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그리스도의 길이 되다 상세페이지

책 소개

<그리스도의 길이 되다> 140년 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말이 되었다


선교사보다 한글성경이 먼저 들어온 나라
세례를 받기 위해 선교사를 요청한 나라
자발적 사경회를 통해 부흥한 나라
이 특별한 나라에 나를 두신 이유는 무엇일까?

언제부터 우리는 우리말로 된 성경을 읽을 수 있게 되었을까? 언제부터 하나님이 우리가 가장 이해하기 쉬운 우리말로 말씀하시기 시작했을까? 우리에게 잘 알려진 언더우드와 아펜젤러 선교사가 은둔과 미지의 나라 조선에 처음 들어왔을 때, 그들의 품에는 한 권의 성경이 있었다. 그 성경은 특별히 한글로 번역된 성경이었다. 선교사가 한 나라에 들어가게 되고, 그 후 성경을 그 나라 언어로 번역하는 것이 선교의 역사에서는 일반적인 일. 그런데 그들은 어떻게 이미 번역된 한글성경을 들고 이 땅에 들어올 수 있었을까? 정식으로 선교를 시작한 땅도 아닌데 말이다. 도대체 그 한글성경은 누가 번역했으며 어떻게 만들어진 것일까?
더 놀라운 사실은, 그들이 가지고 들어온 한글성경과는 다른 버전의 한글성경이 이미 조선 땅 한양에 퍼져 있었고, 그 한글성경을 읽고 기독교인이 되어 세례를 받기 원하는 사람들이 있었다는 것이다.
1885년, 미국에서 요코하마를 거쳐 제물포로 들어와 선교 사역을 시작한 언더우드(Horace Grant Underwood)와 아펜젤러(Henry Appenzeller), 스크랜턴(William Scranton) 모자는 세례를 줄 선교사를 기다리고 있는 조선인들을 만나고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다. 도대체 우리가 한글성경을 가지고 들어온 것도 놀라운 일인데, 이미 또 다른 버전의 한글성경이 이 땅에 있다니… 도대체 이 성경은 어디서 왔단 말인가? 그들은 하나님의 일하심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다.
전 세계 2천 년 선교 역사에서 전무후무한 이 놀라운 한글성경 전래 사건은 도대체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왜 이런 일이 일어날 수밖에 없었던 것일까? 만약 그것이 우연이 아닌 하나님의 뜻이라면, 하나님은 왜 두 가지 버전의 성경을 번역하게 하신 것일까? 그리고 그 두 버전의 성경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나는 이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라면, 반드시 그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왜 유독 이 땅, 이 민족에게 그런 기적을 베푸셨을까? 하나님은 과연 이 땅을 위해 무엇을 계획하셨던 것일까? 나는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한글성경 번역 가운데 일어 난 놀라운 기적과 그 기적을 통해 일어난 하나님의 일하심을 추적해 가기 시작했다.
이 책은 한글성경이 어떻게 번역되고 전파되었는지, 한국, 일본, 중국의 역사 현장을 누비며 생생한 현장 취재로 작성되었다.

- 본문 중에서


출판사 서평

선교사가 이 땅에 들어오기 전에 한글성경이 먼저 번역된 것은 이 땅, 이 민족의 부흥을 향한 하나님의 특별한 계획이었고 은혜였다. 과거 역사로 잊힐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의 발자취를 찾아 되살리고 다시 부흥과 회복을 기대하는 이원식 형제님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암울한 시대에 번역된 한글성경을 읽고서 예수님을 믿고 세례를 받았던 믿음의 선배들의 뜨거움이 성경을 읽는 나와 모든 성도들에게 다시 한 번 임하기를 기도하게 된다.
_강규철 신광교회 담임목사

사진이나 영상으로 나올 줄 알았던 《코리안 바이블 루트-그리스도의 길을 가다》가 글로 나왔다. 일찍이 이 감독의 사진과 영상 실력을 알고 있었지만 글로 그의 솜씨를 대하는 것은 또 다른 기대를 갖게 만든다. 이 땅의 선교 역사와 성경의 관련성을 온몸으로 더듬어 찾아 나선 용기도 대단하지만, 손으로 써 내려간 지나간 역사 현장과 거기에 곁들인 사진들은 당장에 달려가 확인하고 싶게 만든다. 특별한 선교 역사로써 대한민국, 즉 이 민족의 특별한 사명이 어디로부터 시작되고, 어디를 향해야 하는지를 말하는 이 책은 지금 내가 선 곳에서 무엇을 기다리고 무엇을 기도하며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든다. 먼 길을 떠나서 맞닥뜨린 믿음의 선조들의 발자취를 촘촘하게 엮은 사실 위에 상상을 버무리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다시 직조함으로 감동을 안기는 책, 글도 이렇게 멋진데 영상은 얼마나 멋질 것인가?
_김상철 GBT성경번역선교회 동원훈련부대표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더불어 다음 세대에게 직면한 통일 시대를 어떤 마음으로 준비하고 바라보아야 할 것인가? 믿음의 세대가 다시 일어나기 위해 우리가 걸어가야 할 길은 무엇인가? 시대를 바라보는 해석과 진단이 지나치게 넘치는 이 시대에 복음이 통과한 길목을 복기(復棋)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한 시도다. 140여 년 전, 이미 시작된 코리안 바이블 루트는 그리스도의 길이 되어 준 믿음의 선배들과 그 삶의 이야기를 우리에게 잔잔하지만 강렬하게 들려준다. 하나님의 사랑이 깊숙이 흘러 들어간 길을 따라 믿음의 선배들을 만나는 이 여정이 앞으로 우리가 걸어가는 길로 이어지기를 소망한다.
_곽상학 온누리교회 교육목사

이 책을 열면,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이 타고난 이야기꾼과 함께 코리안 바이블 루트 현장을 걸어가는 것만 같다. 세계열강의 세력 다툼이 있던 격동의 조선 말과 가슴 저리는 대한제국을 거쳐 오늘의 선교대국 대한민국에 이르기까지 이 땅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 한글성경 번역이라는 중심 주제를 붙잡고 도도한 감동의 물결로 흐른다. 이제 말씀이 너무나 읽고 싶어진다.
_노치형 강동온누리교회 담당목사

만주와 일본에서 각기 번역된 한글성경은 다양한 계층과 폭넓은 지역을 아우르며 이 땅에 널리 퍼졌고, 사경회를 통해 평양대부흥을 이끈 초석이 되었다. 이 책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이르기까지 우리 민족을 향한 하나님의 놀라운 축복과 계획을 감동적으로 따라간다. 우리 민족의 통일로 이뤄질 유라시아의 화해와 회복, 그리고 열방에 세워질 하나님 나라가 가슴 벅차게 기대된다. 이 책을 통해 많은 독자들이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의 중요성, 그리고 선교하시는 하나님의 기적 같은 일하심을 경험하게 되길 진심으로 소망한다. 무엇보다, 우리말로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그 놀라운 역사를 위해 얼마나 많은 선교사님과 믿음의 선배님들이 헌신했는지를 기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소망한다.
_이재훈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저자 소개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에서 영화를 공부했다.
졸업 후 장편영화 <외출>, <행복>, <무방비 도시>, <누나>, <북 쪽에서 온 여행자>, <뽀로로 극장판> 등의 시나리오를 썼다. 탈북자 인권영화인 <북쪽에서 온 여행자>와 <자매별곡>, 기독교 장편영화인 <누나> 등은 제작과 감독을 맡았다. 그 중 <누나>는 제37회 몬트리올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관심을 끌었다.
현재 영화 프로듀서이자 작가인 아내와 함께 세상에 하나님 의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문화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정감 스토리’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3부작 장편 다큐멘터리인 <그리스도의 길이 되다>와 선교 동화를 만들고 있다.
저자는 아내와 세 딸을 두었으며, 강동온누리교회를 섬기고 있다.

목차

추천사
감사한 마음

1. 기적의 시작
2. 조선과 청(淸)의 국경 고려문을 통해 성경이 전해지다
3. 예비하신 주의 일꾼, 의주 상인
4. 한글성경을 위한 불씨, 존 로스와 토마스
5. 한글성경 번역의 태동, 잉커우
6. 우리말로 말씀하시는 하나님
7. 또 다른 버전의 한글성경
8. 말씀이 말씀이 되다
9. 부흥
10. 성경책 한 권 들고 선교를 떠나다
11. 한국과 네팔 T부족의 평행이론
12. 통일과 회복, 그리고 유라시아를 향해

참고문헌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