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대한 자들의 탄생 상세페이지

책 소개

<위대한 자들의 탄생> 오기호와 유신한, 강병남은 스물아홉 살 동창생으로 홍대에 함께 살고 있다. 기호는 거구의 정보 브로커로 애니메이션 감상이 유일한 취미이다. 신한은 대인기피증이 있는 기호를 대신하는 얼굴 마담이며, 병남은 과거 경비업체에 다녔으나 현재는 기호에게 기생하는 백수이다.
어느 날 병남은 자신의 후배들과 함께 홍대 앞에서 클럽 데이 때 술에 취해 길에 퍼진 여자애를 데려온다. 병남의 기행과 넘치는 성욕을 그런대로 참고 봐주던 기호가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병남을 신고하려 한다. 놀란 병남이 여자를 되돌려 놓을 찰나 여자의 이마에 새겨진 바코드를 발견하는데....

<위대한 자들의 탄생>은 신(新)자유주의 관련 음모론을 바탕으로 각종 첨단 무기와 장비, 과학 기술이 난무하는 전장으로 독자를 안내한다. 주인공은 사소한 사건을 계기로 상상하지 못했던 격류에 휩쓸리고, 공포스러운 적과 조우하면서 진실을 밝히려고 애쓴다. 그러나 이 소설은 전형적인 스릴러의 전형을 보이는데 그치지 않고, 가상의 대한민국의 현상과 미래를 설득력 있게 제시하여 이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해 준 본격 정치·사회소설의 격을 갖추었다.



저자 소개

저자 - 고경오
1976년 서울에서 태어나 전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공부했다. 중학교 3학년 때 SF 소설 『듄』을 본 것을 계기로 하여 장르문학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고등학교 때는 하이텔 판타지 동호회에 가입, 시삽으로 활동하기도 하였다. 소설가의 꿈을 잠시 접고, 황금가지 출판사에 편집자로 입사, 평소 존경하던 <스티븐 킹 전집>을 기획·편집하였으며, 이후 <밀리언셀러 클럽>기획에 참여하였다.

어려서부터 판타지 소설을 습작하면서 여러 차례 출간 제의를 받았으나 고사하였고, 지금은 미래지향적이고 개성적인 장르소설을 쓰는데 주력하고 있다.

『위대한 자들의 탄생』은 2000년도에 구상을 시작하여 2백여 권이 넘는 책을 탐독하고 무수한 자료 조사를 기반으로 1년 반 만에 완성한 작품이다. 오랜 시간 체득한 역사·문화적 지식과 작가 특유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쓴 이 작품은 오늘날 한국과 세계의 사회상을 거침없는 상상력으로 풀어낸 문제작으로 평가된다.

+ 장르문학에 대한 정서적 풍토는 마련되어 있으나, 도전과 근성을 가진 작가를 만나기 힘든 한국 장르문학의 척박한 현실에서 고경오 작품은 독자들에게 처녀지를 밟는 신선함과 설렘을 가져다 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 - 암흑의 핵심
인면수심(人面獸心)
전염병
61B

살아남아라
비키니
발화(發火)
브라운 운동
패배자
국가라는 이름의 착각
프로젝트 비스트 : 알파 휴먼
모성(母性)
반격
안녕, 나의 안정이여. 안녕, 나의 일상이여
밀회(密會)
이종(異種)
최후의 만찬
거울을 보라
에필로그 - 광명의 핵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