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새로 고침(F5)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RIDIBOOKS

리디북스 검색

최근 검색어

'검색어 저장 끄기'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리디북스 카테고리



로봇과 침대의 무게 상세페이지

책 소개

<로봇과 침대의 무게> 동서양의 작가들이 보여주는 과학소설의 원류
영국, 미국, 일본 그리고 우리나라까지. 이름만 들으면 알 만한 거장들의 고전 과학소설을 한 자리에 모았다.
수록작의 다수는 휴고 건스백이 SF잡지를 창간하고 왕성하게 활동하던 시기와 겹쳐진다. 과학소설의 발전은 곧 현대 장르소설의 융성과도 거의 때를 같이 하므로 이 단편집은 장르소설의 태동기를 상징하는 하나의 이정표와도 같은 셈이다.
비록 장르소설이 발전하지 못한 우리나라의 작품 「K박사의 연구」는 이러한 시대 상황과는 맞지 않는 예외적인 입장이지만 시대를 앞서간 선구자에 대해 경의를 표하는 뜻에서 수록했다.

◇ 멜론타 타우타 / 에드거 앨런 포 (1849)
포의 단편집은 수없이 나왔으나 수록작은 천편일률로 중복되고 있는 가운데 이 단편은 거의 소개되지 않았다(『우울과 몽상』에 실린 게 유일하지만 번역의 질은 아쉬운 점이 많다). 본 번역판은 원래 제목을 살렸으며 주석을 보강했다. 미래인의 관점에서 당시 미국, 나아가 인류를 비판하고 풍자한 미래소설.

◇ K박사의 연구 / 김동인 (1929)
큰 이견이 없이 한국 최초의 창작SF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기념비적인 단편. 작가가 가장 왕성하게 창작을 하던 시절의 산물로 사실주의 경향의 작품을 주로 쓰던 와중에 나온 작품이라 특히 이채롭다.

◇ 로봇과 침대의 무게 / 나오키 산주고 (1931)
나오키상이라면 일본 소설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지만 정작 그 상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나오키 산주고의 작품은 한국에 거의 소개되지 않았다. 그 이유는 아마도 역사소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이 단편은 그의 비브로그래피 중에서도 이질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성(性)을 과감하게 다루어 아마도 당시에는 파격적인 작품이 아니었을까 추측된다.

◇ 전리층의 유령 / 로드 던세이니 (1955)
유령이 나오기 때문에 SF로 분류되는 것에 거부감을 느끼는 독자가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 작품에는 소설이 쓰인 당시의 최신 과학 지식이 주요 소재로 쓰이고 있어 과학소설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으리라 믿는다.

◇ 천 년 후의 세계 / 운노 쥬자 (1939)
영미SF를 말할 때 H.G. 웰스를 뺄 수 없듯이 일본SF의 역사에서 반드시 언급해야 할 중요한 작가 운노 쥬자의 단편. 발표 당시엔 그럴싸한 미래를 예측한 것이겠지만 오늘날에는 복고적인 미래의 모습(〈레트로퓨처〉라는 서브장르로 불리기도 한다)으로 읽히게 된다. 성형수술을 예언했다는 점이 흥미롭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에드거 앨런 포
Edgar Allan Poe, 1809~1849
시인이자 소설가이며 비평가이자 편집자. 환상·괴기·공포소설의 거장이고 추리소설의 창시자이며 과학소설 분야에서도 거대한 족적을 남긴 현대 장르소설의 선구자. 유일한 장편 『아서 고든 핌의 모험』 외 많은 단편과 시, 에세이를 남겼다.

저자 - 김동인
金東仁 1900~1951
한국 최초의 문예동인지 『창조』를 창간하고 소설을 발표했다. 「배따라기」, 「감자」 등 사실주의 경향의 작품을 많이 남겼다. 일제 말기 친일 활동과 해방 후 우익 활동에 적극 가담하다가 한국전쟁 도중 병사했다. 그를 기리는 동인문학상이 제정되었다.

저자 - 나오키 산주고
直木三十五, 1891~1934
소설가, 각본가, 영화감독. 주로 시대소설, 역사소설을 주로 썼다. 근대 일본의 대중문학을 개척한 공로를 기려 그의 사후 나오키상이 제정되었다. 나오키상은 대중문학 분야에서 가장 유명하고 권위 있는 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저자 - 로드 던세이니
Lord Dunsany, 1878~1957
18대 던세이니 백작이자 소설가, 시인, 극작가. 독창적인 상상력과 시적인 문체로 독자적인 신화와 환상 세계를 그려내어 후대의 장르 판타지에 심대한 영향을 끼쳤다.

저자 - 운노 쥬자
海野十三, 1897~1949
추리 및 과학 소설을 다수 발표하여 일본 SF의 시조로 불린다. 단편을 중심으로 많은 SF와 추리 소설을 썼고 유머SF인 킨 박사 시리즈, 『화성병단』 등의 아동용 SF, 전기공학 관련 해설서도 썼다.

역자 - 엄진
『페가나의 신들』, 『시간과 신들』, 『괴몽』, 『그림자 없는 범인』 등을 번역했다.

목차

앞표지
표제지
서지정보
차례
멜론타 타우타
K박사의 연구
로봇과 침대의 무게
전리층의 유령
천 년 후의 세계
저자 소개
출간작 안내
뒷표지


리뷰

구매자 별점

2.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페가나 북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