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명사들의 졸업사 (한글+영어판)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명사들의 졸업사 (한글+영어판)

세계 최고의 졸업사를 눈으로 듣는다

구매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50%6,500
판매가6,500

리디 info

* 본 도서는 본문이 일부 외국어(영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작품 소개

<명사들의 졸업사 (한글+영어판)> “새로운 시작을 향해 첫발을 내딛는
젊음에게 전하는 명사들의 진솔한 한마디!”

각자의 자리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명사 15인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졸업 연설문이 실린 이 책은 이제 막 세상을 향해 첫발을 내딛기 시작하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그들이 건네는 솔직하면서도 힘 있는 이야기로 가득하다.
미국의 대통령, 전 세계를 매료시킨 작가, 수많은 트로피를 거머쥔 영화배우, 세계적 기업의 CEO, 국제관계의 평화를 위해 노력하는 정치가 등 다양한 명사들은, 인생을 먼저 살아본 선배로서, 넘어지기도 했지만 다시 일어나기까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움직였는지에 관해 들려주며 그 길을 걷기 시작하는 많은 젊은이들에게 격려와 위로의 인사를 전한다.
졸업이라는 인생에 몇 안 되는 큰 행사를 치르는 젊은이들은 물론, 졸업생 자녀를 둔 부모, 혹은 졸업생들 앞에 서서 졸업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책이다.


출판사 서평

“세계 최고 대학의 졸업생들의 졸업식은 어떤 모습일까?”

매서운 겨울 추위가 조금씩 힘을 잃어갈 때면 전국 곳곳에 있는 수많은 학교들은 일제히 졸업식을 치른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을 수 있는 몇 년 간의 시간 동안 함께 울고 웃고 떠들며 많은 추억을 공유했던 친구들과도 헤어지고, 매일같이 책가방을 들고 오르내렸던 학교 곳곳에 수많은 기억들을 남겨둔 채 새로운 시작을 향해 나아갈 준비를 하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의 졸업식은 어디를 가나 별반 다를 것이 없다. 비슷한 식순에 비슷한 졸업사를 듣고 비슷한 사진을 찍은 후 집에 돌아오는 비슷한 하루를 보낸다.

그렇다면 세계 최고의 대학이 몰려 있다는 미국은 어떨까? 미국에 있는 대학들은 매해 5월이 되면 따뜻한 햇살을 듬뿍 받으며 졸업식을 치른다. 우리와 비슷한 풍경의 졸업식이지만 그들의 졸업식에는 우리와 다른 조금 특별한 점이 있다. 바로, 대통령, 영화배우, 작가, 정치인, 사업가, 언론인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맹활약하고 있거나, 혹은 졸업생들에게 존경을 받는 명사들이 학교에 와서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젊은이들의 졸업식을 축하해 주고 첫발을 내딛는 그들의 발걸음에 축복을 보내 준다는 사실이다.



“명사(名士)들이 젊은 청춘에게 건네는 위로와 용기의 한마디!”

졸업(卒業)이란, ‘학생이 규정에 따라 소정의 교과 과정을 마침’을 의미한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이 단어가 홀가분하게 느껴질지 모르지만, ‘졸’자는 졸병(卒兵)의 ‘졸’과도 같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또다시 어깨를 누르는 무언가를 느끼게 된다. 학업을 마쳤다고 기뻐할 틈도 없이 어딘가의 졸병으로서 새로 출발해야 함을 깨닫기 때문이다.

그런데 전 세계적인 불황의 여파로, 청춘들은 어디서나 아프다고 아우성이다. 학교를 졸업하지 않고 장수생이 되어 신입생을 만나는 선배들이 늘어나고 주변에는 취포자 (취업포기자의 줄임말)가 한둘이 아니다.

모든 것이 확실하지 않은 미묘한 시기를 맞아, 졸업생들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진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걸까?’ 하지만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은 뾰족한 수가 없이 우왕좌왕하다 넘어지기 일쑤다. 그렇게 고민을 거듭하는 인생 후배들을 향해 세계적인 명사들은 졸업 연단에 서서 자신들의 혼과 열정이 담긴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그중에서도 최고라고 손꼽히는 명연설을 모아 엮은 이 책은, 버락 오바마나 조앤 롤링처럼 인생의 여러 굴곡을 거치고 당당히 젊은이들 앞에 선 사람들이 시간과 공간을 뛰어 넘어 건네는 용기와 위로의 한마디로 가득하다.

명사들의 연설을 따라 읽다 보면 재치 있고 장난스러운 데다 털털하기만 한 그들이 젊은이들이 그토록 원하는 ‘성공’을 거머쥔 이유를 알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들려주는, ‘위대한 사람이 되기 위해 삶의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가’에 관한 연설들을 모은《명사들의 졸업사》는 더 높은 단계를 향해 첫발을 내딛는 졸업생들에게 훌륭한 ‘인생 나침반’이 되어줄 것이다.


저자 프로필

버락 오바마 Barack Hussein Obama II

  • 국적 미국
  • 출생 1961년 8월 4일
  • 학력 1991년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박사
    1983년 컬럼비아대학교 국제관계학과 학사
  • 경력 미국 대통령
    2010년 미시간 대학교 법학과 명예박사
    2008년 미국 일리노이주 민주당 연방 상원의원
    2004년 미국 시카고 대학교 법과대학 전임강사
    미국 일리노이주 인권 변호사
  • 수상 2014년 쇼아재단 인류 대사상
    2012년 미구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100인` 선정
    2009년 노벨 평화상
  • 링크 공식 사이트페이스북트위터

2014.11.0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 버락 오바마
1961년 8월 4일,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에서 태어났다.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학부를 마쳤고 하버드 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하였다. 민권 변호사, 시카고 대학교 로스쿨 헌법학 교수를 거쳐 일리노이 상원의원으로 일했다. 2008년 민주당 대선 후보로 지명되었고 대통령 선거에서 최종 당선되었다. 미국 최초의 아프리카계, 하와이 출신 대통령의 탄생이었다. 2009년에 노벨 평화상을 수상하였고 2012년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옮긴이 안지은
이화여자대학교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한 후, 미국의 파슨스대학에서 공부했으며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그래도 학교》,《72시간》,《대칭놀이》,《꿈을 조각하는 소년》,《매트 로버츠가 제안하는 운동 시리즈 3권》,《무서운 용이 나타났어요!》,《엄마, 나 여기 있어요》,《누구의 코일까요?》,《내 친구가 되어 줄래요》,《아주 특별한 선물》,《산타 할아버지는 세계 제일의 장난감 전문가》,《요정이 될테야》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1. 당신에게 다가온 기회를 담대하게 붙잡아라 : 존 그리샴
2. 항상 갈망하고, 미련하게 정진하라 : 스티브 잡스
3. 당신의 재능을 위대한 경험에 사용하라 : 빌 게이츠
4. 실패가 인생의 마침표를 찍어주지는 않는다 : 조앤 롤링
5. 우리의 선택이 세상을 바꾼다 : 수잔 라이스
6. 진심으로 원하는 그것이 당신을 최고의 자리에 올려준다 : 셰릴 샌드버그
7.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가장 큰 지혜이다 : 아리아나 허핑턴
8. 두려움을 이기는 가장 쉬운 방법은 함께 하는 것이다 : 톰 행크스
9.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출발점이 아니라 도착점이다 : 콜린 파월
10. 교육에는 변화의 능력이 있고 배움은 삶을 바꾼다 : 콘돌리자 라이스
11. 우리 앞에 놓인 수많은 과제에는 해결 방법이 존재한다 : 버락 오바마
12. 거짓의 목소리를 거부하고 진실의 목소리를 내라 : 버락 오바마
13.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물어라 : 미셸 오바마
14. 인생의 진정한 목표는 행복 추구이다 : 14대 달라이라마
15. 평생 배우기를 힘쓰고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 마이클 블룸버그

16. 졸업사 영어 원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