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은 책자는 윗트니스 리 형제님이 대만의 대북 교회 집회에서 1988년 10월과 11월에 걸쳐 중국어로 전한 메시지이다.
성도들로 신약의 사역의 일, 곧 그리스도의 몸의 건축에 참여케 함
에베소서는 사도들과 선지자들, 복음 전하는 자들, 목자들과 교사들이 성도들을 온전케 하기 위함임을 보여준다. 대학에는 많은 전공 과목의 교수들이 있다. 그들은 학생들로 하여금 그들이 하는 것과 똑같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온전케 한다. 같은 방식으로 교회는 대학과 같다. 앞선 몇몇 형제 자매는 이미 사도들, 선지자들, 복음 전하는 자들, 목자들과 교사들이 되었다. 그들은 매일 성도들을 온전케 하여 사역의 일, 즉 사도들과 선지자들, 복음 전하는 자들, 목자들과 교사들의 일을 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도록 할 목표를 가지고 이들을 인도하고 먹이며 가르친다.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이 일을 구분해 보면 첫째로, 사람들을 주님께 이끄는 복음전파를 포함하며, 둘째로 믿는이들을 먹이기 위한 가정 집회를 포함한다. 이것은 입에서 입으로 먹이는 것이다. 셋째로, 진리를 가르치는 그룹 집회를 포함한다. 넷째로, 그들이 주님을 위해 말하며 다른 사람들 안에 그분을 분배하는 신언을 포함한다. 결국 그들은 사도들이 되어 집회를 인도하며 사람들로 전진하도록 도울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바로 그리스도의 몸을 건축하는 것이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당신은 연구함으로써 스스로 진보해야 한다. 매일 아침 성경의 두세 구절을 읽고 소화할 필요가 있다. 평소에도 가능한 한 성경을 많이 읽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만일 당신이 하루에 두세 구절을 취한다면 한 달이면 육십 내지 칠십 구절이 되며, 일 년이면 약 일천 구절을 소화하게 된다. 삼 년 후 당신은 주의 말씀을 삼천 구절이나 당신 안에 가지게 될 것이다.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우리에게는 각주가 달린 회복역 성경과 모든 라이프-스타디 메시지들이 있다. 우리는 마치 학풍 있는 가정과 같다. 학구적인 기풍이 늘 우리를 에워싸고 있다. 우리는 자연히 진리에 대한 충만한 지식을 갖게 될 것이다.<본문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