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체험판] 마음을 비우면 얻어지는 것들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체험판] 마음을 비우면 얻어지는 것들

판매가 무료
[체험판] 마음을 비우면 얻어지는 것들

리디 info

* 이 책은 본권의 일부를 무료로 제공하는 체험판입니다.
* 본권 구입을 원하실 경우, [이 책의 시리즈]→[책 선택] 후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책 소개

<[체험판] 마음을 비우면 얻어지는 것들> 베스트셀러 《왓칭》의 후속작
인생의 큰 착각에서 깨어난 26년차 베테랑 기자의 놀라운 체험!

“나는 나를 텅 비웠는가?”
이 질문 속에 모든 답이 들어 있다!


우리는 별의별 것들을 ‘내 것’으로 착각한다. 화가 나도 그것을 내 것으로 착각해 머릿속에 집어넣고 살다가 화병을 만든다. 골치가 아파도 내 것으로 착각해 머릿속에 가둬놓고 만성 두통으로 키워낸다. 욕심도 절망도 슬픔도 몽땅 머릿속에 집어넣고 다닌다. 그러다 보니 우리는 어느새 걸어 다니는 화 덩어리, 고통 덩어리, 스트레스 덩어리, 절망 덩어리가 된다. 내 안에 가득한 모든 쓸모없는 생각들을 싹 비워버리는 비밀은 없을까?
26년차 앵커이자 기자인 저자는 베스트셀러 《왓칭》이후 더욱 깊은 취재, 명상, 체험을 거쳐 두 번째 저서 《마음을 비우면 얻어지는 것들》(김상운 지음, 21세기북스)을 펴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내 안에 가득 쌓인 모든 것들이 사라지는 유일한 비밀은 ‘이 모든 것들이 내 것이 아니다’는 사실을 진심으로 깨닫고 나를 텅 비우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다양한 사례와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인생의 착각에서 깨어나는 순간, 마음이 텅 비어지면서 심신의 병과 고민과 지능의 한계 등 인생의 모든 장애물들이 저절로 텅 비어버리는 우주의 원리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인생은 착각이다. 착각에서 깨어나면 고통의 감옥에서도 벗어난다.”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아인슈타인

“착각에서 깨어나면 ‘불가능’이 돌연 ‘가능’으로 바뀐다.”
-물리학자, 심리학자 아놀드 민델

“텅 빈 마음은 창조의 공간이다. 무엇이든 창조한다.”
-노벨물리학상 수상자 하이젠베르크

“마음을 텅 비우면 모든 병도 텅 비어버린다.”
-정신의학자 스탠리 블락

마음을 비우면 비로소 얻어지는 것들

차원을 높이면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뀐다

텅 빈 우주엔 목표 달성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에너지가 다 들어 있다. 즉, 마음이 텅 비는 순간 우주와 접속되면서 목표 달성에 필요한 모든 걸 얻게 되는 것이다. 만일 목표가 이뤄지지 않았다면 마음을 텅 비우지 못했다는 증거다. 이처럼 진공의 세계는 우리가 아는 현실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세계다. 아무 걸림돌도, 시간도, 거리도 없는 텅 빈 무의 세계다. 이 공간에서는 도저히 불가능하게 생각됐던 일도 돌연 가능해진다. 이른바 기적이 일어난다. 마음이 텅 비는 순간 전혀 다른 차원이 되는 것이다.

사람은 육신과 영체의 합작품
육신은 일시적인 겉모습에 불과하다. 참 생명은 영체에 있다. 육신은 음식을 못 먹으면 죽지만 영체는 음식을 안 먹어도 영원히 생존하는 사랑 덩어리이기 때문이다. 사랑으로부터 지능, 생명, 에너지 등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이 흘러나온다.

생각은 되돌려주지 않으면 파리처럼 달라붙는다
‘담배를 피우고 싶다’는 생각이 달라붙어 있으면 골초가 된다. ‘술을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달라붙어 있으면 술고래가 된다. 걸핏하면 버럭버럭 화를 터뜨리는 사람들도 원래부터 그런 게 아니다. 단지 우주에서 빌려 썼던 화를 되돌려주지 않고 머릿속에 품고 있을 뿐이다. 과거나 미래의 생각으로 머리를 가득 채우는 것 역시 불행이다. 몸은 현재에 살고 있는데 머릿속은 과거나 미래의 생각들로 가득 차 있다면 ‘나’는 둘로 쪼개져 있는 것이다. 현재의 순간에 몰입하는 것이야말로 평화의 이르는 길이다.

인생은 분명한 목적을 가진 연극이다
인생도 연극이라는 사실을 분명히 깨닫는 순간, 똑같은 변화가 일어난다. 무엇보다도 ‘내 것’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난다. 내 것도, 네 것도 없다는 생각에 인생살이는 지나치게 심각히 받아들이지 않게 된다. 자신의 인생을 마치 관객처럼 바라보게 된다.


저자 프로필

김상운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보스턴대학교 대학원 국제정치학고가 석사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대학원 영어과
  • 경력 MBC 논설위원실 실장
    MBC 보도국 부국장
    MBC 보도국 국제부 부장

2014.12.1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김상운
저자 김상운은 26년간 기자생활을 하면서 바깥세상을 취재 보도하는 데 열정을 바쳤다. 그러다가 가장 소중했던 두 가족의 잇따른 사망으로 마음의 병을 얻은 뒤 내면세계에 빠져들었다. 우주의 원리에 눈을 떠 자신을 치유한 뒤, 그 체험을 바탕으로 정신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인 《왓칭-신이 부리는 요술》을 썼다. 그 후로도 더욱 깊은 취재, 명상, 체험을 거쳐 더욱 깊은 깨달음을 얻었다. 그 결실을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다. 끝없는 내면취재를 통해 인간의 숙명인 고통을 덜어주는 일을 기자로서의 남은 소명으로 삼고 있다. MBC 국제부, 경제부, 정치부 등을 거쳐 뉴스 진행자, 워싱턴 특파원, 국제전문기자, 국제부장 등을 지냈다. 지난 10여 년간 시사교양 프로인 <지구촌 리포트> 팀장 겸 앵커를 맡아 왔다. 한국외대 동시통역대학원 영어과를 졸업했고, MBC 입사 후 보스턴 대학원 연수 중 국제정치학·커뮤니케이션 석사학위를 받았다(최우수논문통과).

리뷰

구매자 별점

4.6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3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