무들은 폭포처럼 타오른다』,『 바다로 가는 서른세 번째 길』,『 영혼의 북쪽』『, 견자』『, 한 남자』, 산문집으로『오빈리 일기』가 있다.

이승하 1984년《중앙일보》신춘문예로 등단하였으며, 시집으로『인간의 마을에 밤이 온다』,『 천상의 바람, 지상의 길』,『 불의 설법』등이 있고, 평론집으로『세계를 매혹시킨 불멸의 시인들』,『 집 떠난 이들의 노래』등이 있다. 대한민국문학상, 지훈상, 시와시학상 등을 수상했고, 현재 중앙대 문예창작학과 교수로 있다.

이영주 1974년 서울 출생. 2000년《문학동네》로 등단하였으며, 시집으로 『108번째 사내』,『 언니에게』,『 차가운 사탕들』이 있다. 명지대 문예창작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이재무 동국대 국어국문과 석사. 1985년《문학과 사회》,《실천문학》을 통해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시집으로『섣달그믐』,『 온다던 사람 오지 않고』,『 벌초』,『 몸에 피는 꽃』,『 위대한 식사』,『 시간의 그물』,『 푸른 고집』,『저녁 6시』,『 경쾌한 유랑』이 있다. 윤동주 문학대상, 소월시 문학상, 난고문학상, 편운 문학상 등을 수상하였다.

이정란 1999년《심상》신인상으로 등단하였다. 시집으로『눈사람 라라』,『나무의 기억력』등이 있으며, 산문집으로『가슴밭에 두고 온 말들 1, 2』,『시비로 만나는 아름다운 시』,『 간이역 풍경』,『 내 딸의 인생을 위하여』등이 있다.

최금진 2001년《창작과비평》으로 등단하였으며, 시집으로『새들의 역사』,『 황금을 찾아서』,『 사랑도 없이 개미귀신』이 있으며, 산문집『나무 위에 새긴 이름』이 있다. 현재 한양대 출강 중이다.

홍일표 1992년《경향신문》으로 등단하였으며, 시집으로『살바도르 달리 풍의 낮달』,『 매혹의 지도』등이 있다. 제8회 지리산 문학상을 수상하였고, 현재 월간 시지《현대시학》주간으로 있다.

목차

머리말

공광규 나의 시에 담긴 아버지
김박은경 그 여름에 우리는
김상미 우리 집의 귀한 손님
김승일 아버지
맹문재 착하고 힘센 아버지
문성해 끈기와 독기의 저장고
박용하 아버지의 피
이승하 아버지의 낡은 내복
이영주 사물의 촉감
이재무 아버지에 대한 두 개의 이야기
이정란 바깥에 있는 아버지
최금진 나의 아버지(들)
홍일표 아버지라는 타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