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리는 동역자입니다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우리는 동역자입니다

전 성도가 하나님의 일꾼인 워싱턴성광교회 이야기
소장종이책 정가17,000
전자책 정가30%11,900
판매가11,900

우리는 동역자입니다작품 소개

<우리는 동역자입니다> 목회자와 성도가 더불어 사역하고, 뜨겁게 선교하는 그 교회!

“워싱턴성광교회는
살아 숨 쉬는 초대 교회의 모습입니다”

김기동 김춘근 박성근 송길원 유원식 최병락 강력 추천

사도행전에 나온 초대 교회의 모습은 왜 현대 그리스도인에게 도전을 줄까? 복음 앞에서 많은 이들이 동역하는 현장에서 영적 연합이 끊임없이 일어나기 때문일 것이다. 사도행전 속 초대 교회의 실천을 추구하는, 워싱턴성광교회의 모든 성도는 평신도 사역자로 쓰임받는다. 전 성도의 목장 등록이 당연한 교회이자 뜨거운 열정을 품은 성도가 세계 곳곳의 선교사와 연결되어 함께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교회다. 미국 남침례교단은 그 사역과 사례에 주목하여 1,600여 개 침례교단 소속 교회 중 워싱턴성광교회를 ‘21세기를 이끌어 갈 사도행전적 교회’로 선정하기도 했다. 전 성도가 ‘나는 하나님의 일을 하고 하나님은 나의 일을 하시는’ 은혜를 거듭 경험하고 있다.
이 책은 평신도 사역자를 거쳐 워싱턴성광교회의 담임목사가 되기까지 임용우 목사가 경험한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세계 선교와 전 성도 사역자화를 실천하는 교회의 이야기를 담았다. 성공한 사업가 시절,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목회자의 길로 들어선 저자는 평신도 시절부터 새벽마다 기도하며 교회와 성도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되었다. 교회는 직분 중심이 아니라 사역 중심이 돼야 하며, 교인 모두가 평신도 사역자라는 사명감을 갖고 한 영혼에 긍휼을 가져야 한다고 전한다. 영혼 구원이야말로 교회가 추구해야 할 최우선의 과제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성광교회는 예산을 세울 때 선교비용부터 우선 책정한다. 재정의 50% 이상을 선교와 구제에 사용한다. 운영비와 다음 세대를 위해 쓰이는 비용을 제외한 모든 재정을 영혼 살리는 데 쓰자는 게 성도의 일치된 마음이다.
성도와 목회자가 한마음이기에 성도들은 평신도와 목회자 구분 없이 선교라는 하나님의 꿈에 동참하며 열심히 하나님의 일을 한다. 실제로 성도가 교구 사역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5년에 한 번씩 성도가 주축이 되어 세계선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현재까지 45개국에 96명의 선교사를 교회에서 직접 파송했으며 59명의 선교사와 협력하고 있다. 저자가 성도의 힘은 무궁무진하다고 고백하는 이유다.
책 안에는 은혜로운 간증과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가득하다. 이 책을 통해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이며, 어떻게 동역해 갈 것인지 사역의 방향을 찾게 될 것이다. 또한 2024년 서울에서 개최될 세계복음화를 위한 로잔대회에 사도행전적 교회를 실천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

[이런 분들에게]
- 사도행전적 교회의 구체적 선교 사례를 알고 싶은 분
- 하나님 나라를 위해 뜨겁게 사역하고 동역하고 싶은 분
- 평신도 사역에 관심이 있는 목회자
- 교회의 본질을 회복하고 초대 교회의 영성으로 돌아가길 원하는 목회자
- 함께 사역하는 기쁨을 회복하고 싶은 목회자 부부


출판사 서평

'지금까지 하나님이 워싱턴성광교회에 보여 주신 역사를 기록하지 않는 건 직무유기’라고 하신 가까운 목사님들의 말씀이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더욱이 우리 교회 사역을 배우고 싶다는 젊은 목사님들의 요청이 계속되어 하나님이 하신 일들을 기록으로 남겨야겠다고 용기를 냈습니다.
예수님을 전혀 몰랐던 저와 아내는 20대 중반에 미국으로 이민을 왔습니다. 아내가 먼저 교회에 나가면서 양가 친인척 스물여덟 가정이 모두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초보 신자 때부터 때때로 음성을 들려주신 성령님이 지금까지 저희를 인도하고 있습니다. 우리 부부처럼 믿음의 토대가 약한 자도 들어 쓰시는 모습을 보며 많은 분이 용기를 얻으면 좋겠습니다.
_프롤로그에서


저자 소개

미국 워싱턴에 위치한 워싱턴성광교회 담임목사로, 하나님과 함께, 성도와 함께 즐겁게 동역하고 있다. 20대에 도미하여 아메리택스 서비스(Ameritax Service Inc.), 홈스타 모기지(HomeStar Mortgage Corp.) 등 회계사무소와 융자회사를 운영한 회계사이자 성공한 사업가였다. 37세에 “예수가 널 위해 죽었다”라는 성령의 음성을 듣고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깊이 만난 후, 자신이 모은 돈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 아낌없이 드리는 하나님의 일꾼이 되었다. 목회자가 자주 바뀌는 등 담임목회자가 없는 교회에서 오랜 기간 집사장으로 헌신했으며 49세에 미국 버지니아 남침례교단 소속 워싱턴성광교회를 개척했다.
평신도 사역의 경험이 자신의 목회 강점이라 믿는 저자는 전 성도가 사역자이며 주 안에서 하나인 교회, 영혼 구원을 주 사명으로 삼아 역동적으로 선교하는 교회, 다음 세대를 세우는 교회가 되도록 헌신하고 있다.
세계 선교와 전 성도 사역자화를 실천하는 교회의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을 통해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이며, 어떻게 동역해 갈 것인지 사역의 방향을 찾게 될 것이다.

목차

추천사
책을 읽기 전에
프롤로그

PART 1 세상의 사업가, 하나님을 만나다
chapter 1. 사랑하고 꿈꾸고 순종했던 시절
chapter 2. 잘 나가던 사업가를 하나님이 찾아오셨습니다
chapter 3. 하나님을 만나다니 운수대통했습니다
chapter 4. 평신도에게도 살리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chapter 5. 하나님 역사를 목사만 보는 건 아닙니다

PART 2 평신도, 목사가 되다
chapter 6. 하나님이 먼저 성광을 준비하셨습니다
chapter 7. 삯꾼 목자는 되지 않겠습니다
chapter 8. 목회는 비즈니스가 아닙니다

PART 3 성도, 성령의 일하심을 보다
chapter 9. 평신도의 힘은 무궁무진합니다
chapter 10. 하나님은 하나님의 일을 하십니다
chapter 11. 우리가 할 일은 평가가 아니라 동역입니다
chapter 12. 다음 세대를 선교하세요
chapter 13. 생명의 길 위에선 죽은 자도 살아납니다

PART 4 가정, 교회가 되다
chapter 14. 아내와 함께 목회합니다
chapter 15. 부모는 자녀에게 믿음의 조상입니다
chapter 16. 다음 세대 교회를 세웁니다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