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마음의 과학 세트 상세페이지

리디 info

[구매 안내] 세트/시리즈 전권 구매 시 (대여 제외) 기존 구매 도서는 선물 가능한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세트 구성 도서


책 소개

<마음의 과학 세트> 뻔히 손해 볼 것을 알면서도 왜 고집을 꺾지 못하는 것일까?
첫인상에 대한 순간적인 판단이 우리의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대학 시절 삼총사로 통했던 세 친구가 오랜만에 뭉쳤다. 불황이 길어질수록 합리적인 경제활동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주식만’, 외모보다는 깊은 속을 가진 남자를 찾아 헤맨다는 외로운 솔로 ‘조아라’, 그리고 언제나 따뜻한 마음씨로 기부에 앞장서는 ‘왕선해’. 이제 어엿한 사회인으로 만난 이들은 그간 쌓아뒀던 이야기보따리를 푸느라 밤이 깊은 줄도 모르고……. 저마다 삶 속 선택의 순간마다 합리적인 선택을 했다고 내세우지만, 서로 매우 잘 아는 이들이기에 빛 좋은 허울은 보기 좋게 발가벗겨진다. 세 친구의 사례로 살펴보는 흥미진진한 심리학 이야기뿐만 아니라 부록으로 수록한 뇌과학으로 접근한 동성애, 나이(폭주 노인)라는 주제는 또 다른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미리보기]

당신 앞에 두 가지 선택지가 있다고 하자. 하나는 만 원짜리 지폐 1000장으로 이뤄진 현금 1000만 원, 다른 하나는 당첨 확률이 50%에 당첨금이 2500만 원인 로또 1장. 꽝이 나오면 아무것도 받지 못하지만 당첨되면 25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당신이라면 둘 중 어느 것을 선택하겠는가?
수학적으로 보면 로또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왜냐하면 로또의 경우 기댓값이 1250만 원으로 현금 1000만 원보다 250만 원이나 크니까.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94%의 사람들이 현금 1000만 원을 선택하겠다고 대답한다. 더 재미있는 사실은 당첨금이 3000만 원 이상이 돼서야 로또를 택하는 사람이 는다는 것이다.
도대체 왜 이런 일이 벌어질까?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 《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