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동행 상세페이지

동행작품 소개

<동행> 『동행』은 소설이라기보다는 영화다. 낯선 이방인 윌리와 그의 애견 <미스터 본즈>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로드무비>는 인간과 개의 우정을 모티브로 삼았고, 그들의 눈에 비친 세상과 그 세상을 초월하는 영원성을 테마로 잡았다. 무엇보다도 긴박한 스토리 전개와 박진감 넘치는 상황 묘사가 뛰어난, 책을 읽는 시간이 쏜살처럼 흐르는 수작이다.

이야기는 주인공 윌리 G. 크리스마스의 영리하고 충직한 애견 <미스터 본즈>의 시점으로부터 시작된다. 믿음직한 콜리의 기질이 스며 있기도 하고 스파니엘의 피가 섞여 있기도 하고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생김새를 닮기도 한 잡종 개 <미스터 본즈>는 그의 주인 윌리와 함께 볼티모어와 메릴랜드에 이르는 광대한 <신세계>의 모험을 떠난다. 그들의 긴 여정에서 떠오르는 생각들, 꿈들, 그리고 기억들은 적어도 아리스토텔레스만큼이나 멀리 거슬러 올라가는 아득한 물음을 던진다. 선의 본질은 무엇인가? 무슨 까닭에 인간은 다른 종의 동물들보다 우수하게 진화해 왔으며, 그들의 벗인 개들은 과연 영혼을 가지고 있는가? 무엇이 천국이며, 개는 거기에 이를 수 있는가? 이러저러한 의문들은 쉼이 없으며 어렴풋한 답들이 잇따라 꿰어 나온다. 『동행』을 읽은 후에 우리의 의식은 깨어나고 그로써 새롭게 변화된 몸뚱어리로 낯선 세계를 어슬렁거린다. 이것이 폴 오스터의 마법이다.


[언론평]

단지 그와 재능이 비슷한 사람들 가운데서 오스터 혼자만이 단순하게 언어를 구사하고 재미있게 글을 쓴다. 천부적 이야기꾼 오스터의 업적은 대중에게 친숙한 도구들을 가지고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미명 아래 고급하게 흥청거리는> 문학의 균형을 맞추는 데 있다. 그의 작업은 조숙한 12세 아이들의 성년 입문서가 될 수도 있고, 학부 졸업 수준의 메타 픽션과 내러티브 이론에 관한 문학 세미나에서 읽혀질 수도 있다. …… 『동행』을 읽은 후에 우리는 다시 깨닫게 된 의식들과 새롭게 변화된 정신을 발견한다.
― 「보스톤 글러브Boston Globe」, Paul Kafka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뉴욕 3부작』으로부터 『달의 궁전』, 『우연의 음악』, 『거대한 괴물』에 이르기까지 폴 오스터는 같은 주제들을 검증한다. 무작위성과 우연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역할, 진실의 불가해성과 정체성, 그리고 언어의 한계와 자유 의지가 바로 그것들이다. 그는 다시 한번 새로운 소설 『동행』을 발표했고, 그 안에서 완벽한 주제와 이 주제들을 다시 검증하기 위한 서술 전략을 실험하고 있다. 그는 개의 시각으로부터 개와 주인의 이야기를 했고 이것은 마법이다.
― 「뉴욕 타임스 북리뷰The New York Times Book Review」


저자 프로필

폴 오스터 Paul Auster

  • 국적 미국
  • 출생 1947년 2월 3일
  • 학력 1970년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 석사
    1969년 컬럼비아대학교 학사
  • 수상 1993년 프랑스 메디치 외국문학상
    1990년 모톤 다우웬 자블상
    1977년 PEN의 번역센터 번역상
    1975년 잉그램 메릴 재단 시인상
  • 링크 페이스북

2014.10.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폴 오스터
도회적이고 감성적인 언어와 기발한 아이디어로 독자의 상상력을 기분 좋게 자극하는, 〈우연의 미학〉이라는 독창적인 문학 세계를 구축한 탁월한 이야기꾼 폴 오스터. 미국과 유럽을 비롯하여 전 세계 지적인 독자들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작가 폴 오스터는 사실주의와 신비주의가 한데 뒤섞인 독특한 형식 속에 동시대의 열망과 좌절, 고독과 절망, 강박관념 등을 형상화하는 데 뛰어난 솜씨를 발휘해 왔다.
오스터는 지금까지 모톤 다우웬 자블상, 펜포크너상, 메디치상, 오스트리아 왕자상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에는 미국 문예 아카데미의 회원으로 선출되었다. 그의 작품으로는 『스퀴즈 플레이』, 『뉴욕 3부작』, 『폐허의 도시』, 『달의 궁전』, 『우연의 음악』, 『거대한 괴물』, 『공중 곡예사』, 『동행』, 『환상의 책』, 『신탁의 밤』, 『브루클린 풍자극』, 『기록실로의 여행』, 『어둠 속의 남자』, 『보이지 않는』, 『선셋 파크』 등의 소설과 에세이 『고독의 발명』, 『폴 오스터의 뉴욕 통신』, 『왜 쓰는가』, 『빵 굽는 타자기』, 『타자기를 치켜세움』, 『빨간 공책』, 시나리오 『오기 렌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다리 위의 룰루』, 『마틴 프로스트의 내면의 삶』 등이 있다.

역자 - 윤희기
부산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현재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 연구교수로 있다. 논문으로는 「로버트 블라이의 구조적 상상력」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폴 오스터의 『폐허의 도시』, 『소멸』, 『나는 아버지가 하나님인 줄 알았다』, A. S. 바이어트의 『소유』, 『마티스 스토리』, 『천사와 벌레』, 제임스 미치너의 『소설』 등 다수가 있다.

목차

작가와 작품
동행
1
2
3
4
5
주석
판권


리뷰

구매자 별점

4.4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