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신앙에 기쁨이 있기를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신앙에 기쁨이 있기를

빌립보서를 통해 돌아보는 11가지 믿음의 질문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신앙에 기쁨이 있기를작품 소개

<신앙에 기쁨이 있기를> 당신에게는 바울과 같은 영원한 기쁨이 있는가?

바울이 빌립보교회에 보낸 편지에는
믿음의 감사와 사랑의 권면과 자족의 은혜가 담겨져 있다

“감정에 의한 기쁨은 일시적이지만
참 믿음이 주는 기쁨은 고난의 시간에도 멈추지 않는다.”

이 책에 담긴 11가지 믿음의 질문으로 세상이 줄 수 없는 참 기쁨을 회복하라!

이 책은 개신대학원대학교 조성헌 총장의 신간으로, 바울이 감옥에 갇혔을 때 그의 유일한 기쁨이요, 동역자가 되어준 빌립보교회에 전한 말씀을 책으로 담은 것이다. ‘기쁨의 서신’으로도 알려진 빌립보서는 저자가 20대 시절부터 가장 좋아하고 가까이한 성경으로,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빌 4:4)는 바울의 메시지 가힘들고 어려운 시간을 보낼 때마다 늘 힘이 되고 위로가 되었다고 한다. 팬데믹이라는 초유의 상황을 겪으며, 그는 다시 빌립보서를 펼치게 되었고, 채플시간을 통해 학생들과 함께 이 말씀을 나누었다고 한다. 그리고 상황이나 환경에 휘둘리지 않는 참 믿음에 대해 깊이 묵상하며 바울이 빌립보교회에 전한 ‘믿음의 감사’와 ‘사랑의 권면’과 ‘자족의 은혜’가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그 깨달음에 기초한 11가지 믿음의 질문을 통해, 열심은 있으나 가슴은 메마르고, 열매의 수확은 있으나 감사의 씨앗은 없는 무기력한 신앙이 아닌 성령 충만함으로 가슴 뛰는 살아 있는 믿음을 가지라고 이야기한다. 이 책을 통해 감옥에서도 기쁨을 잃지 않았던 바울의 믿음과 빌립보교회를 향한 소망이 새롭게 자라나길 기대한다.


출판사 서평

빌립보서는 제가 20대부터 66권 중에 가장 좋아해 온 성경입니다. 철없는 어린 시절에는 몰랐지만, 언제부터인가 젊은 사람이든 나이 든 사람이든 겉으로는 웃고 있지만 속으로는 눈물 흘리는 것이 우리네 인생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생의 크고 작은 파도들이 언제 들이닥칠지 모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빌 4:4)는 바울의 메시지가 늘 제 마음을 위로하고 저에게 힘을 주었습니다. 실로 세상이 주는 기쁨은 잠시 잠깐이면 사라지지만, 주님이 주시는 기쁨은 영원하고 변함이 없습니다.
빌립보서 강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학교가 재정적으로 가장 힘든 시기를 보낼 때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영혼들에게 설교했던 내용으로, 하나님이 저와 학교 공동체에 주셨던 말씀입니다. 저 개인에게도 가정적으로 피가 마르고 뼈를 깎는 아픔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고통의 터널에서 사도 바울이 빌립보교회 성도들에게 전했던 ‘환난 가운데 기쁨’이라는 메시지를 삶에 적용하며 하루하루 하나님이 하실 선한 일을 기대했습니다. 그러면서 하나님 앞에서 최선을 다해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아름다운 선택을 하며 주님 안에서 기쁘고 감사한 삶을 살기 위해 몸부림침으로써 경험했던 큰 은혜를 설교로 나누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악몽은 지나간 듯하지만, 어떤 이들은 지금도 여전히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것입니다. 그 혹독한 겨울을 지나면서 삶의 터전을 잃고, 건강을 잃고, 사랑하는 이를 잃은 이들이 있습니다. 교회는 예배를 잃었고, 성도를 잃었습니다. 그 대신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얻었고,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맛보았고, 인간의 무능력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확실한 것은, 그리스도의 은혜가 우리를 붙들어 주신다는 사실입니다. 주님 안에서 지나온 세월을 한번 되돌아보십시오. 어떤 어려운 순간에도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셨음을 깨달을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놀라운 은혜가 당신과 함께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깊고도 높은 기쁨을 얻게 하는, 또는 다시 얻게 하는 책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저자 소개

서울의 가난한 달동네 개척교회 목사의 셋째 아들로 태어났다. 어려운 환경 가운데서도 묵묵히 목회의 길을 걸어가는 아버지를 바라보며 ‘과연 하나님은 살아계신가’, ‘내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등 인생이 던지는 물음 앞에 그 답을 찾기 위해 늘 몸부림쳐야 했다. 그러던 중 대학에 들어가 접하게 된 CCC의 <4영리에 대해 들어보셨습니까>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만났고, 그간 풀리지 않았던 인생의 물음들이 예수 그리스도 앞에 낱낱이 풀리는 경험을 했다. 이후 대학을 졸업하고 신학의 길에 접어들어 한국과 미국에서 다양한 사역을 했다.
한성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개신대학원대학교에 입학해 목회학(M.Div.)을 전공했다. 이후 미국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MCS)와 사우스웨스턴 침례신학대학원(MACE)에서 공부하고, 바이올라 대학교, 탈봇 신학대학원에서 설교학 박사학위(D.Min.)를 취득했다. 2010년부터 개신대학원대학교 설교학 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했으며, 2013년 개신대학원대학교 4대 총장으로 취임해 한국 교회의 미래를 책임질 후학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한국복음주의신학대학협의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저서로는 《믿음은 동사다》(두란노), 《설교와 청중》(CLC)이 있고, 역서로는 J. 켄트 에드워즈의 《깊은 설교》(CLC)가 있다.

목차

서문

1 나의 사랑 나의 기쁨, 빌립보
사랑과 기쁨의 공동체를 세우고 있는가?

2 그리스도와 주님의 복음
날마다 복음의 진보를 이루고 있는가?

3 복음에 합당한 삶
고난을 특별한 은혜로 받아들이고 있는가?

4 십자가를 지신 겸손의 왕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로서 하나 되고 있는가?

5 성화로 이어지는 구별된 태도
구원받은 자로서 두렵고 떨리는 마음이 있는가?

6 복음을 위한 기꺼운 수고
복음의 일꾼으로 섬김과 헌신을 다하고 있는가?

7 참된 신앙을 위한 영적 분별력
삶의 기준이 나인가, 하나님인가?

8 성숙한 신앙이 남긴 은혜의 흔적
세상 가운데 말씀으로 생명의 빛을 비추고 있는가?

9 본이 되는 굳건한 믿음
남들이 보지 않는 곳에서도 부끄럽지 않은 믿음을 가졌는가?

10 함께하시는 평강의 하나님
어떤 상황에서도 휘둘리지 않는 거룩한 열망이 있는가?

11 예수 안에서 채워지는 자족의 은혜
오직 그리스도만으로 풍성한 믿음을 가지고 있는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