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각 엽편들이 짧아서 가볍게 읽기 좋았습니다. 설명충에 대한 이야기가 표제작이기도 했지만 인상깊게 읽었습니다. 제가 설명충이라면 엽편 소설의 유래와 어떤 작품이 있는지 나열해보겠지만 그럴 자신은 없네요..ㅋㅋ
김동식 작가님 소설집으로 충분히 단련이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멀었다. 이건 초단편의 역습이네. 제목 <설명충 박멸기>는 이 책에 실린 첫번째 작품의 이름이다. 아. 글자 그대로였다. 작중 화자가 또다른 설명충 보유자를 만났을 때의 케미란. 한시간 가까이 서로 자신의 말을 열정적으로 꺼낸 후에 물어보는 말. 혹시... 드라마 <구해줘> 시즌1에서 서예지 배우의 입에서 방언이 터져나오던 장면에 비견할만 하다. 그때 그 장면. 떠올려보시라. 조성하 배우만이 놀라지 않았었다... 암튼. 작품수가 많아서 골라 읽는 재미가 있다.
단편 소설보다도 짧은 이야기라는 소개가 적혀있어서 얼마나 짧기에 그런가 했더니 실제로 굉장히 짧은 분량이었습니다. 알고보니 엽편 소설이라는 용어가 따로 있더군요. 글을 아주 짧게짧게 끊어 읽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저는 익숙하지가 않아서인지 혹은 적은 분량에 과한 기대를 한 건지 모르겠으나 모든 이야기가 결말/완성도가 없다고 느껴졌고 전달하려는 메시지도 딱히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엽편 소설이라는 용어를 알게 된 것으로 만족하고 다음엔 시도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짧은 글들이 다양한 주제로 실려있습니다. 한편도 빼놓지않고 재밌게 읽은 거 같아요. 어떤 주제들은 가볍게 다루지만 마냥 가볍게 읽기에는 마음이 무거운 것들도 있고 어떤 것은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이야기를 이끌어내서 참 흥미로웠습니다. 작가의 상상력과 필력의 조화가 두드러지는 책이에요.
엽편 소설이라.. 잘읽히고 재밌습니다 김동식작가가 생각나기도 하고요 감동적인 이야기들은 짧아도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네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설명충 박멸기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