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는 치과위생사로 살기로 했다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나는 치과위생사로 살기로 했다

치과위생사 선배가 들려주는 피와 살이 되는 조언
소장종이책 정가12,800
전자책 정가40%7,680
판매가7,680

나는 치과위생사로 살기로 했다작품 소개

<나는 치과위생사로 살기로 했다>

이 책은 지난 10년간 치과위생사 세계에 몸담아온 저자가 그동안 치과위생사로서 치열하게 살아온 경험담을 풀어내고 있다. 치과위생사의 꿈을 키우고, 치과위생사로 일하며 깨달은 노하우를 선배가 후배에게 피와 살이 되는 조언을 들려주듯 친근하면서도 실속 있게 전한다. 저자는 특히 치과위생사는 치과에서 오더를 받아야 진료 행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삶에서조차 독립적이고 주체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다며, 치과위생사를 삶의 중심에 두고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두고 이야기를 한다.
이 책에서는 치위생과 3년제와 치위생학과 4년제의 차이, 치과위생사 국가고시를 치를 수 있는 조건, 치과의원, 치과병원, 치과대학 부속 치과병원, 종합병원의 차이, 치과위생사에게 필요한 덕목, 치과위생사로 취업하기 위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 요령 등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요건과 치과위생사로서 알아야 할 요건을 세세하게 짚어주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 책은 치과위생사가 되기를 꿈꾸면서도 막상 어떤 일을 하는 직업인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예비 치과위생사, 신입 치과위생사들이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보다 큰 꿈을 꾸고, 보다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치과위생사로서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꿀팁 대방출!
공부하면서 성장하고 발전해나갈 수 있는 치과위생사,
알고 보면 정말 괜찮은 직업이다!

사람들이 치과위생사가 되고 싶어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취업률이 높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치과위생사 면허만 있으면 다른 스펙은 요구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다. 스펙을 쌓기 위해 여기저기 학원을 기웃거리지 않아도 돈을 벌면서 자신의 업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직업이 바로 치과위생사다. 그런 만큼 이직률도 높은 편이다. 이에 저자는, 최소 3년은 치과위생사로서 성장하기 위해 본인의 경력 쌓기에 열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임상에 적용되기까지의 기간을 최소 3년으로 잡고, 진정한 치과위생사로 거듭나기 위해 공부와 연구를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그런데 치위생과만 나온다고 해서 다 치과위생사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가고시를 치러야 한다. 그리고 국가고시를 치르기 위해서는 정해진 졸업 학점을 채워야 한다.
저자는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치과위생사가 된 이후에도 계속 공부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말한다. 그래야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진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 실제로 4년차부터 대학원에 진학하는 치과위생사들이 많다. 뿐만 아니라 병원 마케팅을 공부해서 치과 컨설팅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능력을 갖추면 급여는 따라오기 마련! 저자는 자신이 어떻게 가치 있게 살아야 할지 계속 고민하고 ‘왜?’라는 물음을 던지는 가운데 의료인 문학이라는 학문을 공부하게 되었고, 그 학문을 통해 자신의 삶에 올바른 기준을 세워가는 중이다. 이와 같은 저자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치과위생사가 되기 위해 알아둬야 할 필수 요소부터 치과위생사로서 갖춰야 할 기본 마인드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이 책은 공부하면서 성장하고 발전해나갈 수 있는 치과위생사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저자 소개

저자 : 허소윤
저는 치과위생사 허소윤입니다. 보건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현재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의료인문학교실 박사 수료 후 연구생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치과위생과, 치과위생학과에 새내기 예비 치과위생사들이 들어옵니다. 그들에게 치과위생사로서 치열하게 살아온 저의 경험담을 들려주고자 합니다. 치과위생사는 치과에서 오더를 받아야 진료 행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삶에서조차 독립적이고 주체적이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책에는 허소윤이라는 치과위생사가 치과위생사를 삶의 중심에 두고 주체적으로 살아가기까지의 과정을 담았습니다. 저의 이야기를 통해 치과위생사로서 좀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예비 치과위생사, 신입 치과위생사 분들이 보다 큰 꿈을 꾸고, 보다 주체적으로 꿈을 선택하게 되길 바랍니다.

목차

프롤로그 _ 꿈을 향해 화살을 쏘아라!

1부 나는 치과위생사가 좋다
세상에 대한 이해를 넓혀준 여행
오랜 시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라
마음 맞는 사람들과 함께하라
경제적으로 자립하라

2부 치위둥절
치과위생사가 될 운명이었던가?
자, 공부할 준비됐지?
실습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외모 단정!
실습생의 기본 덕목은 무엇?
나의 치과 실습 에피소드 3가지
구강 건강 관리는 당연히 기본 아냐?
나, 취업은 가능한 거야?
자기소개서 & 면접 꿀팁도 있지!

3부 진짜 치과위생사 되기
첫 취업의 실패와 좌절
면접 볼 땐 차림새에 신경 쓰자
이렇게만 하면 면접, 지피지기 백전백승
교정치과에서 깨달은 행복
생각보다 많은 분야에서 인정받는다는 사실!
나쁜 상사는 아예 안 만나는 게 상책이지
치과 취업, 딱 3가지만 기억하라
인생의 깊이를 더해준 종합병원 치과

4부 나는 꿈꾸는 치과위생사
나 돈 벌고 싶어
처음 경험한 공포: 브렉시트와 미국 대선
나를 생기 있게 하는 일
어린 나의 객기
환자의 날카로운 질문
의료인 문학, 나의 삶을 바꾸다

5부 나는 공부하는 치과위생사
대학원, 나도 한번 도전해볼까?
학점은행제와 전공심화 5
후배님들 만나는 시간

부록
생명윤리 vs 의료윤리 vs 전문직윤리 |치과의 역사|워라밸|파놉티콘|사유의 불능|맥도날드화|열린사회|천민자본주의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