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사람의 영 안에서 봉사함 상세페이지

책 소개

<사람의 영 안에서 봉사함> 서 문

주님의 자녀로서 우리는 합당한 영적 생활이 필요하며 또한 합당한 영적 봉사가 필요하다. 이 책은 1963년과 1969년에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서 윗트니스 리 형제님이 주신 메시지 내용을 담고 있으며, 교회 안에서 주님을 섬기는 데 핵심이 되는 세 가지 기본적인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우리에게 합당한 그리스도인의 봉사를 위해 우리가 몸 안에서, 우리 사람의 영 안에서 기도함으로 봉사해야 함을 알려 준다.

성경은 모든 참된 그리스도인 봉사의 기초가 교회 건축에 있음을 계시한다. 하나님의 유일한 목적은 그리스도를 위하여 한 몸을 얻는 데 있다. 그분이 우리를 거듭나게 하신 것은 우리 자신 안에서 개인적인 단위로 완전케 되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골 3:15) 이 한 몸의 지체들이 되게 하려는 것이다(고전 12:12, 20). 그 몸은 단체적인 실체요, 신령한 집이요, 거룩하고 왕 같은 제사장 체계이다(벧전 2:5, 9). 우리는 지체로서 몸 안에 두어졌으므로 (고전 12:18) 함께 고르게 되어야 하고(고전 12:24), 산돌로서 함께 지어져야 한다(벧전 2:5). 우리의 봉사는 결코 독립적인 방법이나 개인주의적인 태도로 행해져서는 안 되며 몸 안에서 다른 지체들과의 동역 안에서 행해져야 한다(롬 12:4-5). 우리의 봉사는 몸에 속한 것이어야 하고, 몸 안에서, 몸과 함께, 몸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 이러한 봉사의 실재와 실행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생명의 성장이 필요하다. 생명의 성장이 없이는 교회가 건축될 수 없고(엡 2:21, 4:15-16), 교회의 건축 없이는 참된 봉사가 존재할 수 없다.

또한 성령이 없이는 우리가 봉사할 길이 없다. 그러나 우리의 봉사에 성령을 적용하려면 우리는 우리 사람의 영 안에서 (롬 1:9), 심지어 영의 새로움으로 (롬 7:6) 하나님을 섬겨야 한다. 우리가 거듭났을 때 우리는 우리의 영 안에서 성령으로 말미암아 태어났으며(요 3:6), 또한 주님과 한 영이 되었다(고전 6:17). 이 시간부터 우리는 영 안에서 살고 생활하고 행동하고 봉사해야 한다. 우리의 봉사의 주된 목적은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급하는 데 있다. 이와 같이 우리가 몸 안에서 주님을 섬길 때 우리는 삼일 하나님을 접촉하기 위해 우리의 영을 사용해야 한다(요 4:24). 그리스도의 몸에 관한 책인 에베소서에서 바울은 매 장(章)마다 우리 거듭난 사람의 영에 관하여 말하고 있다(1:17, 2:22, 3:16, 4:23, 5:18, 6:18). 우리는 주님을 섬김에 있어서 복음을 전파할 때나 기도할 때나 말씀을 전파할 때나 성도를 방문할 때나 집회 안에서 찬송을 부를 때 우리의 영을 훈련해야 한다. 우리의 영을 훈련함으로 우리는 봉사하는 매 순간 삼일 하나님을 맛볼 수 있다.

더 나아가 우리는 기도함으로 봉사해야 한다. 사도행전은 초기 시대의 그리스도인들이 기도함으로 봉사했음을 계시한다(행 1:14, 24, 2:42, 3:1, 6:4, 10:2-4, 9, 11:5, 12:5, 13:1-3, 14:23, 16:25, 20:36, 28:8). 기도는 주님의 사역을 수행하기 위해 그들에 의해 사용되었던 유일한 수단이었다. 따라서 우리 모두는 기도에 갈급할 필요가 있다. 기도 없이는 우리의 봉사가 궁핍하게 된다. 우리는 개인적으로나 단체적으로 많은 기도가 필요하다. 기도 없이 어떤 것을 시작하거나 행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항상 영 안에서 기도해야 한다(엡 6:18). 오늘날 우리에게는 우리의 영 안에서 몸과 하나 되어 하는, 그러한 영향력 있는 몸의 기도가 필요하다.

대부분의 그리스도인들이 받았던 봉사에 대한 가르침이나 봉사에 대한 관념이 그들의 이상을 좌절시키고 그들을 혼돈시키는 수건이 되었다. 극소수의 사람들만이 합당한 그리스도인의 봉사의 실재 안으로 들어갔다.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수건을 벗겨 주시고 이 책에 그려진 이상을 우리에게 보여 주시기를! 우리들 모두가 몸 안에서, 영 안에서 기도함으로 봉사하는 자들이 되기를! 우리는 모두 이 시대에 주님께서 전세계의 많은 지방에서 이 유일하고 참된 봉사를 얻으시도록 기도해야 한다.

택사스 어빙에서 Benson Phillips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위트니스 리]
1905년에 중국 북부에서 태어나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자라났다. 19세 때에 그는 그리스도께 완전히 사로잡혀, 즉시 그의 일생을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했다. 그의 봉사의 초기에 그는 유명한 설교자, 교사, 저술가인 워치만 니를 만났다. 위트니스 리는 워치만 니의 지도 아래 그와 함께 일했다.
1943년에 워치만 니는 위트니스 리에게 상해 복음서원이라는 그의 출판 사업의 책임을 맡겼다. 1949년, 공산당이 점령하기 전에 위트니스 리는 워치만 니와 그의 다른 동역자들에 의해 대만으로 보내어져 일했으며, 대만에 있는 교회들은 중국 본토에서 새로 피난 온 단 350여 명의 성도들에서 5년 내에 20,000명으로 성장했다. 1962년에 위트니스 리는 미국으로 가야 한다는 주님의 인도를 느끼고 캘리포니아에 정착했다. 미국에서 섬긴 35년간 그는 주중 집회들과 주말 특별 집회에서 칠팔천여 메시지를 전했다.
그가 전한 말씀들 중 많은 것들이 400여 개 이상의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그중 많은 책들이 14개 이상의 언어들로 번역되었다. 그의 공식적인 마지막 특별 집회는 91세 때인 1997년 2월에 있었다. 그는, 하나님의 목표는 편협한 종파주의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확신을 굽히지 않았고, 믿는 이들은 이러한 확신에 반응하여 단순히 그들의 지방에 있는 교회로서 모이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러시아와 많은 동구 국가들에도 새로운 교회들이 세워졌으며, 미국에서는 기독교 방송을 통해 그의 메시지들을 들을 수 있다.그는 2014년 4월 29일에 미국 국회 펜실베니아 출신 하원 의원인 조셉 R. 피츠(Joseph R. Pitts) 의원에 의해 "중국어권을 초월하는 그의 지대한 영향력"으로 존경을 받았다.

목차

사람의 영 안에서 봉사함
제1장 몸 안에서 건축됨으로 봉사함
제2장 우리가 몸을 본 것을 점검함
제3장 몸과 영의 관계
제4장 사람의 영 안에서 봉사함
제5장 기도로 봉사함
제6장 제사장의 봉사
제7장 그리스도를 다른 사람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영 안에서 봉사함
제8장 동역 안에서 봉사함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