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Oliver Twist(영어 원서) 상세페이지

리디 info

* 본 도서는 본문이 모두 외국어(영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책 소개

<Oliver Twist(영어 원서)> 주인공 올리버는 빈민 구제소에서 태어난다. 아버지는 누구인지 모르고, 어머니는 그를 낳고 바로 숨을 거둔다. 올리버는 영아보육원에서 자라다가 9살이 되었을 때 다시 빈민 구제소에 보내져서 고된 노동을 하면서도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린다. 허기에 시달리던 아이들은 제비뽑기를 하고 여기에 지목된 올리버는 식사시간에 귀리 죽을 더 달라고 부탁하게 되는데, 이 일로 호된 매질을 당한다. 그는 고아원에서 쫓겨나 장의사 소어베리의 도제가 된다. 그러나 그곳에도 갖은 구박을 당하는데 함께 일하는 노아라는 아이가 그의 죽은 어머니를 모욕하자, 싸움을 벌이고 그날 밤 런던으로 도망친다.

런던에 도착한 올리버는 악명 높은 유대인 페긴이 이끄는 청소년 소매치기범들의 소굴로 들어가게 된다. 올리버는 소매치기하는 페긴 부하의 죄를 뒤집어쓰고 체포되지만, 다행히 이를 지켜본 헌책방 주인이 무혐의를 밝혀준다. 법정에서 기절한 그는 친절한 노신사 브라운로우의 가게 되고 따뜻한 보살핌을 받는다. 하지만 다시 페긴의 소굴로 끌려가게 된다. 올리버는 부잣집을 터는 일에 가담하게 되고 강도질을 하는 도중에 총을 맞아 부상을 입지만 집 주인인 메일리 부인과 의사 로스번의 도움을 받는다. 한편 페긴의 무리에 속한 낸시는 페긴이 멍크스와 이야기하는 것을 엿듣게 되는데 멍크스는 올리버의 이복형으로 유산을 독차지하고자 페긴에게 올리버를 도둑으로 만들도록 부추긴 사람이란 것을 알게 된다. 낸시는 이를 로즈에게 전하고 브라운로우와 대책을 마련하는데 이 일로 낸시는 죽음을 맞게 된다.

브라운로우는 멍크스를 붙잡아 사실을 자백받게 되는데, 그는 올리버 아버지의 오랜 친구이며, 로즈는 올리버 어머니의 친동생임이 밝혀진다. 한편 낸시를 죽인 사이크스는 사람들에게 쫓기다 건물에서 떨어져 죽고, 페긴은 교수형을 당한다. 올리버는 돌아가신 아버지의 재산을 물려받고, 브라운로우의 양자가 되어 훌륭한 청년으로 성장한다.


출판사 서평

고아 올리버는 심한 학대를 받으며 고아원에서 자라다가 그곳을 뛰쳐나온 그는 런던으로 도망쳐 소매치기가 됩니다. 친구의 죄를 덮어쓰고 체포되지만, 친절한 부자가 도움을 주어 위기에서 벗어나고 그의 양자가 되어 행복하게 살아가게 됩니다. 도시 뒷골목 청소년들의 범죄행위를 통해 당시 영국사회와 당시의 생활상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내용은 가능하면 원문에 충실하였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내지 디자인을 전면 개편하여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처음 접하는 단어는 3번 클릭으로 네이버 영어사전이 뜨도록 검색기능을 최대한 활용하였습니다. WoodsWalker의 세계명작 원서 시리즈를 통해 영어 원서를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저자 프로필

찰스 디킨스 Charles Dickens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12년 2월 7일 - 1870년 6월 9일
  • 데뷔 1836년 문학 '보즈의 스케치'

2014.10.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찰스 디킨스는 영국의 작가이며 사회비평가였다. 그의 작품은 빅토리아 왕조 시기 영국의 가장 위대한 소설로 평가되며 그가 만들어 낸 가공의 인물들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기억되고 있다. 작가는 자본주의의 체제가 본격화하는 19세기 빈부격차가 심해지고 많은 어린이가 심각한 빈곤과 열악한 노동조건 시달리는 어두운 시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을 썼다.

그는 영국의 포츠머스에서 태어났는데 아버지가 빛으로 감옥을 드나들게 되자 공장에서 일하기 위해 학교에 다닐 수 없게 되었고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사회적 모순과 부정을 체험한 디킨스는 자신의 삶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변호사 사무소의 사환과 법원 속기사로 일하면서 신문기자가 되었고 의회에 관련된 많은 기사를 썼다. 어릴 적 궁핍한 삶은 그를 성공으로 이끌었고 전 생애를 통해 20년 동안 주간잡지를 편집하고 15권의 소설과 수백 편의 단편, 수많은 강연과 편지는 지칠 줄 모르는 작품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1836년 정기간행물 The Pickwick Papers를 발행하면서 유머와 풍자를 담은 문체와 인물에 대한 성격 묘사와 당 시대의 사회상에 대한 예리한 관찰 국제적인 명사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그는 생전에도 전례 없는 명예와 호평을 받았다. 그의 소설은 주로 주간 또는 월간 잡지를 통해 발표되었고 이야기체 연재소설 형식으로 진행되었는데 이는 빅토리야 시기의 전형적인 소설 양식을 형성하게 된다. 나아가 그는 어린이들의 권리를 보장하고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사회개혁을 위해 수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널리 읽히는 작품으로는 장편 소설 <올리버 트위스트>, <위대한 유산>, 등이 있다. 그 외에도 <두 도시 이야기><크리스마스 캐럴> 등이 잘 알려지며 자전적 소설이기도 한 장편 소설 <데이비드 코퍼필드>의 주인공은 찰스 디킨스의 분신이라고도 할 수 있다.

목차

표지
I - LIII Chapter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