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머라이어 케리 상세페이지

머라이어 케리작품 소개

<머라이어 케리>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세계 3대 디바, 글로벌 아이콘
『머라이어 케리』 회고록 국내 출간

머라이어 케리의 첫 회고록 『머라이어 케리』가 사람의집에서 출간되었다. 회고록 『머라이어 케리』는 그동안 언론과 대중에게 노출되지 않았던 머라이어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 준다. 세계 3대 디바, 천상의 보컬, 빌보드의 여왕, 세계적인 팝 스타 머라이어가 아닌 끊임없이 외로웠고 불안했으며 기댈 곳이라고는 오직 〈음악〉뿐이었던 진짜 머라이어를 이야기한다. 자기 자신에게 드리워진 빛과 그늘을 바라보며 이를 담담히 회고하는 머라이어 케리의 모습은 〈불협화음〉으로 가득했던, 지난한 시간을 지나왔음을 알 수 있다. 무대 중심보다 백스테이지의 구석에서 시작되는 머라이어의 〈삶〉은 용기로 가득하고 그렇기에 삶을 희망하게 한다. 마지막 장을 덮으면 고백할 수 있을까. 이 책에 기록된 모든 것이 머라이어 케리를 만들었다고.


출판사 서평

백인과 흑인 사이에서
〈가족〉이라는 이름의 트라우마

나는 어렸을 때 항상 겁에 질려 있었고, 음악만이 탈출구였다.
우리 집은 고함과 혼돈에 짓눌려 분위기가 무거웠다.
그럴 때마다 속삭이듯 노래하면 마음이 가라앉았다.

흑인의 피 한 방울만 섞여도 〈흑인〉이라는 법이 존재했던 사회 속에서 〈피부색〉은 머라이어와 그의 가족에게 드리워진 잔인한 그늘 같았다. 흑인 아버지와 백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머라이어는 〈혼혈〉이라는 정체성에 민감할 수밖에 없었다. 때문에 머라이어는 〈부계〉와 〈모계〉의 사회 문화적 차이 등을 회고하면서 자신과 가족이 겪어야 했던 지난한 경험을 고백한다. 〈피부색〉이 주는 차별과 편견은 자신과 가족에 씌워진 평생의 멍에이자 굴레였고, 머라이어와 그의 가족은 〈잔인한 운명〉의 희생자였다. 머라이어는 〈피부색〉 때문에 받아야 했던 차별적 경험들을 가족사와 함께 상세히 이야기한다. 군 복무 시절, 아버지 앨프리드 로이가 받았던 억울한 누명, 또래의 〈타깃〉이 되어 폭력에 노출된 오빠 모건, 채워지지 않는 마음의 허기 때문에 밖으로만 나도는 언니 앨리슨, 그리고 사랑과 지지보다는 정서적 학대를 일삼고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 주는 어머니 퍼트리샤.

부모의 이혼, 폭력과 일탈, 증오와 무관심으로 물들어 가는 그녀의 가족에게서 머라이어는 〈죽음〉보다는 자기 안에 〈살아갈 가치〉를 발견하고, 그 통로가 〈음악〉임을 깨닫는다. 마치 그것은 롱아일랜드의 암울하고 가난한 생활 속에서 아버지가 해주던 〈일요일〉의 맛있는 요리를 기억하고, 또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음악적 소양을 마음 깊이 간직하는 일처럼. 현실적인 절망 앞에서 이모할머니 나나 리즈가 그녀에게 했던 따뜻한 〈말〉을 떠올리는 것처럼. 당시 가족에게는 없던, 이 모든 현실을 긍정하게 해줄 음악이라는 〈새로운 세계〉가 그녀, 머라이어에게 주어져 있었다.

눈앞의 불행에 겁먹지 마.
너의 꿈과 소망이 전부 이루어질 거야.
그걸 항상 기억하렴.

무대 위 슈퍼스타가 아닌
싱어송라이터의 이름으로

나는 환경을 파악하고 여러 곡으로 실험했다.
갖가지 소리를 이용해 댄스곡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기도 했다.
또 압박감을 느끼면서 제작하는 방법도 배웠다.

총 15장의 스튜디오 정규 앨범과 9장의 컴필레이션 앨범부터, 5번의 그래미상 수상, 그리고 19개의 『빌보드』 핫 100 1위 곡을 차지하기까지. 음악은 이 모든 삶을 견디게 해줄 〈유일한〉 탈출구였기에 머라이어의 음악적 노력과 성취는 대담했고 몰입했으며 끝내 이뤄 낸다. 하지만 머라이어의 시선은 음악적 〈성취〉와 〈성공〉에 머무르지 않는다. 오히려 자신의 음악이 어떻게 창작되고 노랫말의 어느 부분이 자신의 삶과 닿아 있는지, 그 과정과 의미에 대해 마주하고 고민한다. 〈음악적〉 부와 명예를 한꺼번에 이룬 〈슈퍼스타〉가 아닌, 가사를 쓰고 멜로디를 떠올리며, 다른 아티스트와 협업에서 기쁨을 느끼는 〈싱어송라이터〉로서, 또 음악을 사랑하는 음악가 머라이어의 이름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는 것이다.

성취의 결과보다는 과정에 주목하면서, 머라이어가 아니면 알 수 없는 그 과정을 상세히 소개하는데, 「히어로」의 창작 배경, 1993년 12월 10일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의 잊지 못할 공연, 욕조에 몸을 담그고 있다가 문득 〈떠오른〉 「클로즈 마이 아이스」의 1절과 후렴구, 그리고 O.D.B.와의 협업, 자신의 메시지를 「버터플라이」에 담았던 일 등이 상세히 서술된다. 『머라이어 케리』에서 각 장의 도입부마다, 또 내용 중간에 직접 인용한 노래와 가사들을 보면 머라이어가 자신의 음악을 얼마나 사랑하고, 삶과 맞닿아 있는지 알 수 있다. 직접 녹음해서 데모 테이프를 만들고, 가수의 백그라운드 보컬로 활동하며 1달러로 하루를 지냈던 시절과 소니 뮤직 CEO 토미 머톨라와의 결혼 생활, 그리고 이후의 음악 활동이 대비되는 점도 이 회고록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다.

마주한 〈현실〉이 충분히 가난했고 고통스러웠기에 내면의 목소리와 〈음악〉에 몰두했던 머라이어 케리. 그렇게 이뤄 낸 대중의 사랑과 미디어의 찬사 속에서, 정작 자신은 계속되는 〈상담〉을 통해 상처받은 〈자신〉과 〈지난 가족〉으로부터 해방되고자 한다.

머라이어의 이야기가 〈깨진〉 가족사로부터 시작되어 새로운 가족을 이루며 끝을 맺는 이유도, 음악을 사랑했던 음악가이자 지난 과거로부터 해방된 〈한 사람〉으로서 기억되기를 바랐기 때문일 것이다. 이제 그녀의 노래를 듣게 되면, 〈음악〉만이 유일한 계획이었고, 전부였던 사람. 그토록 간절히 살아남기 원했던 〈머라이어〉와 〈그 이름〉으로 기억될 것 같다.


저자 프로필

머라이어 캐리

  • 국적 미국
  • 출생 1970년 3월 27일
  • 경력 세계식량계획 기아구호자선 세계대사
  • 데뷔 1990년 1집 앨범 Mariah Carey
  • 수상 2010년 제20회 팜스프링스 국제영화제 획기적인 여배우상
    2010년 제36회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 가장 좋아하는 R&B아티스트상
    2008년 월드 뮤직 어워드 평생 공로상
    2006년 제48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R&B앨범, R&B노래, R&B부문 여자가수상
    2005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소울 R&B부문 최우수 여자아티스트상
  • 링크 공식 사이트페이스북트위터

2023.11.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 : Mariah Carey (머라이어 캐리)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만큼 ‘디바’라는 호칭이 잘 어울리는 아티스트가 있을까? 머라이어 캐리의 데뷔는 화려했다. 콜롬비아 레코드의 토미 모톨라에게 발탁, 1990년에 데뷔하자마자 4개의 싱글을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올리는 기록을 세우며 단숨에 팝계의 신데렐라로 등극했다. 이후 1993년 모톨라와 결혼하며 최전성기를 맞이했고, 콜롬비아 레코드의 주력 아티스트로써 15개의 1위 곡을 쏟아냈다.

2001년 콜롬비아 레코드에서 버진 레코드로 옮기면서는 8천만 달러라는 천문학적인 계약금을 받아 또 한번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후 아일랜드 레코드에서 2005년 발표한 정규 앨범 [The Emancipation of Mimi]이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며 머라이어 캐리는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한다. 특히 싱글 커트되었던 ‘We Belong Together’는 그 해 전 세계 차트를 휩쓸었고, 빌보드 핫 100 연말 차트 뿐만아니라 빌보드 10년 결산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큰 성공을 거두며, 머라이어 캐리의 경력 중 가장 성공적인 싱글 중 하나로 기록되었다.

아일랜드 레코드에 따르면 머라이어 캐리는 20여년의 기간 동안 전세계적으로 총 2억장의 음반, 싱글, 비디오 판매고를 올리고있고, 2000년 월드 뮤직 어워드에서 ‘1990년대 최다 앨범 판매량을 기록한 여가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에 따르면 미국 내에서의 판매량 역시 약 6천 3백만 장으로 역대 세 번째로 높은 세일즈를 기록한 여자 가수이다. 또한 빌보드 핫 100 1위곡을 18개나 보유하고 있어, 솔로 가수로는 이부문 최고의 기록을 보유하고있다. 또한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분석한 50년간의 차트 기록 분석에서도 역대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같은 화려한 상업적인 성과 이외에도 5개의 그래미 트로피를 가지고 있어, 이 시대의 진정한 디바로써의 자격을 충분히 같추고 있는 머라이어 캐리의 음악적 여정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저 : 미카엘라 앤절라 데이비스 (Michaela Angela Davis)
미카엘라 앤절라 데이비스는 작가이자 프로듀서, 문화 평론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패션, 뷰티, 문화 분야의 전문 에디터이며, 특히 흑인 여성의 정체성과 문화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다.


역 : 허진
서강대학교 영어영문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번역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엘리너 와크텔의 인터뷰집 『작가라는 사람』, 『오리지널 마인드』, 지넷 윈터슨의 『시간의 틈』, 도나 타트의 『황금방울새』, 할레드 알하미시의 『택시』, 나기브 마푸즈의 『미라마르』, 아모스 오즈의 『지하실의 검은 표범』, 수잔 브릴랜드의 『델프트 이야기』, 애나 린지의 『걸 인 더 다크』, 로알드 달의 『헨리 슈거』, 찰스 디킨스의 『픽윅 클럽 여행기』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며

1부 제멋대로인 아이
2부 싱. 싱.
3부 반짝이는 모든 것
4부 해방

나오며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