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침묵의 몸짓언어 (손은 몸의 혀) 상세페이지

침묵의 몸짓언어 (손은 몸의 혀)작품 소개

<침묵의 몸짓언어 (손은 몸의 혀)> 해당 도서는 토론문화 입문서이다. 귓속말 드라마가 유행이다. 이 드라마는 논리적 표현법과 함께 ‘축약형 문장’이 자주 등장한다. 두뇌싸움의 언쟁이 사람을 복잡하게 하며, 나아가 몸짓 표정언어가 자주 등장한다.
이동준씨가 신영주씨와 정식으로 사귀게 되었다. 둘은 어떤 특별한 사랑의 행위를 하지 않았다. 그저 “신영주씨” “이동준씨”라고 부를 뿐이다. 이름을 부르는 것만으로 서로의 마음은 흥분된다. 대화는 텍스트 자체에 있지 않고 상대가 나를 어떻게 부르느냐에 있는 것이다. 신영주씨가 이동준씨를 부를 때 감미로운 목소리로 부드럽게 부르니, 이동준씨는 것을 사랑의 의미로 전달받는다. “사랑해”라고 말을 하지 않아도 이름을 부르는 것이 사랑의 의미로 전달되는 것이다. 이동준씨와 강정일씨가 서로 만나서, 마지막 언쟁을 하는데, 강정일이 이동준을 향해 “이동준씨”라고 말하는데, 신영주씨가 이동준씨를 부르는 호칭과 텍스트로는 같지만, 의미가 전혀 다르다. 상대에게 따지듯이 경고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렇게 텍스트는 말의 단편에 불과하다. 텍스트의 진정한 의미는 표정과 어감에서 좌우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전자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울교육방송(www.ebsnews.co.kr)은 서울교육청과 교육부를 출입하는 인터넷교육방송으로서, 서울시를 통해 문화관광부에 등록한 언론방송이다. 한국인터넷기자협회 소속 회원사이다. 서울교육방송은 매년 가장 아름다운 인물들을 선정 발표하고 있으며, 문학 공모전으로서 서울문학상을 운영하고 있다. 2014 서울문학상으로 강민숙 시인(노을속에 당신을 묻고)이 선정됐다. 서울교육방송은 야구교육위원회, 골프교육위원회 등 각 전문분야 교육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 대표기자단으로 서울국제고, 서울외고, 서울예고, 휘문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 정화여상, 인수중학교, 서울 삼육중, 영동중학교, 송양고등학교, 미양고, 신북초등학교, 휘문여고, 휘봉고등학교, 명일중학교, 충의중학교, 대진여고, 송림고, 진명여고, 중계중학교, 신목중학교, 마장중학교, 휘경여중, 광명고, 군서고, 동대부고, 고척중학교, 영일고, 양서고, 경동초, 이문초, 운학초, 휘봉초, 한성여중, 풍덕고, 수원매탄초등학교, 서울강현중, 야탑초, 이문초, 대명중학교 등 서울을 중심으로 전국의 학교 대표기자단이 활동하고 있다. (대표기자단은 학교마다 학교장 또는 담임교사 추천을 통해 1명만 선정된다.) 서울교육방송 협력사로, 한국쇼콜라티에협회와 국제문화교류봉사협회가 있다.

목차

# 침묵의 몸짓언어 (손은 몸의 혀)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