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귀여운 여인 상세페이지

책 소개

<귀여운 여인> 완벽한 심리묘사와 구성으로
현대 단편 문학의 정수로 꼽히는 체호프의 대표 단편
발표하자마자 톨스토이의 극찬을 받은 《귀여운 여인》은 안톤 체호프 문학의 절정을 보여주는 최고의 작품으로 손꼽힌다. 쉽게 사랑에 빠지는 여자! 그 사랑에 모든 것을 여자! 행복도 기쁨도 삶의 의미조차 온통 사랑에 기대어 사는 여자! 순진하고 따스하고 밝고 사랑스러운 올렌카를 통해 헌신적인 여성의 모습을 간결한 필치로 섬세하게 표현한다.
물려받은 재산으로 평생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가난한 사람들의 노동력을 착취하며 살아가는 러시아 부유층의 젊은 여인이 결혼이 보장하는 안락한 생활에 안주하지 않고 진정한 삶의 가치를 찾아 떠나는 과정을 그린 《약혼녀》, 아련한 그리움으로 추억하는 첫사랑을 그린 《다락방이 있는 집》, 각자 가정이 있는 남녀의 가벼운 만남, 위선과 자기기만으로 가득 찬 결혼과 도시생활의 공허함, 사랑, 인생에 대한 보편적 문제의식을 체호프 특유의 간결한 문체로 섬세하게 그린 《개를 데리고 다니는 여인》을 함께 담았다.


저자 프로필

안톤 파블로비치 체호프 Anton Pavlovich Chekhov

  • 국적 러시아
  • 출생-사망 1860년 1월 29일 - 1904년 7월 15일
  • 학력 1884년 모스크바대학교 의학 학사
  • 데뷔 1886년 소설 추도회
  • 수상 1888년 푸슈킨상

2014.11.2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안톤 체호프 Anton Pavlovich Chekhov
1860년 1월 29일, 러시아 ~ 1904년 7월 15일
러시아 남부 아조프 해의 항구 도시 타간로크에서 태어났다. 할아버지는 해방된 농노였다. 16세 때 아버지가 운영하던 잡화점이 파산하면서 가족들 모두 모스크바의 빈민가로 이주하였고, 그는 홀로 남아 중학교를 마쳤다. 모스크바 대학 의학부에 입학한 뒤 의사가 되기까지 생계를 위해 필명으로 유머 단편들을 썼다.
1884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의사가 된 젊은 체호프는 1886년에 재능을 낭비하지 말라는 충고를 담은 작가 D. V. 그리고로비치의 편지를 받고 감동하여 작가로서의 자각을 새로이 하게 된다.
사실의 객관적인 증인이 되는 것이 작가의 과제라는 객관주의 문학론을 주장하였고, 제정 러시아의 감옥제도의 실태를 조사하기 위해 혼자 죄수들의 유형지인 극동의 사할린섬으로 가는 등 톨스토이즘이나 스토아철학의 금욕적이고도 자폐증적인 세계관에서 벗어나, 인간성 해방에 눈을 돌렸다.
사할린 여행으로 건강이 악화된 그는 1892년에 모스크바에서 남쪽으로 50마일쯤 떨어진 멜리호보라는 마을로 주거를 옮겨 창작을 계속함으로써 원숙기를 맞이하였다. 1899년에 결핵 요양을 위하여 크림반도의 얄타 교외로 옮겨 간 그는 농민들을 무료로 진료해 주기도 하고 기근과 콜레라에 대한 대책을 세우며, 학교 건립 ·교량 및 도로 건설 등의 사회사업에도 힘썼다.
단편집 《황혼》으로 푸쉬킨상을 수상했고, 《귀여운 여인》으로 톨스토이의 절찬을 받았다. 러시아 단편소설의 새 시대를 연 작가로 평가되는 그는 에드거 앨런 포, 기 드 모파상과 함께 세계3대 단편작가로 꼽힌다.
1901년 예술극장의 여배우 올리가 크니페르와 결혼하고, 3년 후 독일의 요양지 바덴바덴에서 세상을 떠났다.
대표작으로는 〈관리의 죽음〉(1883), 〈우수〉(1885), 〈키스〉, 〈사랑에 대하여〉, 〈귀여운 여인〉(1898), 〈약혼녀〉(1902), 〈개를 데리고 다니는 여인〉(1899), 〈카멜레온〉(1884), 〈초원〉(1888), 〈6호 병실〉 (1892), 〈사할린 섬〉(1890), 〈아리아드나〉, 〈결투〉(1892) 등의 단편과 《이바노프》, 《갈매기》(1896), 《세 자매》(1901), 《바냐 아저씨》, 《벚꽃 동산》(1903), 《곰》 등의 희곡이 있다.

목차

귀여운 여인
약혼녀
다락방이 있는 집
개를 데리고 다니는 여인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