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하늘의 은밀한 지배자, 무인기 상세페이지

하늘의 은밀한 지배자, 무인기작품 소개

<하늘의 은밀한 지배자, 무인기> 미래의 하늘에서는 정말 유인 전투기와 무인 전투기의 대결이 펼쳐질까?
지구는 물론 외계 행성의 하늘도 무인기가 지배하는 세상이 오는 건 아닐까?

우리 군은 대북 감시와 군용 정찰을 주한 미군의 U-2 정찰기와 미국의 정찰위성에 의존해 왔다. 하지만 2015년 ‘전시 작전 통제권’ 환수를 앞두고, 우리만의 독자적인 대북 감시 수단을 확보해야 한다는 주장과 함께 무인정찰기 글로벌호크 도입이 검토됐다. 글러벌호크는 2001년 미국의 아프가니스탄 침공 때 시제품 상태로 처음 사용된 이후 1,800여 회 전투 및 재난 구호 작전에 투입됐다. 뿐만 아니라 2001년 오사마 빈 라덴이 아프간 상공을 통해 빠져나가려는 시도를 봉쇄했으며, 2010년 아이티 대지진, 2011년 일본 쓰나미 원전 사고 현장에도 무인기가 있었다. 그만큼 장시간 비행하며 정찰과 감시가 가능하다. 무인기는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사람이 타지 않기 때문에 더 위험하고 과감한 시도를 꿈꾸고 있다. 덕분에 인간이 갈 수 없는 곳, 인간이 타지 않았기에 가능한 일에 마음껏 도전할 수 있다. 물론 예산이 허락하는 선에서 말이다. 무인기의 가격과 유지비는 상상을 초월하는 천문학적인유지비를 필요로 한다.
엄청난 투자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무인정찰기를 연구·개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늘의 은밀한 지배자, 무인기』를 통해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무인기의 극한 도전을 만나 보고, 전쟁의 위협으로부터 인간을 보호할, 지상에 내려오지 않고 영원히 나는 무인기의 세계를 만나 보자.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과학동아 디지털 편집부는 지난 30여 년간 대한민국 대표 과학 미디어로 인정받아 온 월간 《과학동아》의 기사를 엄선하여 디지털 환경에 맞게 편집, 제작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는 과학을 일상에서 좀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목차

PART 1. 글로벌호크, 한반도에 뜰까? (고고도 무인 정찰기, 정찰위성, 인공지능, 프레데터, 리퍼 무인기, 원격 조종)
PART 2. 무인기와 유인기가 맞짱을 뜬다면? (무인 전투기, 공중전, GPS 교란, 조종사)
SPECIAL 1. 대한민국 무인기는 ‘트랜스포머’ (틸트로터, 항공기 기술, 헬리콥터와 비해이, 천이비행)
SPECIAL 2. 무인기를 똑똑하게 만드는 기술 (수직 이착륙, 고속 비행, 고정 날개, 회전 날개, 프로펠러, 꼬리날개, 스마트 재료)
PART 3. 백두산이 폭발하면 초소형 무인기가 뜬다 (무인 항공기, 초소형 무인기, 초소형 스파이, 크로우, 플래핑 무인기)
PART 4. 영원히 착륙하지 않는 무인비행기 (무인기의 극한 도전, 공증급유 기술, 태양에너지 무인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출퇴근 한뼘 지식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