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쾌청 신약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쾌청 신약

들음에서 앎으로, 앎에서 삶으로 이어지는 성경 공부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쾌청 신약작품 소개

<쾌청 신약> 들음이 앎으로,
앎이 삶으로 이어지는
즐거운 성경 여행을 위한 첫걸음!


“이 책을 읽고 신약 성경을 펼쳐 보라
이전에 보지 못하던 풍경,
각 성경의 독특한 강조점들,
그러면서 전체를 관통하는 시각이 생길 것이다”

탁월한 성서학자이자 말씀으로 교회를 섬기기 원하는 박영호 목사가 성도들이 신약의 세계를 즐겁게 여행하도록 쓴 신약 안내서다. 말씀에 쏙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몰입해 본 적이 언제인가? 이 책의 제목인 ‘쾌청’(快聽)이라는 말은 “듣기는 속히 하라”는 야고보서 말씀에서 나왔다(약 1:19). ‘속히 한다’는 말은 기쁘게, 반갑고 설레는 마음으로 한다는 뜻이다. 말씀을 어렵게 여기고 멀리하던 이들에게 말씀 듣는 일의 기쁨을 맛보게 하고, 담대히 살아내도록 돕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이 책은 저자가 지역 교회 성도들에게 전했던 강의를 토대로 한다. 그래서 신약에 대한 역사적, 학문적 통찰을 제공하면서도 성도들의 현실에 맞춘 적용까지 풍성하게 전한다. 저자는 이 책이 “독자들이 신약의 세계를 여행하는 여행자라고 가정했을 때, 일정을 시작하기 전에 간단히 준비시키는 오리엔테이션 정도로 봐 주면 좋겠다”고 말한다. 신약을 읽을 때 어떤 부분들을 눈여겨보면 더욱 몰입할 수 있을지 귀띔해 주는 것이다.
그 역할을 위해 저자는 신약을 이루는 4가지 기둥을 중심으로 이 책을 풀어 가며, 마침내 독자들이 신약의 큰 그림을 그리도록 돕는다. 신약의 모든 면을 체계적으로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각 성경의 독특한 강조점들, 다른 성경들과의 연결점, 그러면서 신약 전체를 관통하는 시각을 갖게 하려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이전에 보지 못하던 신약의 풍경을 만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말씀에 귀 기울이는 쾌청의 시간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 말씀대로 살기 위해 말씀을 알고 싶은 성도들을 위한 신약 안내서로 더없이 좋을 책이다.


독자의 needs
- 신약 성경을 읽는 즐거움을 맛보게 한다.
- 신약 성경의 역사적, 학문적 통찰과 함께 풍성한 적용을 얻을 수 있다.
- 신약 성경의 독특한 강조점과 핵심 내용을 알 수 있다.
- 신약 성경의 숲을 볼 수 있다.
- 신약 통독을 위한 길잡이가 될 수 있다.

타깃 독자
- 말씀대로 살기 위해 성경을 잘 알고 싶은 성도들.
- 신약 성경의 숲을 보고 싶은 이들.
- 신약 성경을 균형 잡힌 시각으로 읽고 싶은 이들.
- 성경 공부를 위한 교재를 찾는 평신도, 신학생, 목회자.
- 성경을 가르치는 소그룹 리더, 신학생, 목회자.


출판사 서평

‘쾌청’(快聽)은 “듣기는 속히 하라”는 야고보서 말씀에서 나왔다(약 1:19). ‘속히 한다’는 말은 기쁘게, 반갑고 설레는 마음으로 한다는 뜻이다.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 주 앞에 빨리 나갑시다”(새찬송가 524장)라는 찬송처럼, 예배하며 말씀 듣는 일이라면 빨리 달려가고 싶은 마음, 그랬던 기억들이 있지 않는가? ‘쾌청’이라는 말을 곱씹어 보면, ‘유쾌’, ‘상쾌’, ‘통쾌’라는 말이 연이어 떠오른다. 사도 베드로는 우리가 말씀을 듣고 돌이키면 “유쾌하게 되는 날이 … 이를 것이요”(행 3:19, 개역한글)라고 했다. 말씀을 쾌청(快聽)하면 삶이 쾌청(快晴)해지리라는 약속으로 읽는다. … 예수님의 발치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말씀에 귀 기울이던 쾌청의 역사가 우리 가운데 되살아나기를 간절히 바란다. 즐거이 듣는다면, 그것은 필히 담대한 실천으로 이어질 것이다. _서문에서


저자 소개

탁월한 성서학자이자 말씀으로 한국 교회를 섬기기 원하는 ‘말씀의 일꾼’(눅 1:2)이다. 부산대학교 영어영문과(B.A.)와 장로회신학교 신학대학원(M.Div., Th.M.)을 졸업했다. 미국 예일 대학교 신학부에서 석사 학위(S.T.M.)를, 시카고 대학교 인문학부에서 신약과 초기 기독교 문서 전공으로 박사 학위(Ph.D.)를 받았다. 2005년 시카고 지역에서 약속의교회를 개척해 10년 동안 섬겼고, 2015년에 귀국해서 한일장신대학교 신약학 교수와 경건실천처장으로 일했으며, 〈한국기독교신학논총〉 편집주간을 지냈다. 현재 포항제일교회 담임목사, 미래목회와말씀연구원 원장으로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우리가 몰랐던 1세기 교회》(IVP), 《다시 만나는 교회》(복있는사람), 《에클레시아》(새물결플러스), 《빌립보서》(홍성사) 등이 있다.

목차

서문

1부 예수님의 이야기가 우리에게 오기까지
복음, 복음서, 마가복음

2부 복음서와 저자들
마태복음, 누가복음, 사도행전, 요한복음

3부 기독교 신앙의 틀을 마련하다
바울서신, 바울, 바울이 전한 복음

4부 신약의 서신들과 묵시문학
히브리서, 공동서신, 요한계시록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