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게물랭의 댄서 상세페이지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   소설 프랑스 소설

게물랭의 댄서

매그레 시리즈 10
소장종이책 정가9,800
전자책 정가29%7,000
판매가7,000

게물랭의 댄서작품 소개

<게물랭의 댄서> 전 세계 독자를 열광케 한 형사 매그레 반장이 온다!

대문호 헤밍웨이가 조르주 심농에게 보내는 찬사. "만약 아프리카 우림에서 비 때문에 꼼짝 못하게 되었다면, 심농을 읽는 것보다 더 좋은 대처법은 없다. 그와 함께라면 난 비가 얼마나 오래 오든 상관 안 할 것이다." 『이방인』의 알베르 카뮈는 심농의 『쿠데르크 씨의 미망인』이라는 작품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트렌치코트를 걸치고 파이프 담배를 문 채 쉼 없이 맥주를 마시는 거구의 사나이, 추리 소설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주인공 중 하나인 매그레 반장. 매그레는 전 세계 5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5억 권 이상의 작품이 팔려 나갔으며 60편 이상의 극장 영화와 3백 편 이상의 텔레비전 영화가 만들어진 벨기에 작가 조르주 심농의 가장 유명한 주인공이다.

눈에 띄는 외양과 달리 그는 비범한 두뇌를 지니고 있지는 않다. 오히려 우리에게 친숙한 탐정들에 비하면 그의 수사는 평범하다고까지 할 수 있다. 그러나 여느 탐정들처럼 천재적 추리력으로 앉은 자리에서 사건을 해결하는 대신, 그는 범행의 현장 속으로, 인물의 심리 속으로 직접 뛰어든다. 서민 출신의 그는 그 누구보다 그들의 삶을 이해하며, 약자의 처지에서 생각하려 한다. 타인의 처지로 들어가 공감하는 특유의 능력이 바로 그가 남다르게 사건을 해결하게 해주는 비결이다.



저자 프로필

조르주 심농 Georges Simenon

  • 국적 벨기에
  • 출생-사망 1903년 2월 13일 - 1989년 9월 4일
  • 학력 세인트루이스대학교
  • 경력 1960년 제13회 칸 영화제 심사위원
    1922년 가제트 드 리에주 기자
  • 데뷔 1922년 소설 '아르슈 다리에서'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조르주 심농
저자 조르주 조제프 크리스티앙 심농(Georges Joseph Christian Simenon)은 1903년 2월 13일 벨기에 리에주에서 태어났다. 1918년 아버지가 몸져누우면서 학교를 그만두고 생업 전선에 뛰어들게 된 그는 1919년 열여섯의 나이로 「가제트 드 리에주」지의 기자가 된다. 이 신문사에서 1922년까지 일하는 틈틈이 쓴 첫 소설 『아르슈 다리에서Au pont des Arches』가 조르주 심이라는 이름으로 출간된다. 그는 1922년 파리 북역에 발을 디딘 후 20여 개의 필명으로 대중 소설들을 써내며 작가적 입지를 굳혀 나간다. 항해에 관심을 갖게 된 심농은 1928년부터 1929년 사이 배를 타고 프랑스와 북부 유럽의 강과 운하들을 여행하는데, 이때의 경험이 바탕이 되어 뱃사람, 수문 관리인, 마부들의 세계가 그의 작품에 소재로 자주 등장하게 된다. 그가 외투를 걸치고 파이프 담배를 문 모습으로 자주 그려지는 매그레 반장의 캐릭터를 처음으로 구상한 것은 1929년의 일로, 1930년에 매그레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불안의 집La Maison de l'inquietude」이라는 단편이 조르주 심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된다. 매그레란 인물에 대한 확신을 품은 심농은 처음으로 자신의 본명을 사용하여 1931년에만 『수상한 라트비아인』, 『갈레 씨 홀로 죽다』와 『생폴리앵에 지다』, 『라 프로비당스 호의 마부』 등 10편 이상의 매그레 시리즈를 펴내며, 이 작품들은 사람들의 예상을 깨고 엄청난 성공을 거둔다. 총 103편(장편 75편, 단편 28편)의 이야기에 등장하여 독특한 심리 게임으로 사건을 풀어 가는 메그레 반장은 셜록 홈스, 아르센 뤼팽과 더불어 추리 문학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주인공으로 등극하기에 이른다. 1932년에는 심농 작품 가운데 『교차로의 밤La Nuit du carrefour』이 장 르누아르에 의해 최초로 영화화된다. 그 후 심농의 작품을 바탕으로 한 영화가 지금까지 프랑스에서만 50편이 넘게 제작되고, 텔레비전 시리즈로도 끊임없이 제작되는 등 심농은 프랑스는 물론이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작가로 우뚝 선다. 1955년 스위스에 정착한 심농은 1989년 로잔에서 영면한다.

역자 - 성귀수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 불문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1년 [문학정신]을 통해 시인으로 등단했다. 시집으로 [정신의 무거운 실험과 무한히 가벼운 실험정신]이 있고, 옮긴 책으로 아폴리네르의 [이교도 회사]와 [일만일천번의 채찍질], 가스통 르루의 [오페라의 유령], 아멜리 노통브의 [적의 화장법], 샤를 루이 바라의 [조선기행], 존 그레고리 버크의 [신성한 똥], 샨사의 [천안문의 여자], 넬리 아르캉의 [창녀], 크리스티안 데로슈 노블쿠르의 [하트셉수트], 크리스티앙 자크의 [빛의 돌](4권)과 [모차르트](4권), 모리스 르블랑의 [아르센 뤼팽 전집](20권), 장 폴 브리겔리의 [사드-불멸의 에로티스트], 크리스틴 스팍스의 [엘리펀트맨], ‘스피노자의 정신’의 [세 명의 사기꾼], 베르나르 뒤 부슈롱의 [짧은 뱀], 로랑 캥트로의 [극대이윤], 장 퇼레의 [자살가게], [중력의 법칙], [달링], [몽테스팡 수난기], 질 파리의 [꾸르제뜨 이야기], ‘보이지 않는 위원회’의 [반란의 조짐], 조르주 심농의 [수상한 라트비아인] 등 다수가 있다.

목차

1. 아델과 친구들
2. 소액 관리 장부
3. 어깨 떡 벌어진 사내
4. 파이프 애호가들
5. 대질
6. 도망자
7. 별난 여정
8. 카페 잔
9. 정보원
10. 어둠 속의 두 남자
11. 초보자였다

『게물랭의 댄서』 연보
조르주 심농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매그레 시리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