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치국 - 옹정 원전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치국 - 옹정 원전

구매종이책 정가23,500
전자책 정가14,100(40%)
판매가14,100
치국 - 옹정 원전

책 소개

<치국 - 옹정 원전> <추천평>

'수신제가치국평천하'는 옛부터 동양정신의 핵심과 바탕을 이루며 글공부하는 일개 선비에서 나라의 녹을 받으며 일하는 정치인, 그리고 지존인 황제에 이르기까지 자신을 닦고 집안을 다스리며 나랏일을 하는 데 있어 최상의 가치로 여겨왔다. 이 책은 그 가치가 어떻게 구현될 수 있는지 알찬 문장과 풍부한 사례로 보여 주는 귀한 작품이다.
- 이명규(문학박사, 한양대학교 명예교수)

"천하가 다스려지고 다스려지지 않고는 나에게 달렸다. 이 한몸을 위해 천하를 고생시키는 일은 하지 않으리라."라는 옹정제의 말은 깊은 감동을 준다. <수신제가>, <치국>, <평천하>, 세 권의 책에서 만나는 지혜는 자신을 갈고닦으며 책임지고 헌신하기보다는 남을 탓하고 헐뜯기에 바쁜 우리들에게 성찰과 수양의 가르침은 물론, 가정과 조직 그리고 국가의 경영까지 무한한 지혜의 원천이 되어 줄 것이다.
- 이창훈(변호사)




"미래의 중국이 과거와 현재보다 더 밝은 것이라면 그것은 강희·옹정·건륭 세 성군이 남긴 지혜의 선물이다!" - 마오쩌둥
중원의 제국 중국 5천 년 역사에는 3대 성세(盛世)가 있었다. 서한의 '문경의 치', 당나라의 '정관의 치', 그리고 청나라의 '강건성세(康乾盛世)'가 바로 그것이다. 3대 성세 가운데 '강건성세'가 가장 길었으니 강희·옹정·건륭, 3대에 걸친 130여 년의 태평성세이다.
<수신제가>, <치국>, <평천하>는 황제로서 천하를 경영하며 태평성세를 이룬 걸출한 인물들의 생애와 '수신제가치국평천하'의 도가 풍부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하여 세상의 흐름에 맞서 살아가는 인간의 온갖 부문에 걸친 지혜의 글들로 완성되었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는 마음을 다스리는 지혜, 바로 치심지도(治心之道)로부터 비롯된다. 이를 바탕으로 나 자신이 바로 서는 것은 물론 세상사를 대하고 헤쳐나가는 길이 열린다.
<수신제가>, <치국>, <평천하>는 중원을 평정한 강희제의 반란 평정의 도, 용병의 도, 정치의 도, 관리 다스림의 도, 인재 등용의 도, 수신의 도로부터 강력한 리더십의 전형을 이룬 옹정제의 권력 강화의 비결, 부정부패에 대한 정풍, 용인술의 비법, 그리고 세상을 경영하는 탁월한 이치와 지략을 남긴 건륭제의 관맹술, 상벌술, 은위술, 평형술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성군이자 명군으로 추앙받는 리더가 어떻게 소수민족 출신 군주로서 자신을 갈고닦는 데서부터 사람을 다스리고 대제국을 경영하는 것까지 성공적으로 할 수 있었는지를 역사적 맥락을 따라 흥미롭게 펼쳐 보인다.

옹정제 雍正帝 (1678~1735)
청나라 제5대 황제(재위 1922~1735). 사학자들이 그의 사인을 과로사로 여길 정도로 정무에 열심이었던 군주이자 검소한 생활과 개혁으로 국가 재정을 튼튼히 만든 뛰어난 행정가이기도 했던, 강력한 리더십의 전형을 이룬 황제. 황족 정치, 붕당 정치를 다스리고 천민을 해방시키는 등 독특한 카리스마를 갖추었으며, 특히 그의 '치국'의 도는 한 나라의 경영을 넘어 천하를 경영하는 지혜의 정수를 이른다.

늑대의 속성으로 제국을 통치한 옹정제의 <치국>
옹정제는 일생을 통해 강인하고 치열한 늑대의 속성을 삶의 지침으로 삼아 황제가 되기 전의 권력 쟁탈과, 황제가 된 후의 통치에 유감없이 발휘했던 인물이다. 뛰어난 통찰력을 지녔던 옹정제는 '굳게 참고 견디어 흔들리지 않는' 정신만이 세상을 움직일 수 있다는 치국의 지혜를 전해 준다.
이 책은 인간이 무엇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두려움을 모르고 끈질기게 전진하는 강인한 정신이 필요하며, 아무리 거대한 제국이라도 성공적으로 평정하고 경영해 나갈 수 있음을 보여준다.



저자 소개

저자 - 둥예쥔
중국의 대표적인 소장 역사학연구 그룹. 대표자 류샤(劉俠)를 비롯한 청장년 학자, 작가로 이루어진 이들은 당대 중국 지식 문화계의 실질적인 주역들이다. 주로 역사 인물을 소재로 한 전기·평전 등 역사 교양서를 기획, 출간해 왔으며, 중국의 오랜 정신문명을 오늘의 시각에서 연구하여 살아있는 지혜로 만들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 저서로 <호설암의 관상지도官商之道>, <한비자의 경세기략經世奇略>, <증국번>, <조조>, <이홍장> 등이 있다.

역자 - 황보경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거쳐 국립대만대학교 역사학연구소에서 문학석사 학위를 받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중과에서 통역과 번역을 복수 전공했다. 중국어 통역사로 활동 중이며 선문대, 가톨릭대, 이화여대 중문과에 출강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그는 어떻게 아시아 최고의 부자가 되었을까], [옹정-치국], [삼국지로 배우는 직장에서의 성공학],[쿨하고 당당하게 팀에서 살아남기],[나를 이기는 힘, 평상심]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 늑대의 근성으로 천하를 제패하다

제1부 옹정의 심리전 - 인내로 역경을 극복하여 최후의 승자가 되다
제1장 심리전 1 냉정한 방관으로 어부지리를 얻는다
제2장 심리전 2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알아야 성공한다
제3장 심리전 3 세상을 얻으려면 끈질기게 기다려라
제4장 심리전의 기교 - 물러날 때를 아는 여유를 가져라

제2부 권력 강화의 비결 - 권력 강화를 위해서는 비난을 두려워 말라
제1장 권력 강화의 비결 1 인내는 필수, 감정적 대처는 금물!
제2장 권력 강화의 비결 2 마음을 정하여 기회를 잡아라
제3장 권력 강화의 비결 3 오만함으로 천하를 다스려라
제4장 권력 강화의 실례 - 눈에는 눈, 이에는 이로 맞대응하라

제3부 부정부패의 근절책 - 목숨은 살려주되 재산은 몰수하라
제1장 근절책 1 적폐 해소 작전
제2장 근절책 2 청렴한 관리 만드는 법
제3장 근절책 3 삭탈관직과 재산 몰수
제4장 부패한 관료 - 사회의 청관(淸官)들

제4부 용인술의 비법 - 적게 베풀고 많이 살피며,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하라
제1장 용인술의 비법 1 성공적인 용인은 천하를 다스리는 기본
제2장 용인술의 비법 2 관료들의 절묘한 상호 감시와 견제
제3장 용인술의 비법 3 남의 칼을 빌려 교묘하게 정적을 제거하라
제4장 용인술의 비법 4 충성스런 측근 그룹을 만들어라
제5장 역사상 대표적인 용인술의 사례 - 군신이 한마음으로 단결하면 승리할 수 있다

제5부 권력 독점의 비결 - 길들여지지 않는 야성으로 개혁에 매진하라
제1장 권력 독점의 비결 1 천하의 대권은 황제의 손안에 있어야 한다
제2장 권력 독점의 비결 2 뜨거운 가슴을 숨기고 냉엄하게 나라를 다스려라
제3장 권력 독점의 비결 3 두려움 없는 늑대의 근성으로 실패에 좌절하지 마라
제4장 올바른 권력 행사 - 나라와 백성에게 헌신적으로 봉사하라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