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담대함 상세페이지

책 소개

<담대함> 절망하라,
그리고 다시 담대하게 소망하라!


하나님을 만나고도 과거에 얽매여 두려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확실한 진리의 하나님과 함께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 채 실패증후군에 빠져 있는 것이다. 그러나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이니”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면 여호수아처럼 담대한 한 걸음을 내디딜 수 있다.

용기가 없고 두려움이 많으면 비전은 빛 좋은 개살구에 불과합니다.
세상에 겁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하나님 편에 서 있기만 하면 됩니다.

이 책은 여호수아서 1장 1-9절 말씀을 통해 운명을 가르는 전환점에 서 있는 많은 그리스도인이 세상에 굴복하지 않고 담대히 살아갈 수 있도록 힘있는 메시지를 전한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확실한 진리의 하나님이며, 믿는 자에게는 승리가 확정되었으므로 우리에게 맡기신 사명을 삶의 영토에서 믿음으로 거침없이 이루어가야 한다고 격려한다. 세상 앞에 자괴감이 아닌 하나님 앞에 자신감을 갖게 한다.
또한 각 장의 말미에 수록된 여러가지 나눔 질문들은 개개인의 신앙을 깊게 점검하고 공동체와 나누면서 믿음으로 담대하게 나아가는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우리에게 맡겨진 삶의 영토에서 강하고 담대함으로 살아가도록 힘을 준다.


출판사 서평

세상 안으로 들어가면 만만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나 겁낼 필요가 없습니다. 가나안은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풍성한 삶은 불가능한 고지가 아닙니다. 전선은 치열하지만 이미 결론이 나 있는 전쟁입니다. 상황이 아니라 하나님의 의지가 중요합니다. 안 될 것 같아 보여도 부딪혀 보면 전혀 다른 상황이 펼쳐지게 되어 있습니다. 난공불락이라는 명성에 겁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너는 능히 당할 자 없으리니”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이니.” 우리는 단지 하나님 편에 서 있기만 하면 됩니다.

신앙생활이 지리멸렬한 것으로 끝나면 안 됩니다. 신앙의 길이 푸념 가득한 넋두리로 점철되어선 안 됩니다. 도리어 신음이 탄성으로 바뀌어야 합니다. 영적 비경을 맛보아야 합니다. 정복해야 할 삶의 영토는 광활하고 끝이 없습니다.

여호수아서 1장은 믿음의 호기를 일으켜 주고도 남음이 있는 말씀입니다. 자신이 그어 놓은 경계선을 넘어서 새롭게 도약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마귀에게 빼앗겼던 것들을 탈환해야 합니다. 이 책을 읽는 가운데 하나님이 주신 기업을 당당히 취할 권세를 확인하고 분연히 일어나는 영적 전사가 되는 은혜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자 소개

이규현 목사는 영혼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있다. 그는 고난을 통과한 인생이 참된 희망을 갖을 수 있다는 진리를 깨달았다. 이후 절망에 빠져 있는 인생이 소망의 하나님을 만나도록 안내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광야 속 길잡이다.
저자는 현재 수영로교회 담임목사이며, 아시아언어문화연구소(아릴락, Asia Research Institute of Language And Culture)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한 뒤, 호주에서 시드니새순장로교회를 개척해 약 20년간 사역했다. 저서로 《영권 회복》, 《흘러넘치게 하라》, 《나는 상처를 축복이라 부르기로 했다》, 《내 인생에 찾아온 헤세드》, 《견뎌낼 힘, 이겨낼 은혜》, 《목회를 말하다》(이상 두란노) 등 다수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1. 소망불패_ 모세가 죽은 후
2. 언약신앙_ 발바닥으로 밟는 곳
3. 임재경험_ 대적할 자 없으리니
4. 말씀중심_ 치우치지 말라
5. 감정수업_ 강하고 담대하라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