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외과의사, 박제사, 양복쟁이, 구두쟁이, 미용사, 음악연주자 등등 어느 분야에나 놀라운 손재주를 가진 장인들이 존재한다. 과연 어떤 과정을 거쳐야 장인이 될 수 있을까? 인공지능이 안간을 앞서는 시대에 과연 장인의 존재가 의미있는 것인가? 작가 자신은 경력 오랜 외과의, 의대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이기도 하다. 의학 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분야에서 인정받는 장인들을 살펴보니 신기할 정도로 일치하는 공통점이 발견되었는데, 자신이 경험했던 의사로서의 예와 주변 다른 장인들의 경우를 찰떡같이 이어붙여 쉽게 수긍할 수 있게 책을 썼다. 도제-저니맨-장인의 단계로 나누어서 각 단계마다 갖춰나가야 할 필수적인 요소들과 특이점들을 열거한다. 탁월한 ’기술‘만을 놓고보면 기계나 인공지능이 능히 인간을 앞서나간다고 할 수 있을 터이다. 그러나 작가는 기술에 더하여 임기응변이나 예술적인 감성, 그리고 인간을 인간의 입장에서 다룰 수 있는 인간고수들의 가치와 필요성에 방점을 찍는다. 크게 고개가 끄덕여지는 부분이었다. ‘기술’이 중요하지만 그것만이 전부는 아닌 세상. 완벽할 수는 없지만 불가능한 목표를 향해 끊임없는 도전을 하려는 마음을 잃지 않는 것이야말로 사람이 사람임을 지켜갈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그렇기에 21세기에도 장인의 존재는 의미있고 반드시 지켜져야 할 인간다움의 증거이다. __________ 임기응변의 관점에서 보면 인간 전문가와 기계의 알고리즘의 차이가 두드러진다. 기계적인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잡아내는 의학 문제가 있다. 현미경으로 비정상적 세포를 확인하여 자궁경부암을 진단하는 경우를 예로 들 수 있다. 하지만 로봇은 적절한 방식으로 환자에게 자궁경부암에 걸렸다고 알려주지 못한다. 환자의 걱정을 잘 들어주지도 못한다. 의사들은 환자에게 최선인 방법으로 자기만의 진단을 내린다. 일의 감각 | 로저 니본 저 #일의감각 #로저니본 #고수 #마스터 #미장플라스 #인공지능이기기 #독서 #책읽기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독서스타그램 #월북출판사
셀렉트에서 읽고 소장본 샀습니다. 전문적인 기술을 사용하는 분야에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필요로 하는 책.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일의 감각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