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오늘도, 캠핑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오늘도, 캠핑

나만의 취미로 삶의 쉼표를 그리는 본격 캠핑 부추김 에세이

소장종이책 정가13,500
전자책 정가30%9,400
판매가9,400

작품 소개

<오늘도, 캠핑>

캠핑, 누구나 할 수 있지 모에요?
23만 구독자 캠핑 유튜버 밍동의 비하인드 스토리!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여행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호텔이나 리조트 대신 캠핑을 즐기려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캠핑족들을 겨냥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SUV차량 및 아웃도어 브랜드뿐만 아니라 외식업체나 커피 브랜드까지 앞다투어 캠핑 굿즈를 내놓을 만큼 그 인기는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캠핑은 사전에 준비할 것들이 무수히 많다. 편안한 집을 뒤로하고 야외에서 활동해야 하는 부지런한 몸과 불편한 잠자리를 받아들일 수 있는 넉넉한 마음, 그리고 스타일에 꼭 맞는 장비들까지.

『오늘도, 캠핑』은 10년 차 스튜어디스였던 저자가 처음 캠핑을 하던 순간부터 백패킹, 비박, 차박, 오지 캠핑, 우중 캠핑 등 인기 있는 캠핑 유튜버가 되기까지를 기록한 에세이이다. 저자는 스튜어디스로 10년 동안 일하면서 전 세계 유명 관광지라면 안 가본 곳이 없었고, 오히려 그런 이유로 여행에는 별다른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긴 휴가가 생겨도 무엇을 할지 몰랐던 그녀에서 다시 여행의 설렘과 흥분을 느끼게 해준 것이 바로 캠핑이다.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떠난 첫 캠핑 장소는 무려 스위스. 한 번도 텐트를 쳐보지 않았기 때문에 망치가 필요하단 사실도 모른 채 이역만리 떨어진 캠핑장에서 텐트도 없이 진짜 노상 취침을 할 뻔했다. 무모했던 첫 캠핑에서 두려움을 이겨내고 자유로움과 성취감을 맛본 저자는 이제는 집에 있는 시간보다 캠핑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을 정도로 캠핑 마니아가 됐다. 반려견 딩동이와 함께 하는 캠핑은 혼자 하던 캠핑과는 또다른 재미가 있다.

저자가 부지런히 캠핑을 떠나는 이유는 캠핑이 오로지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훌륭한 취미이기 때문이라고. 시작이 어려워서 도전해보지도 않는 것이 너무 안타깝다고 생각하는 저자는 이 책에서 나만의 캠핑을 꿈꾸는 모두에게 일단 도전해볼 용기를 전한다. 두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가볍게 짐을 챙겨 바로 떠나보자. 막상 겪어보면 아무것도 아니니까. 캠핑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니까.


출판사 서평

해보겠다는 마음, 그것이 중요하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도 있으니까.
두려워하지 말고 겪어보자. 아무것도 아니니까.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

이 책에서 저자는 유튜브에선 다 나누지 못한 감상들을 담았다. 그동안 다녔던 캠핑들을 종류별, 계절별로 정리하여 영상을 지켜봐준 구독자들과 캠핑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집필했다. 현장을 담은 사진들과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를 통해 내용을 생생하게 전달하려고 했고, 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별히 책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많고 많은 취미 중에 왜 캠핑일까?

캠핑은 나만의 공간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활동이다. 비대면 시대에 갈 수 있는 공간들이 한정되어 있지만 내 차와 텐트가 숙소가 되는 캠핑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훌륭한 취미이기도 하다. 잘 꾸며진 캠핑장들 뿐만 아니라 오지캠핑이나 비박캠핑도 널리 퍼지면서 캠핑은 이제 정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시대의 강자가 되었다. 복잡한 도시에서 멀어진다는 것도 캠핑이 가진 큰 매력이다. 캠핑을 떠나면 텐트치기부터 시작해서 음식 준비, 잠자리 준비 등 바쁘게 하루가 흘러간다. 바쁜 하루를 보내면서 나를 괴롭히던 고민들은 어느새 저 멀리 밀려나있다. 산새소리, 빗소리만 들리는 캠핑장에서 불멍(모닥불을 보며 멍때리는 것), 별멍(별을 보며 멍때리는 것)을 하다보면 마음이 차분하게 가라앉고 골치아팠던 문제들은 어느새 답을 찾게 된다. 비록 몸은 바쁘고 힘이 들지라도 바쁜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휴식을 갖기에는 캠핑이 최적의 취미생활이 아닐까.

나에게 꼭 맞는 캠핑은 따로 있다!

캠핑을 처음 하는 사람들에게 텐트를 비롯한 캠핑 장비들은 캠핑을 시작하기 어렵게 만드는 이유가 된다. 비박, 차박, 오토캠핑, 오지캠핑, 백패킹 등 다양한 종류에 뭘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하다. 해외 백패킹부터 국내 비박, 오지캠핑, 감성캠핑, 우중캠핑 등 안 해본 캠핑이 없는 저자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들이 길잡이가 되어줄 수도 있다. 다른 사람의 텐트를 보고 혹해서 200만원이 훌쩍 넘는 텐트를 구입했지만 한 번 쓰고 보내버렸던 이야기, 온몸이 만신창이가 되도록 고생했지만 그렇기에 더욱 잊을 수 없었던 불암산캠핑 이야기 등 저자가 자기만의 캠핑을 찾기 위해 도전했던 많은 에피소드들을 보다보면 나도 도전해볼 만한 캠핑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혹은, 이미 나만의 캠핑을 멋지게 꾸리고 있는 사람이라면 책에 담긴 에피소드들을 통해 해보지 않은 캠핑에 ‘대리만족’을 해보는 것도 좋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해보겠다는 마음. 두려워하지 말고 겪어보자, 시작이 반이니까!

초보 캠핑러들을 위한 밍동의 캠핑 꿀팁!

캠핑은 자연 속에서 즐기는 취미인 만큼 지속가능한 캠핑을 위해 지켜야할 것들이 있다. 먼저 밤 10시 이후부터 아침 8시 이전까지는 암묵적인 매너타임이다. 큰 소리를 내거나 음악을 틀어 다른 캠핑러들을 방해하면 안된다. 또한 내 짐과 텐트가 다른 사람의 공간을 침범해서도 안된다. 예전에는 캠핑장도 조금 시끌벅적한 분위기였지만 요즘은 혼자 조용히 자연을 즐기러 오는 캠핑러들이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산에서의 캠핑은 등산객들을 방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화기 사용은 절대 금물이다. 무엇보다도 환경보호를 위해 쓰레기를 모두 챙겨와야 하며, 되도록 음식은 국물이 없거나 불이 필요 없는 비화식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오늘도, 캠핑》에서는 이런 캠핑을 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혼자 갈 때 필요한 준비물 뿐만 아니라 반려견과 함께하는 캠핑준비물까지 초보 캠핑러가 알면 좋은 캠핑 꿀팁이 가득하다. 특히 처음 캠핑을 가는 사람들을 위해 저자만의 노하우가 담긴 준비물 체크리스트까지 알차게 들어있다.



저자 소개

10년차 스튜어디스에서 이제는 2년차 캠핑러. 반려견 딩동이와 같이 살고 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는 스튜어디스로 일하면서 오히려 여행에 회의감이 생겨 쉬는 것도 쉬는 것 같지 않던 어느날, 우연히 캠핑을 시작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찾았다. 첫 캠핑을 스위스에서 시작했을 만큼 겁도 없고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캠핑가서 풍경멍, 별멍 하는 것을 제일 좋아한다. 요즘은 딩동이와 다니는 캠핑에 푹 빠져있다.

유튜브 밍동
인스타그램 @m000425

목차

프롤로그

1. 캠핑, 누구나 할 수 있지 모에요?
초보 캠핑러, 첫 캠핑을 스위스로 가다
캠핑이 새로운 취미가 되기까지
나에게 꼭 맞는 캠핑스타일 찾기

2. 골라 묵는 재미가 있어요
캠핑에도 장르가 있어요
차와 함께 하는 캠핑 생활
차박의 새로운 진화, 전기차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백패킹
자유캠핑의 끝판왕! 노지캠핑
비오는 날에는 숲으로 가고 싶어요
달빛 아래 밤바다 캠핑
산새가 좋아
나도 해보자 감성 캠핑

3. 캠핑으로 즐기는 사계절
봄가을에는 배낭 하나 메고 걸어볼까요
더운 여름에는 간단하게
캠핑하기 딱 좋은 계절
동계에는 준비를 단단히

4. 캠핑 가면 뭐해?
마음은 여유롭고 몸은 바쁘다
캠핑의 꽃, 음식! 그런데 불이 필요 없다고?
딩동이와 함께하는 첫 캠핑
반려견과의 백패킹 괜찮나요?

5. 캠핑은 처음이라
캠핑의 시작과 끝, 장비
숨겨진 캠핑 장소를 찾아서
나만의 추억 남기기
지속가능한 캠핑을 위해 지켜야할 것들
캠핑, 같이 준비해요!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