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토끼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토끼작품 소개

<토끼> 숲속에서 가족과 함께 살던 토끼. 그런데 숲속에 마녀가 나타나면서 날씨는 어두워지고, 동물들은 하나씩 마녀에게 잡아먹힌다. 그러나 토끼는 가족들과의 추억을 새기며 여전히 그 숲속에서 살고 있다. 그러던 중 여우가 그 숲으로 이사오고, 그는 토끼와 친구가 된다.


<추천평>
"토끼를 소재로 한 공포와 환상이 어우러진 단편 소설."
- 위즈덤커넥트 편집부


출판사 서평

<미리 보기>
마녀가 숲에 나타난 이후로 하늘은 온통 흐리고 우중충한 날이 계속되었다. 때때로 먹구름이 낀 듯 하늘은 시커멓게 변하기도 했다. 그런 날에 해가 뜨면 어두운 하늘 한가운데에 동전같이 조그만 구멍이 뚫려 그곳만 밝았는데 마치 해가 사라지고 하루 종일 달이 떠 있는 것처럼 보일 정도였다. 그런 우중충한 날 속에서 살아있는 모든 것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마녀에게 잡아먹혔다.
토끼의 엄마와 누이들 형제들 또한 마녀에게 잡아먹혔는데 숲에 홀로 남은 토끼는 가족과 함께 지냈던 토끼굴을 떠날 수 없어 굴을 지키며 살고 있었다.
마녀는 하얀 고깔모자를 쓰고 허공을 날아다니면서 동물들을 잡아갔는데 토끼는 마녀에 대한 공포 속에서 엉망이 되어 갔지만 그럼에도 결코 숲을 떠나지 않았다.
***
숲에 여우라는 새로운 친구가 나타났을 때, 토끼는 목숨을 걸고 여우를 쫓아다니면서 최대한 빨리 숲에서 떠나야 한다고 경고했다.
"여기 있으면 안 돼! 여긴 마녀의 숲이야! 소리 내지 말고 여기서 떠나! 여긴 네가 쉴 곳도 먹을 것도 없어!"
하지만 여우는 토끼의 말에 콧방귀를 뀌며 업신여겼다.
"토끼야! 거짓말하지 마라! 여긴 풀도 널리고, 나무 열매도 많이 열려서 너같이 살이 통통하게 오른 녀석들을 쉽게 사냥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날 떠나보내려고 거짓말하는구나! 요놈! 난 안 속는다!"
"거짓말이 아니야! 여기 있으면 안 돼! 마녀가 내 가족들과 모든 친구들, 사슴이나 두더지, 벌레까지도! 살아있는 모든 것을 다 잡아먹었어! 이 숲은 새의 지저귐 소리도 없어! 들어봐!"
여우가 그 말을 듣고 호기심이 생겨 귀를 기울여보니 우중충한 숲은 정말로 모든 것들이 죽어버린 것처럼 조용했다.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새소리도, 동물의 울음소리도, 심지어 큰 벌레가 딱딱한 나무껍질 위를 걸어 다니는 소리조차 들리지 않았다. 그것은 너무나 신기한 일이었지만 가끔씩 숲은 이유를 모른 채 조용해지곤 하였기에 여우는 역시나 토끼가 그럴싸한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여우는 자신을 속이려고 수작을 부리는 토끼가 괘씸해졌다.
"흥! 그까짓 마녀! 있지도 않은 걸로 날 겁주려는구나! 내가 직접 보고 마녀가 없으면 네놈을 잡아먹고 가장 배부를 때 한숨 잘 거다!"
"마녀를 찾으려고 하면 안 돼! 어서 떠나! 너도 결국 사슴이나 오소리, 내 누이와 형제들과 꿩들처럼 머리부터 꼬리까지 몽땅 잡아먹힐 거야!"
"시끄러워! 마녀가 어디 있는지나 말해! 마녀가 정말 있다면 내가 혼내주고 내쫓아서 이 숲의 왕이 되어야겠다! 난 머리가 좋으니까 마녀쯤 아무것도 아냐! 나는 호랑이도 골탕 먹인 적이 있어!"


저자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귀엽지만 무섭고, 으시시하지만 밝은 이야기와 그림을 그려내는 작가 악연. "아견"입니다.

목차

표지
목차
본문
시리즈 및 저자 소개
copyrights
(참고) 종이책 기준 쪽수: 37 (추정치)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백일몽 컬렉션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앱으로 연결해서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닫기 버튼
대여한 작품은 다운로드 시점부터 대여가 시작됩니다.
앱으로 연결해서 보시겠습니까?
닫기 버튼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앱 다운로드로 자동 연결됩니다.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