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사하라를 걷다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   여행 해외여행

사하라를 걷다

생텍쥐페리가 사랑한 땅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사하라를 걷다작품 소개

<사하라를 걷다>

저자는 출근길 지하철 안에서 생텍쥐페리의 <인간의 대지>를 읽으며 그와 함께 별이 빛나는 사하라 사막의 밤하늘을 비행했다. 사하라는 단순히 지리적인 장소를 넘어 자유 그 자체였다. 지하철에서 나오면 이내 사라져버리는 자유를 열렬히 갈망하던 저자는 결국 마지막 책장을 덮은 날 모로코행 비행기표를 산다.

그리고 사막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기에 사륜차나 낙타를 타고 하는 여행은 아닌 것 같아 온전히 자신의 두 발로 걸어서 사막을 만나기로 한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유명 코스가 아닌 현지 유목민 가이드가 안내하는 인적이 드문 진짜 사막 길로 떠난 여정에는 정착된 숙소도 없다. 그날그날 걸어서 도착하는 곳에 텐트를 치거나 모래 위에 침낭을 펴고 잔다. 사막을 온몸으로 마주하는 것이다.

사막이 잠에서 깨어날 때 천천히 사막 속으로 걸어 들어갔고, 하늘에 별이 흩뿌려지기 시작하면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를 불렀다. 사막의 밤하늘을 수놓은 수많은 별을 보며 잠들었고, 모두가 잠든 새벽에 일어나 붉은 해가 떠오르는 세상의 경이를 지켜보았다. 사막에서는 한시도 지루할 틈이 없었다. 고요 속에서 적막과 공허함이 아닌 진정한 자유와 풍요로움을 누린 시간이었다.


출판사 서평

일상의 사막을 지나는 이들에게 마음의 별이 되어줄 책!

삶이라는 사막에서 언제든 따라 걸어갈 수 있는 별 하나만 지니고 있다면,
누구보다 아름다운 사막을 건널 수 있지 않을까?

---------------
추천의 글: 이해인 (수녀, 시인)

진정한 의미의 고독을 동경하며 한번쯤 사막에 가서 살아 보고 싶은 이들에게 이 책은 고운 별이 되어줍니다. 여행자로서의 객관적인 통찰과, 작가로서의 감성이 살아 숨 쉬는 섬세한 필치가 돋보이는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굳이 물리적인 사막 체험을 하지 않고도 일상의 사막을 잘 건너는 법을, 평범한 것들에 감추어져 있는 비범한 삶의 지혜를 배우게 됩니다. 한 편의 시처럼 아름다운 <생텍쥐페리가 사랑한 땅, 사하라를 걷다>에서 만나는 생텍쥐페리의 언어들도 새삼 빛을 발하는 기쁨! 어딘가에 오아시스가 숨어 있는 일상의 사막에서 마음의 별을 찾아 잠시 쉬어 가시길 바랍니다.
-------------

저자는 출근길 지하철 안에서 생텍쥐페리의 <인간의 대지>를 읽으며 그와 함께 별이 빛나는 사하라 사막의 밤하늘을 비행했다. 사하라는 단순히 지리적인 장소를 넘어 자유 그 자체였다. 지하철에서 나오면 이내 사라져버리는 자유를 열렬히 갈망하던 저자는 결국 마지막 책장을 덮은 날 모로코행 비행기표를 산다.

그리고 사막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기에 사륜차나 낙타를 타고 하는 여행은 아닌 것 같아 온전히 자신의 두 발로 걸어서 사막을 만나기로 한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유명 코스가 아닌 현지 유목민 가이드가 안내하는 인적이 드문 진짜 사막 길로 떠난 여정에는 정착된 숙소도 없다. 그날그날 걸어서 도착하는 곳에 텐트를 치거나 모래 위에 침낭을 펴고 잔다. 사막을 온몸으로 마주하는 것이다. 사막이 잠에서 깨어날 때 천천히 사막 속으로 걸어 들어갔고, 하늘에 별이 흩뿌려지기 시작하면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를 불렀다. 사막의 밤하늘을 수놓은 수많은 별을 보며 잠들었고, 모두가 잠든 새벽에 일어나 붉은 해가 떠오르는 세상의 경이를 지켜보았다. 사막에서는 한시도 지루할 틈이 없었다. 고요 속에서 적막과 공허함이 아닌 진정한 자유와 풍요로움을 누린 시간이었다.

저자는 사막을 횡단하며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처럼 투명하고 순수한 영혼을 지닌 이들을 만난다. 사막을 가로지르는 바람처럼 자유로이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을 바라보며 삶이라는 사막을 건너는 법에 대해 생각한다. 사람은 누구나 인생이라는 사막을 건넌다. 그저 어떻게 건너는가에 달린 일이다.


저자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영어, 프랑스어 특기자로 수시 입학했으며, 파리국립정치학교에서 국제안보를 전공했다. 10년 넘게 파리에 거주하며, 파리 유네스코 대한민국 대표부에서 근무했고, 현재는 프랑스 다큐멘터리 프로덕션에서 다양한 주제의 국제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여행은 연애》, 《사하라를 걷다》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 삶이라는 사막에서 별을 따라 걷는다는 것은
그렇게 우연이 다가왔다
떨어지는 별과 지나가는 소원
여행의 시작
오늘의 운세와 현재를 타오르게 하는 힘
괜찮아, 여긴 마라케시야
바다를 기억하는 사막
마라케시에서 사하라로 가는 길
영혼의 모래바람
사막에서 만난 행복한 광대, 솔렌
함께 걷는 삶의 은하수
본격적인 사막 횡단 시작
아름다운 별, 사막에서의 첫날 밤
사하라 사막에서 만난 생텍쥐페리
사막의 바람, 유목민 뮤지션, 하리파
내 안의 별
사막의 진상 손님
사막 한복판에서 길을 잃다
사막에서 뭐 해?
신과 사막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