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천국을 소망하는 사람들 상세페이지

책 소개

<천국을 소망하는 사람들> “장애라는 말은 해석이 더 중요하다. 적어도 교회라면, 그리고 부정적인 존재의 대표적인 자리인 죄인을 최상의 긍정적인 존재인 의인으로 바꾸어 주신 하나님의 그 거대한 은혜를 체험한 사람들이라면, 그 생각을 달리해야 하지 않을까? 장애는 하나님의 뜻 가운데 생겨나는 현상이고, 하나님의 교회를 든든하게 세워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며 성도들에게 은혜를 끼칠 수 있는 충분한 진가를 가진 도구, 즉 긍정적이며 귀한 은사인 것이다.”

-본문에서


<추천사>

“조 목사님은 장애인이지만 장애인으로 머물기를 거부하고 장애인이 아닌 그룹을 위해 일하고 싶어합니다. 실제 그런 환경에서 사역을 하기도 했습니다. 조 목사님은 끊임없이 생각하며 새로운 사역을 모델을 위해 연구하는 목회자입니다. 이곳 미국에 있을 때 장애사역을 하면서도 줄기차게 통합교육을 외치며 꿋꿋하게 한 사역의 모델을 만들어 가려고 애쓰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이 책은 단지 이론서라든가 또는 장애사역 매뉴얼같이 딱딱한 책이 아니어서 더 호감이 갔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가벼운 에세이 스타일의 신변잡기를 늘어놓은 것은 더더욱 아니어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장애사역 현장에서 고민한 생각들을 잘 정리하였고 더 나아가 적용점까지 제시하고 있습니다. 부디 책을 읽으시는 모든 분께서 시원한 하나님의 마음을 전해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홍덕 목사(‘장애신학’ 저자)


“조현철 목사의 책을 읽으면서 지금까지 전혀 생각해보지 못했던 관점들을 발견한다. 어떤 내용에서는 탁 무릎을 치게 되고 어떤 부분에서는 내 자신이 부끄러워지기도 한다. 조현철 목사는 보통 사람들이 보는 시각과는 전혀 다른 시각에서 기독교 신앙과 사역을 바라본다. 말하자면 ‘새롭게 보기’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열어놓으신 구원의 길은 어떻게 보면 ‘새롭게 보기’였다. 새롭게 보기는 당시 율법주의자들의 고정관념 너머에 있는 진리를 깨닫는 방법이었다. 산상설교에서 예수님이 말씀하신 이른바 ‘반명제’가 그 대표적인 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책의 내용만이 아니라 저자의 따뜻한 마음과 새롭게 보기의 통찰을 만나기를 바란다.”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 담임)


“우리가 함부로 하는 말과 행동이 장애인들에게 큰 상처가 될 수 있고, 그 상처로 인해 그리스도로부터 멀어지게 할 수 있음을 기억하고 장애인의 관점에서 우리에게 들려주는 조 목사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이번 책은 우리 안에 있는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들을 버리고 그들과 함께 행복한 공동체를 이루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를 가장 큰 장애인 “죄” 로부터 구원하여 주신 예수님께서 우리와 다른 사람들에 대한 사랑을 보여 주기를 간절히 바라시며 조 목사를 통해 말씀하여 주시는 이 책을 함께 읽기를 적극 추천한다.”

-권준 목사(시애틀형제교회 담임)



저자 소개

조현철 목사는 1975년 서울에서 태어나 출생 후 약 1년 만에 뇌병변장애 판정을 받았지만 목회자의 비전을 품고 강남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목회상담학을 공부했으며, 미국으로 건너가 Azusa Pacific University의 Hargard School of Theology에서 목회학 석사(M. Div.)를 우수학생(Outstanding Student Award 수상)으로 졸업했다.
그는 미주에서 뇌병변 장애인으로는 최초로 목사(E.C.A.)가 되는 기록을 세웠고 성락성결교회와 한국밀알선교단, 그리고 남가주밀알선교단과 세리토스장로교회 등에서 사역자로 섬겼다.
미국에서 뇌병변장애를 가지고 하나님의 복음사역에 아름답게 쓰임받고 있는 남침례교단의 데이빗 링(David Ring)과 같이 장차 세계적인 복음전도자가 되는 것을 꿈꾸는 조현철 목사에게는 현재 사랑하는 아내(선자)와 딸(예원), 그리고 두 아들(주원, 소원)이 있다.

목차

-목차-

이상적인 것을 꿈꾸며…

1장 장애사역을 여는 신학이야기
장애인과 장애를 입으신 하나님
구원, 장애의 회복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역, ‘with’ 냐, ‘for’냐?
되새김질, 어렸을 적 기억 하나
교회와 장애인과 함께하는 사역

2장 좀 더 실제적인 이야기
듣는 병신 기분 나쁘다
준비됨이란, 건물? 혹은 마음?
또 다른 분리, 장애인부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예배
함께하는 성경공부 및 제자양육
사역자, 장애인은 안 되는가?
세례, 장애인을 공동체로
성찬, 함께 먹고 마시며 기뻐하라
기도, 치유, 그리고 함께함
양육에 있어서의 통합
셀이나 소그룹 활동에서의 통합
장애교우의 사역참여
장애교우 도우미팀의 조직과 운영
사역의 실패에 부담이 된다면
장애를 가진 선교사의 파송
특별함으로 접근해야 하는 것들
그룹홈, 신앙인생을 책임져라
토요학교의 운영
묵상으로 하는 장애체험
장애인과 함께하고 있는 교회들에게
장애인 친구들에게

3장 약한 나로 강하게
조 목사의 이야기
목회자가 되려는 장애인 친구들에게
장애인을 둔 가족들에게
이 사역을 하는 사역자들에게

책을 닫으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