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인생 잠언 : 지혜편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인생 잠언 : 지혜편

황명환 목사의 잠언 강해
소장종이책 정가17,000
전자책 정가30%11,900
판매가11,900

인생 잠언 : 지혜편작품 소개

<인생 잠언 : 지혜편> 지혜를 얻고 싶습니까?
지혜의 극치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이 책은 <인생 잠언> 시리즈(지혜 편, 성공 편, 행복 편) 중 지혜 편으로, 잠언 1-11장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잠언 1-9장까지는 잠언의 서론으로 지혜가 우리를 초청하는 내용이 많습니다. 지혜가 초청하면 응답하라는 것입니다. 지혜가 제발 내 말을 들으라고 소리지르며 간청합니다. 안타까운 마음, 간절한 마음 때문에 혼신의 힘을 다해 절박하게 외칩니다. 지혜의 외침은 예수님의 사랑의 외침입니다. 구원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라는 외침입니다. 잠언 10장 이하는 그 초청에 응답한 하나님의 자녀가 일상생활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를 말씀합니다. 여기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대구법입니다. 좋은 것과 나쁜 것을 비교해서 설명합니다. 반복법이나 강조법을 통해 좋은 것을 돋보이게 하고, 잘 기억하여 실천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저자는 잠언의 지혜가 이론이 아니라 자신의 삶이 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성숙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잠언 전체를 다루기를 미뤘습니다. 하지만 60세가 되면서 잠언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어서가 아니라, 더 알고 싶다는 절박함 때문에 잠언을 연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절박함이 도구가 되어 잠언을 씻고 다듬고 요리하여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풍미 가득한 잠언 정찬을 내놓습니다. 누구든 언제든 오셔서 즐기기를 초대합니다.


출판사 서평

잠언은 인생의 원칙과 질서이며 성공의 법칙입니다. 모든 사람에게 반드시 필요한 세상을 살아가는 원리입니다. 단순히 인간의 삶에서 뽑아낸 지혜가 아니라, 세상을 그렇게 만드신 하나님의 지혜를 배운다는 것은 엄청난 축복이며, 궁극적 무기라는 것을 다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물맷돌을 끈에 묶어서 빙빙 돌린다고 합시다. 물리학의 관점에서 보면 원운동에는 두 가지 힘이 작용합니다. 밖으로 나가려는 원심력과 안으로 들어오려는 구심력입니다. 구심력만 있으면 안으로 쪼그라들고, 원심력만 있으면 어디론가 날아가 버립니다. 두 힘이 공존할 때 커다란 원이 그려집니다.

신앙인의 삶도 그렇습니다. 여러 가지 가치관이 혼재해 있는 복잡한 세상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흔들리지 않는 중심으로 삼고, 그러면서도 세상과 단절되지 않은 채 아름다운 원을 그리며 살아가야 합니다. 이때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인생의 구심력이며, 세상의 다양함을 폭넓게 해석하고 아우르는 것은 신앙인의 원심력입니다. 이 두 가지 힘을 가질 때 우리는 비로소 복잡하고 요란한 세상에서 안전하고 폭넓은 원을 그리며 살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인생에서 원칙을 붙잡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인생에는 원칙이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우리를 질서와 법칙에 따라 살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물건에 사용 설명서가 있듯이 인생에도 인생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그것이 곧 잠언입니다. 지혜로운 인생을 위한 내비게이션이 바로 잠언입니다. 잠언의 지혜를 따를 때 삶은 원칙을 따라 질서정연해지고 아름답게 되며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본서는 잠언의 세 가지 주제인 ‘지혜’ ‘성공’ ‘행복’ 가운데 ‘지혜’에 관한 것으로 잠언 1-11장의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이 잠언을 완전하게 연구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잠언에 관한 서적은 너무도 드물고, 일관성 있는 내용으로 풀어 낸 것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이 책이 기초가 되어 더 많은 분들이 잠언을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데 작은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며 부족한 글을 내어놓습니다.


저자 프로필

황명환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장로신학대학교 대학원 박사
    장로신학대학교 대학원 신학
    장로신학대학교 학사
  • 경력 2018년 잠언 강해 주일 설교
    수서교회 담임목사

2018.02.2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목사의 가장 중요한 임무가 말씀 선포라고 믿는 황명환 목사는 군더더기 없이 진리만을 전하고자 마음과 정성을 쏟는다. 성경을 올바르게 해석하고, 설교에 하나님의 뜻만 드러나도록 핵심을 짚어 진리를 선포한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고전 2:2)한 목회자로서 “우리는 능력도 자랑할 것도 없으며 오직 십자가 안에 능력이 있다”는 것을 늘 강조한다.
그는 장로회신학대학교와 신대원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구약학(Th. M), 윤리학과 기독교 문화(Th. D)를 공부했으며, 현재 수서교회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2007년 세상과 교회의 소통을 위해 수서문화재단을 만들어 문화사역을 감당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남자와 여자>라는 영화를 제작하여 개봉하였다. 2017년에 죽음과 천국에 대한 연구를 통해 죽음을 어떻게 준비하고 하나님 나라를 소망해야 하는가, 남은 인생을 어떻게 천국을 바라보며 순례자로 살아야 하는가를 연구하고 가르치기 위해 EPOL(Eternal Perspective Of Life) 연구소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논문으로는 “종말론에 관한 비교연구”, “하나님의 이름에 관한 연구”, “죽음이해에 관한 유형론적 연구”가 있으며, 저서로는 《허무》, 《자유》, 《그곳을 떠나라》, 《그것을 지키라》, 《그분을 섬기라》, 《건강한 교회, 행복한 교인 1, 2, 3》, 《나의 신앙고백》, 《죽음 인문학》, 《죽음 인문학 워크북》, 《죽음에서 삶을 배우다》, 《인생 잠언》(성공 편) 등 다수가 있다.

목차

들어가는 말

1부
모르겠습니다
내가 모른다는 것을 아는 것이 지혜입니다


1 잠언은 인생 사용설명서입니다
2 순종과 거절
3 지혜의 부름에 응답해야 합니다
4 지혜를 갈망하는 사람
5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2부
알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가르침을 '달게' 받겠습니다


6 징계는 꼭 필요한 훈련입니다
7 베푸는 것이 지혜입니다
8 마음을 어디에 두고 있습니까?
9 마음을 지켜야 삽니다
10 죄를 멀리하는 것이 지혜입니다

3부
돌아가겠습니다
더 사랑하기 위해 ‘말씀’으로 돌아가겠습니다


11 네 배우자를 즐거워하라
12 경솔한 보증을 피하는 것이 지혜입니다
13 게으름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14 간절함
15 지혜의 계보

4부
‘답게’ 살겠습니다
세상을 지혜롭게 사는 것보다
먼저 하나님의 자녀로 살겠습니다


16 두 종류의 초대
17 지혜로운 아들과 미련한 아들
18 말은 바로 그 사람입니다
19 남는 장사를 해야 합니다
20 좋은 씨앗을 심어야 합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