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추구미 : 신해량 도달가능미 : 김재희
선을 잃지 않고 전개되는 아포칼이라 좋은것같어요 재밌게 듣고 있습니다
다들 재밌대서 스포없이 보고있는데 와.. 개재밌어요 요근래 이렇게 몰입해서 읽은 소설 첨임..
작년에 볼까 하다가 공부 안할 것 같아서 안봤습니다. 읽기 시작한 순간엔 짧은 기간 학교에서 참 많은 일이 있었고 더불어 2학기 시험 다 망친 후라 진지하게 정시칠까 고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너무 힘들어서 너무 보고 싶었던 어바등을 보았습니다. 17권을 4일 동안 읽었습니다. 잠자기와 책읽기 말곤 정말 아무 활동도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냥 다 하기 싫고 평소엔 잠을 못잤는데 잠을 자도 자도 계속 잠이 오는 상황에서 책은 읽고 싶었습니다. 소설을 정말 좋아하는 편인데 제가 살면서 읽은 책 중 그 어느 책보다 감명깊게 읽었습니다. 잊을 수 없을 겁니다. 힘든 순간마다 이곳에 돌아올 것입니다. 아무 걱정없이 여름날 해변가에 놀러가 모래사장에서 햇빛을 받으며 낮잠을 자고 일어난 기분입니다. 세상에 왜이리 이상한 사람이 많나. 이상한 사람을 피해서 먼 학교를 왔는데 왜 여기는 더 심한가. 나만 이렇게 힘든가. 모두가 힘들 때 도움을 주려고 노력했는데 정작 내가 힘들 땐 아무도 없구나. 내 인생은 왜 조용한 날이 없는가. 이런 생각을 하던 차에 읽었는데 정말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책을 추천해주며 스포를 혐오하는 저를 위해 정말 아무것도 알려주지 않은 친구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들고 찾아가고 싶습니다. 할 말이 정말 많은데 제 어휘력이 표현을 하지 못해 아쉽습니다. 그냥 최고였습니다. 모든 등장인물이 살아있었습니다. 침대에서 떨어지는 순간마다 빨라지는 심장을 부여잡고, 열심히 숨을 참아도 보고 쉬어도 보고, 울렁거림을 참느라 밥을 걸러 보고, 침대에서 떨어지면 소리를 지를까봐 기숙사 벽에 붙어 자보기도 하고. 이렇게 나열하니 과거의 제가 꽤 힘들어 보일 것 같지만 정말 좋았습니다. 그 어느 순간보다 좋았습니다. 빛 하나 없는 해저기지가 제 인생을 가장 밝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힘든 세상이 계속해서 나아지는 이유는 순수한 마음이라서. 빠르진 않아도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졌기 때문이란 것이 너무 희망적이라 다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너무나 많은 것들에 감사합니다. 제 세상에 어바등이 존재하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한정 외전을 읽지 못한다는 것은 매우 아쉽지만 그 아쉬움을 이길 정도로 좋았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이 어바등의 문장 하나하나를 곱씹으며 한 번이라도 진심을 다해 읽어주었으면 합니다. 제 세상에 등불을 밝혀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62화까지 보면 재밌다는데.. 3권까지 봐야 재밌는 거면.. 그냥 재미가 없다 아닌가.. 1권 초반에서 도저히 읽어지지가 않아요
울다 웃다 화내다... 17권 모두 보는 동안 감동 이라 종이책 소장하고 싶습니다. 진입 장벽이 있는듯 했는데 끝까지 보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좀 이기적으로 살고 싶을때 다시 읽을듯 ㅎ
세트로 샀는데 재미없어서 못보겠어용 튓터에서 유명한 리디 판소중에서 제일 재미없는거같아용….
작가님 차기작 공포물이나 괴담물 써주시면 안될까여? 진짜 작가님이 공포물 말아주시면 제대로 오싹할거 같음...제발요ㅠㅠㅠㅠㅠ
누가 뭐래도 나의 명작 이보다 아름다운 인문 소설은 없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어두운 바다의 등불이 되어> 세트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