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그들도 우리처럼 괴로워했다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그들도 우리처럼 괴로워했다

룻, 다윗, 엘리야, 이사야, 예레미야, 마리아, 예수님, 바울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0%8,400
판매가8,400
그들도 우리처럼 괴로워했다 표지 이미지

그들도 우리처럼 괴로워했다작품 소개

<그들도 우리처럼 괴로워했다> 크고 작은 고난과 씨름하는 우리 모두를 위한 책!
우울증, 가난, 부적절한 성관계, 가족의 죽음, 오해와 비방…
살면서 고난을 만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즉 인생의 고난은 ‘만약’이 아닌 ‘언제’의 문제다.
본서는 우리처럼 연약하고 죄 많은, 평범한 사람들의 고난 이야기를 다룬다. 구체적으로 다윗, 룻, 엘리야, 바울 같은 성경인물들이다. 그들은 죄책감과 수치심에 짓눌리거나,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으로 괴로워하거나, 가정의 위기를 겪거나, 믿음을 검증받는 고통스런 시험들을 통과했다. 오늘날 우리가 겪는 다양한 고난 앞에서, 그들도 우리처럼 괴로워했다.
흔들리지 않는 믿음으로 비범하게 살았을 것 같은 성경인물들을 ‘위인’이 아닌 믿음 안에서 함께 씨름하는 성도의 모습으로 바라보는 본서는 인생에서 만나는 다양한 고난을 ‘하나님께서 어떻게 도우시는가?’에 초점을 맞춘다. 그래서 악한 세상을 살며 수시로 고난에 직면하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과 돌보심을 깨닫게 한다.
본서를 통해 독자들은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참된 구원과 소망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또한 성경인물들의 삶과 시련을 풀어내는 저자 특유의 섬세한 감성과 깊은 신학적 통찰 속에서 ‘고난’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과 공감 가득한 위로를 만나게 될 것이다. 온갖 역경과 고난 속에서 그들을 지키고 보호하셨던 하나님의 은혜가 오늘날을 사는 성도들에게도 동일한 위로와 간증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고통은 ‘이미’와 ‘아직’ 사이를 사는 인간의 보편적인 경험이기 때문에, 이 책을 읽고 적용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가치 있는 일이다. 이 책은 나에게 엄청난 도움이 되었다. 당신에게도 그러할 것이다.”
- 폴 데이비드 트립, 『경외』, 『목회, 위험한 소명』의 저자

“고난이 찾아올 때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은 벗어나거나 부인하거나 단절되거나 치료하거나 피하고 싶어 한다. ‘시련을 친구로 맞이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 책은 바로 당신을 위한 책이다.”
- 조니 에릭슨 타다, Joni and Friends International Disability Center의 설립자

“라이큰 박사는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인생이 위태로울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돌보시는지를 성경말씀으로 부드럽게 보여준다. 당신이 이 위로의 책을 읽을 때 주께서 나에게 그러셨던 것처럼 당신에게도 복 주시기를 기도한다.”
- 레이몬드 C. 오틀런드 Jr. 『솔로몬에게 길을 묻다』의 저자

“그동안 나는 이 책에서 묘사한 성경인물 대부분을 설교하고 가르쳤지만, 이 책을 읽으며 새로운 진리를 많이 배웠다.”
- 아지스 페르난도, 『고난과 기쁨, 그 역설의 믿음』의 저자

“이 책처럼 위로와 도전을 동시에 주는 책은 드물다. 당신의 영혼이 괴로울 때 소망으로 가는 실제적인 도움을 얻고, 세상의 고통 앞에서 행동을 취하라는 분명한 부르심을 보게 될 것이다.”
- 리사 비머, 『나는 소망을 믿는다』의 저자

“역경의 시기를 지나려면 에너지와 연료가 필요한데, 라이큰 박사는 성경에 깊이 잠긴 이 책으로 우리에게 그 연료를 공급한다.”
- 토머스 R. 슈라이너, 남침례신학교 교수


저자 프로필

필 라이큰 Phil Graham Ryken

  • 국적 영국
  • 학력 옥스포드대학교 학사
  • 경력 휘튼칼리지 총장
    필라델피아 제10장로교회 담임

2014.12.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복음주의 신학의 산실인 휘튼대학(Wheaton College)의 총장으로 미국 필라델피아에 있는 제10장로교회의 담임목사다. 휘튼대학에서 영문학과 철학을 공부하고, 웨스트민스터대학원에서 신학을 전공한 그는 영국 옥스퍼드대학에서 교회사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미국으로 돌아와 1995년부터 제10장로교회에서 목회사역을 시작했다. 당시 담임으로 시무하던 제임스 몽고메리 보이스와 함께 교회를 섬기면서 저술 작업에도 참여했으며, 제임스 보이스 목사가 작고한 2000년에는 그 교회 담임으로 청빙 받고, 2010년에는 휘튼대학 총장으로 추대 받아 현재까지 사역하고 있다.
『청교도, 이 세상의 성자들』(생명의말씀사)을 저술한 리랜드 라이큰(Leland Ryken)의 아들로 아버지의 영문학적 감성과 청교도 영성, 그리고 제임스 보이스 목사의 건강한 사역 정신을 계승한 신학자로 알려져 있다. 특히 진리의 토대 위에 어떻게 하면 현대 문화에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달할 것인가에 큰 관심을 두고, 특유의 문학성과 깊은 신학적 통찰을 담은 저술 활동 및 강의 등을 통해 그 영향력을 점점 넓혀가고 있다. 국내에 번역된 저서로는 『사랑한다면 예수님처럼』, 『십자가 복음』(생명의말씀사), 제임스 보이스 목사와 공저한 『라스트 워즈-예수님이 남기신 14가지 말씀』(생명의말씀사), 『개혁주의 핵심』(부흥과 개혁사)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약 30여 권의 책을 집필했다.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 고난은 그리스도인의 일상이다
공포와 비통의 시간 / 모두에게 일어나는 일이다 / 친구들의 위로와 기도 / “의인들의 구원은 여호와로부터 오나니”

죄책감으로 무너졌던 이사야
이사야가 오늘날에도 살아있다면 / “내가 무슨 죄를 고백해야 합니까?” / 영원히 거룩한 찬송 /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 / 우리도 이사야처럼 / 하나님의 구원

죽고 싶을 만큼 절망했던 엘리야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 / 죽고 싶은 심정 / 영적 우울증의 원인 / 당신은 사랑받고 있다 / 완전한 답

사별과 가난으로 살 길이 막막했던 룻
극빈과 위험에 처한 과부 / 룻의 선택 / 환난 중의 도움 / 당신의 이름이 생명책에 쓰였다

태만, 정욕, 거짓말에 무릎 꿇었던 다윗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 / 직무 유기 / 정욕이 작동하는 방식 / 믿음으로 드리는 회개

원수들의 박해와 조롱에 울부짖었던 예레미야
쓰디쓴 감정의 폭발 / 기도로 주님께 가져가라 / 상황은 다르지만 원칙은 같다 / 거대한 물음표

벅찬 소명으로 아들과 함께 고난받았던 마리아
특별한 아들 / 메시아의 어머니로 산다는 것 /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 하나님은 당신에게도 신실하시다

극한 고통 앞에서 피땀을 흘리며 기도하셨던 예수님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고통 / 예수님이 당신을 가장 잘 이해하신다 / 자발적인 희생 /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드리는 영광

그리스도를 위해 죽음의 위협과 모진 핍박을 견딘 바울
아무도 원하지 않는 선물 / 교회를 향한 실제적인 박해 / 그리스도인들이 박해받는 이유 /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 / 성공이 아닌 신실함

에필로그 - 당신도 승리의 은혜를 간증할 수 있기를…
놀라지 말라 / 담대하라! / 승리자들 / 준비되었는가?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