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가 요한계시록에 대해서 많은 어려움을 겪기 때문에 요한 계시록을 잘 말을 안 하려고 합니다. 그러는 틈에 이단자들이 그걸 아주 자기 멋대로 해석해서, 그것이 진리인 양 그렇게 떠듭니다. 우리가 성경을 볼 때 아주 중요한 하나의 방법이 있다면 모르는 그것은 그냥 놔두는 겁니다. 그게 방법입니다.
모르는 것을 억지로 해석하는 것 또는 모르는 것을 자기 주관대로 마음대로 해석하는 것 이야말로 더 큰 위험이 있습니다. 시중에 요한계시록에 대한 책자도 거의 없고 해서 계용규 목사님의 요한계시록 말씀에 큰 감동을 받고 유튜브를 글씨로 바꾸면서 이단자들이 판을 치는 시기에 이 말씀은 신앙인들이 바로 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는 말씀이고 또한 일본 사람들이 계시록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번역은 누구나 할 수 있으나 해설자의 정확한 의도를 알고 또한 성경에 있는 단어를 가지고 번역하며 혹 개인의 생각 단어로 보일까? 오해의 소지를 남길까? 염려되며 한국어 개혁 한글과 일본어 성경(듣는 드라마 성경 신 개역 2017)이 거의 흡사하여 선택하였으며 일본어도 부족한 한국인인 제가 일본인들에게 혹 문법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일본어 성경을 확인하며 봐주시면 참조가 될 것입니다.
참 신앙인이 아니면 한국 사람이라도 계시록 강해를 이해하지 못하며 일본 사람이라도 참 신앙인이 아니면 이해할 수 없습니다. 누구라도 예수님께서 이룩하신 모든 구속사 그걸 증거하시는 일을 한 것이 성령님입니다. 우리가 그걸 받아들여 그리고 우리가 그걸 깨닫게 되고 믿게 되고 이렇게 되는 겁니다. 그 일을 성령님이 하시는 겁니다. 성령님으로부터 이 구속의 증거를 받은 우리는 또 어떻게 하느냐 우리도 역시 증거를 또 다른 사람들에게 하게 돼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