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손다이크 박사의 사건집 1 상세페이지


책 소개

<손다이크 박사의 사건집 1> ‘사실적 추리소설’의 저자로 알려진 R. 오스틴 프리먼의 단편 여덟 편이 수록된 첫 번째 단편집이다. 프리먼은 약학과 의학을 전공했고 박물학자, 천문학자, 토지 측량사, 항해사 등의 일을 경험하면서 방대한 지식을 쌓았다. 그리고 그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철저하게 현실적이고 과학적인 미스터리 소설을 썼다. 그는 추리에 동원되는 과학적 검증 방법들이 실제로 가능한 것인지에 주목했으며, 거듭된 실험을 통해 확증된 사실만을 소설 속에 담았다. R. 오스틴 프리먼의 작품은 손다이크 박사라는 법의학자를 창조하여 범죄를 해결해 나가는, 과학수사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작품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R. 오스틴 프리먼
R. 오스틴 프리먼은 영국 런던 출신의 의사이자 소설가로, 애거서 크리스티, 도로시 세이어즈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작가로 손꼽힌다. 미들섹스병원 부속 의과대학을 졸업했고, 당시 영국 식민지였던 서아프리카 가나의 아크라에서 근무했다. 열병에 걸려 런던으로 돌아온 뒤, 모교에서 과장을 역임하고 개업의로 일하다가 건강상의 이유로 집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1907년, 손다이크 박사가 처음 등장하는 『붉은 엄지손가락 지문』을 출간하여 미스터리 작가로서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작품이 호평을 받아, 그 무렵 ‘셜록 홈즈 시리즈’를 연재하던 「스트랜드 매거진」의 경쟁사인 「피어슨 매거진」의 권유로 작품을 기고하며 『오시리스의 눈』(1911), 『31 새 여인숙의 수수께끼』(1912) 등의 장편을 연달아 발표했다. 1909년, 첫 번째 단편집 『손다이크 박사의 사건집』으로 호평을 받은 그는 1912년, 두 번째 단편집 『노래하는 백골』을 출간했다. 프리먼이 창조한 손다이크 박사는 탁월한 분석 능력과 체계적인 과학 지식으로 무장한 법의학자로, 셜록 홈즈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의 위치에까지 올랐다.

역자 - 민웅기
홍익대학교 산업공학과 졸업. 책과 관련된 일을 찾다가 번역이라는 길에 들어섰다. 바른번역 글밥아카데미에서 출판번역과정을 수료했고, 흐름이 좋은 번역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차

서문

징 박힌 구두를 신은 남자
낯선 사람의 현관 열쇠
일반적인 인류학자
푸른 스팽글

저자소개
역자소개


리뷰

구매자 별점

4.2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